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의 세계화와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 한식시장 현황분석
(1) 미국진출 현황
(2) 아시아 지역 진출 현황
Ⅱ. 본론
1. 조사방법소개
2. 한식 세계화의 필요성
3. 한식의 특징과 장단점 ― SWOT분석을 바탕으로
4. 세계화 방안 제안
Ⅲ. 요약 및 결론
Ⅳ. 첨부자료
1. 설문 결과분석
2.설문지 원문
본문내용
Ⅰ. 서론

■ 한식시장 현황분석

(1) 미국진출 현황

미국에 진출해있는 한식당의 수는 2009년 조사결과 1,628개로 확인되었다. 북동부 뉴욕과 서부 캘리포니아에 전체 50% 가량이 분포해있는 상황이다. 미국 내 한식당의 유형은 약 80%가 객단가 10~30불 정도의 메뉴 7가지 안팎을 판매하는 식당이었고, 30불 이상의 다양한 메뉴를 갖춘 한정식 식당은 전체의 2%가 되지 않았다. 한식당이 주로 취급하는 메뉴로는 50%가량이 고기구이로, 국내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갈비구이 식당의 형태였고 나머지는 메뉴에 현지화를 가미한 준한식 혹은 잡다한 메뉴를 취급하는 혼합식이 대부분이었다.
한식당의 운영형태는 개인 운영식당이 약 97%, 프랜차이즈, 법인직영이 2%를 약간 초과하고 있다. 개인운영 식당은 주로 10~30불 사이의 메뉴를 판매하는 식당이나, 약 2%에 불과한 프랜차이즈, 법인직영 식당은 주로 30불 이상의 메뉴를 판매하는 고급식당이다.
미국에 진출해있는 한식당들의 매출을 살펴보면 70%이상이 연매출 100,000불 이하의 수익을 거두는 소규모 영세 식당이며, 주로 코리아타운 등지에 집단적으로 모여 있어 큰 매출을 기대하기 어려운 형편이다. 또한 미국은 식당의 위생 상태에 대한 규정이 엄격한데, 1년에 한 번 불시에 검문을 실시한다. 이때 규정에 위배되면 바로 폐점을 할 수도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푸드빌의 한식브랜드 비비고(Bibigo) 의 성공전략[미국시장 중심으로]
  • 한식의 낮은 선호도 원인미국 내 한식당 포지셔닝한식의 SWOT 분석비비고 STP비비고의 7P 전략(미국시장에서 나타난 한식의 문제점을 바탕으로)비비고가 한식의 세계화를 위해 새롭게 낼 수 있는 마케팅 방안미국 시장에서의 컨셉미국 프로모션 미국에서의 성과와 현황L.A주요 상권에 위치한 매장한식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한식의 세계화를선도하기 위해 탄생한 비비고2010년 5월탄생. CJ Foodvile에서 한식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한식 세계화

  • 한식세계화의 필요성과 SWOT분석및 한식세계화 전략사례와 성공위한 전략제안 및 나아갈방향 제시
  • 한식세계화성공전략제시CONTENTS1. 한식의 정의2. 한식의 특징3. 한식세계화의 필요성4. 한식세계화 SWOT분석(1) 강점(Strength)(2) 약점(Weakness)(3) 기회(Opportunity)(4) 위협(Threat)5. 현재 실행중인 한식세계화 전략6. 한식세계화 성공위한 전략제시7. 결론 및 나아갈방향 제시1. 한식의 정의한식은 우리나라 고유의 음식이나 식사를 뜻한다. 한식은 한국인의 식습관과 사회제도 및 우리 민족의 기호에 부합하는 한국인이 전통적으로 먹어온 음식으로, 한국

  • 비비고 마케팅 4P전략과 STP분석
  • 한식을 모르던 사람들에게 한국의 맛과 멋을 포지셔닝하며 알리는, 진정한 한식의 세계화를 이뤄나가겠는 것. 대부분 생계형 소규모 점포에서 가족 중심의 경영을 함으로써 음식의 질이나 서비스 면에서 일본의 스시 전문점이나 이탈리아의 파스타 전문점에 뒤쳐지는 측면을 보였던 한식에 대한 이미지를 고급스럽고 지대가 비싼 영역으로 옮겨와 역전시키고자 한 것이다.(4) Promotion (프로모션전략)비비고 LA점은 현지밀착마케팅 차원에서 페이스북과

  • 비비고 bibigo SWOT분석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비비고 bibigo 마케팅전략 사례1. 비비고 bibigo 소개2. 비비고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3. 비비고 마케팅전략 사례연구(1) 소셜 마케팅(2) 컬쳐 마케팅(3) 글로벌 마케팅(4) 인테리어 전략(5) 홍보전략4. 결론 및 시사점1. 비비고 bibigo 소개비비고는 CJ푸드빌이 한식세계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한국 전통의 맛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런칭한 한식 전문브랜드이다.비비고는 한식의 정통성에 현지문화를 융합시키는 창의

  • 한식세계화 정의,필요성분석과 SWOT분석및 한식세계화 성공,실패사례분석과 한식세계화 방안제시
  • 한식세계화개념,역사,필요성SWOT분석성공,실패사례향후전략제시INDEX1. 한식세계화 정의 2. 한식의 개념3. 한식의 역사4. 한식세계화의 필요성5. 한식세계화가 쉽지않은 이유6. 한식세계화 현황분석7. 한식세계화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8. 한식세계화 성공,실패사례 연구(1) 성공사례 (2) 실패사례9. 우리기업의 한식세계화 마케팅사례 (비비고 bibigo 사례연구)(1) 비비고의 한류마케팅 전략(2) 성과분석10. 한식세계화 위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