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의 세계화와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25 / 2019.12.24
- 20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한식세계화 정의,특징분석과 SWOT분석/ 한식세계화 마케팅홍보전략 사례와 성공,실패사례/ 한식세계화 향후전략방안제안
- 외식프랜차이즈 놀부(보쌈,부대찌개&철판구이)의 중국 외식시장진출 마케팅전략 제안과 놀부의 경쟁력강화방안과 한식의 세계화방안연구 레포트
- [한식세계화 방안연구] 한식세계화 의미와 한식세계화 위한 전략방안제언및 나의의견정리
- 한식세계화 정의,현황,필요성분석및 한식세계화 주요전략분석과 사례분석및 한식세계화 방안제시 PPT
- CJ푸드빌 분석, 프렌차이즈 브랜드사례, CJ푸드빌 비비고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브랜드전략, 해외진출 성공요인, 한식세계화 진출,
- 목차
-
Ⅰ. 서론
■ 한식시장 현황분석
(1) 미국진출 현황
(2) 아시아 지역 진출 현황
Ⅱ. 본론
1. 조사방법소개
2. 한식 세계화의 필요성
3. 한식의 특징과 장단점 ― SWOT분석을 바탕으로
4. 세계화 방안 제안
Ⅲ. 요약 및 결론
Ⅳ. 첨부자료
1. 설문 결과분석
2.설문지 원문
- 본문내용
-
Ⅰ. 서론
■ 한식시장 현황분석
(1) 미국진출 현황
미국에 진출해있는 한식당의 수는 2009년 조사결과 1,628개로 확인되었다. 북동부 뉴욕과 서부 캘리포니아에 전체 50% 가량이 분포해있는 상황이다. 미국 내 한식당의 유형은 약 80%가 객단가 10~30불 정도의 메뉴 7가지 안팎을 판매하는 식당이었고, 30불 이상의 다양한 메뉴를 갖춘 한정식 식당은 전체의 2%가 되지 않았다. 한식당이 주로 취급하는 메뉴로는 50%가량이 고기구이로, 국내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갈비구이 식당의 형태였고 나머지는 메뉴에 현지화를 가미한 준한식 혹은 잡다한 메뉴를 취급하는 혼합식이 대부분이었다.
한식당의 운영형태는 개인 운영식당이 약 97%, 프랜차이즈, 법인직영이 2%를 약간 초과하고 있다. 개인운영 식당은 주로 10~30불 사이의 메뉴를 판매하는 식당이나, 약 2%에 불과한 프랜차이즈, 법인직영 식당은 주로 30불 이상의 메뉴를 판매하는 고급식당이다.
미국에 진출해있는 한식당들의 매출을 살펴보면 70%이상이 연매출 100,000불 이하의 수익을 거두는 소규모 영세 식당이며, 주로 코리아타운 등지에 집단적으로 모여 있어 큰 매출을 기대하기 어려운 형편이다. 또한 미국은 식당의 위생 상태에 대한 규정이 엄격한데, 1년에 한 번 불시에 검문을 실시한다. 이때 규정에 위배되면 바로 폐점을 할 수도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