[국제경영] 테팔의 한국시장 현지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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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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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선정기업
2. 선정동기
3. 테팔(Tefal)소개
4. 테팔 약력
5. 그룹 세브(Groupe SEB)소개
Ⅱ. 본론
1. 테팔의 전반적 마케팅 전략
2. 한국 시장에서의 Tefal
(1) 한국시장 진출
(2) 한국 시장에서의 현지화 전략
Ⅲ. 결론
1. 한국 주방용품 시장에서의 마케팅 성과
2. 시사점 & 향후방향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선정기업
: Tefal(테팔)- 프랑스 그룹 세브(Groupe SEB)
2. 선정이유
: 테팔(TEFAL)은 프라이팬, 다리미, 압력솥, 토스터 등 소형 가전제품을 제조하는 친근한 글로벌 브랜드 이다. 테팔 하면 대다수의 사람들이 다양한 제품들 중에서 ‘눌러 붙지 않는 테팔의 프라이팬’을 떠올리게 되는데, 사실 기업 선정에 있어서 조원들 역시 프라이팬을 제일 먼저 떠올렸다. 개인적으로 프라이팬의 제조에 있어서, 나라마다 선호하는 음식이라든지, 조리방법 등이 제각각이기 때문에 국별 간 식문화 차이를 고려한 프라이팬 제조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 테팔은 이러한 글로벌 소비자들의 니즈를 놓치지 않고 국별 선호에 맞는 다양한 프라이팬 종류를 선보이고 있다. 따라서 우리조원들은 테팔의 고유 기술과 더불어 현지 시장의 문화에 적합한 전략을 수행하고 있다는 측면에서 성공적인 현지화 전략을 수행하고 있다고 판단하고, 테팔의 다양한 제품들 중 테팔 주방용품(프라이팬, 냄비, 전기그릴)의 한국 현지화 전략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자 조사를 해보고자 한다.
3. 테팔(Tefal) 소개
:테프론(TEFLON) + 알루미늄(Aluminium) = TEFAL
(1) 테팔 브랜드
:전 세계 소비자의 편리한 생활을 디자인하는 가정용품 브랜드
테팔(Tefal)은, 프랑스에 본사를 둔 150여 년 전통의 가정용품 전문기업인 그룹세브(Groupe SEB)의 글로벌 대표 브랜드로, 눌어붙지 않는 코팅 프라이팬부터 스팀다리미, 전기그릴, 전기주전자, 믹서, 토스터 등 다양한 주방용품과 소형 가전제품을 개발해 전 세계 150여 개국 소비자들과 만나고 있는 세계적인 가정용품 전문 브랜드이다.
- 참고문헌
-
Ⅰ. 서론
1. 선정기업
: Tefal(테팔)- 프랑스 그룹 세브(Groupe SEB)
2. 선정이유
: 테팔(TEFAL)은 프라이팬, 다리미, 압력솥, 토스터 등 소형 가전제품을 제조하는 친근한 글로벌 브랜드 이다. 테팔 하면 대다수의 사람들이 다양한 제품들 중에서 ‘눌러 붙지 않는 테팔의 프라이팬’을 떠올리게 되는데, 사실 기업 선정에 있어서 조원들 역시 프라이팬을 제일 먼저 떠올렸다. 개인적으로 프라이팬의 제조에 있어서, 나라마다 선호하는 음식이라든지, 조리방법 등이 제각각이기 때문에 국별 간 식문화 차이를 고려한 프라이팬 제조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 테팔은 이러한 글로벌 소비자들의 니즈를 놓치지 않고 국별 선호에 맞는 다양한 프라이팬 종류를 선보이고 있다. 따라서 우리조원들은 테팔의 고유 기술과 더불어 현지 시장의 문화에 적합한 전략을 수행하고 있다는 측면에서 성공적인 현지화 전략을 수행하고 있다고 판단하고, 테팔의 다양한 제품들 중 테팔 주방용품(프라이팬, 냄비, 전기그릴)의 한국 현지화 전략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자 조사를 해보고자 한다.
3. 테팔(Tefal) 소개
:테프론(TEFLON) + 알루미늄(Aluminium) = TEFAL
(1) 테팔 브랜드
:전 세계 소비자의 편리한 생활을 디자인하는 가정용품 브랜드
테팔(Tefal)은, 프랑스에 본사를 둔 150여 년 전통의 가정용품 전문기업인 그룹세브(Groupe SEB)의 글로벌 대표 브랜드로, 눌어붙지 않는 코팅 프라이팬부터 스팀다리미, 전기그릴, 전기주전자, 믹서, 토스터 등 다양한 주방용품과 소형 가전제품을 개발해 전 세계 150여 개국 소비자들과 만나고 있는 세계적인 가정용품 전문 브랜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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