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세계화의 필요성과 SWOT분석및 한식세계화 전략사례와 성공위한 전략제안 및 나아갈방향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1.24 / 2019.01.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식세계화의 필요성과 SWOT분석및 한식세계화 전략사례와 성공위한 전략제안 및 나아갈방향 제시 레포트입니다.

한식세계화의 현재상황과 현재전략에 살펴보고 한 발 더 나아가 새로운 발전방향을 정립하여, 한식세계화의 미래전략방향에 대하여 모색해 보았습니다..
목차
1. 한식의 정의

2. 한식의 특징

3. 한식세계화의 필요성

4. 한식세계화 SWOT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5. 현재 실행중인 한식세계화 전략

6. 한식세계화 성공위한 전략제시

7. 결론 및 나아갈방향 제시
본문내용
1. 한식의 정의

한식은 우리나라 고유의 음식이나 식사를 뜻한다. 한식은 한국인의 식습관과 사회제도 및 우리 민족의 기호에 부합하는 한국인이 전통적으로 먹어온 음식으로, 한국에서 재배되는 농산물을 주재료로 하여 전해 내려오는 조상 고유의 조리 방법으로 만든 음식으로 정의되고 있다. 최근에는 전통한식 뿐만 아니라 라면, 떡볶이 등 테이크아웃형 한식도 한식의 범위에 포함시키고 있다.
이를 종합적으로 ‘우리 고유의 음식으로서 한국 식문화의 대표성과 상징성을 지닌 음식으로 상업화가 가능한 음식’이라 할 수 있다.

2. 한식의 특징

(1) 주식과 부식이 확연하게 분리되고 따로 발달하였다.
주·부식의 구분이 애매한 서양음식이나 중국음식과는 달리, 쌀·보리·조 등으로 지은 밥을 주식 으로 하고, 채소·해조·어패·콩류로 만든 갖가지 반찬을 부식으로 한다.

(2) 곡물류의 가공·조리법이 다양하게 발달되어 있다.
곡류를 주식으로 할 수 있도록 생산량이 많아 이를 이용한 국수·죽·떡과 술·간장·두부·엿· 유과류·식혜 등이 다양하게 조리되어 식생활을 풍요롭게 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자기의 마케팅 연구 배경, 도자기 현황, 도자기 회사 소개
  • 전략을 개선함으로써 우리나라의 도자기 산업의 활성화와 부흥을 꾀하고자 이 연구를 하고자 한다. 그것을 위해서 국내 유명 도자기 회사의 판매전략에 대해 살펴보고 영세 도자기업체의 운영자 설문 결과를 PEST, SWOT, STP, 4P의 분석방법을 통해 앞으로 지향해야할 도자기 판매전략의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제 3 절 연구 범위2004년 10월, 전국에서 운영 중인 도자기 관련 업체 수는 1,734개이다. 경기도는 전체의 54%인 943개의 전국 도자기 업체가 분포되

  • [전략경영] 외식전문기업 CJ푸드빌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
  • 분석표2. 내부 환경 - 강점 요인3. 내부 환경 - 약점 요인Ⅴ. 핵심역량 평가1. (주)CJ푸드빌의 핵심역량 파악하기2. 가치사슬의 중요도와 경쟁우위Ⅵ. IE - MATRIXⅦ. SWOT 분석1. SWOT 분석2. SO/ST/WO/WT 분석Ⅷ. 핵심 전략 제시하기■ 참고문헌Ⅰ. 기업의 목표와 현황1. (주)CJ푸드빌의 비젼 & 미션1) CJ의 기존의 비젼과 미션Vision아시아 최고의 외식 서비스 기업Mission브랜드별 사업 시스템 완성전 브랜드 국내 No.1 달성Global 기업으로 성장2) CEO의 소개 및

  • [마케팅]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스테이크` 마케팅전략
  • 분석1.아웃백의 서비스 마케팅 전략- 풀뿌리 마케팅, 메뉴 현지화 및 나눔 경영아웃백이 이렇게 잘나가는 비결- 음식 맛도 맛이지만 고객 서비스가 다른 패밀리레스토랑은 흉내내지 못할 정도의 세련되고 독특하다.최고의 맛을 기본으로 웨이팅 푸드 서비스(만석시 기다리는 고객들에게 무료 음료 및 음식 제공 ), 출근길 직장인들을 위한 무료 아침식사 제공, 활발한 자선 활동 등은 경쟁사가 벤치마팅 대상으로 삼고 있을만큼 성공 모델로 꼽히고 있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전략.45(6) 스타벅스의 성공요인.48(7)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481.3 마케팅 성공 사례의 시사점 492.1

  • [국제마케팅 사례] 진로 재팬 마케팅전략
  • Ⅰ. 마케팅 전략 이론정리Ⅱ. 사례조사 - 진로 Japanⅰ) 진로Japan의 선정동기1.진로Japan의 일본진출 배경2.진로Japan의 한번의 실패와 전환3.진로Japan의 일본진출 현황 및 연도별 판매량ⅱ) 일본문화로 본 진로Japan의 성공요인(환경분석)1.거시적 접근(문화적 접근)2.미시적 접근(경제적 접근)ⅲ) 진로Japan의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ⅳ) 진로Japan의 일본시장 진입전략1.STP전략2.4P전략ⅴ) 진로Japan성공요인 분석ⅵ) 9조가 생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