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세계화 정의,특징분석과 SWOT분석/ 한식세계화 마케팅홍보전략 사례와 성공,실패사례/ 한식세계화 향후전략방안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24 / 2016.11.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식세계화 정의,특징분석과 SWOT분석/ 한식세계화 마케팅홍보전략 사례와 성공,실패사례/ 한식세계화 향후전략방안제안 레포트입니다.

한식세계화에 관하여 충분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어떤 주제로든 레포트를 작성함에있어서 귀중한 자료가 될것입니다.

바로 레포트작성하실수있게 스토리 라인이 만들어져 있으니 허술한 레포트 받아서 수정하고 시간,돈 쏟지마시고 제대로 된 레포트 받아서 시간아끼시고 점수 잘 받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1. 한식이란?
(1) 한식의 개념
(2) 한식의 특징

2. 한식세계화의 가능성

3. 한식의 SWOT분석
(1) Strengths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한식세계화를 위한 마케팅 PR전략

5. 국내기업의 한식세계화 시도사례

6. 한식세계와 성공,실패사례
(1) 성공사례 - 베트남
(2) 실패사례 - 일본

7. 한식세계화위한 전략방안제안

8. 향후발전방향과 시사점
본문내용
따라서, 한식 및 한식당의 자리매김 전략 구축을 통해 우선적으로 한식의 브랜드 이미지에 대해 소비자에게 명확한 메시지를 전달해야 하며, 그에 따른 마케팅믹스인 제품, 유통, 가격, 판매촉진, 4P의 각 요소에 대한 전략 개발이 필요하다. 한식의 지속적인 품질 개선 및 표준화를 통해 제품product의 경쟁력을 갖추고, 현지화를 통한 차별화 전략을 전개해야 할 것이다. 가격price 또한 자리매김한 한식당의 소비자 인식에 적합한 식당 유형을 세분화하여 가격 경쟁력을 확보해야 하며, 이를 통해 한국음식의 가치 증대를 유도할 수 있을 것이다. 판매촉진promotion은 보다 효과적인 방법으로서, 문화 마케팅 또는 감성마케팅과 연계하여 진행할 수 있는데, 홍콩, 싱가폴, 대만 소비자 대상 조사결과 ‘한류’의 이미지가 높게 형성되어 한류열풍에 대하여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한국식품의 소비영향도 높은 것으로 나타나 한류는 한국식품을 인지하고 구매로 유도하는 중요한 매개체라고 할 수 있으며, 또한 싱가폴 현지인들은 한국 드라마를 통해 한국식품을 최초로 인지하는 비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예를 들어, 한국의 인기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는 한류의 바람을 타고 중국에서도 인기이다. ‘별에서 온 그대’를 본 중국시청자들이 '치맥(치킨과 맥주)‘ 에 흥미를 느꼈고 상하이에서는 이미 수많은 사람들이 한국식 치킨을 사기 위해 줄을 서있다고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 잘 활용했습니다
  • 9983***
    (2019.05.08 14:08:02)
회원 추천자료
  • 맥도날드 SWOT분석과 맥도날드 마케팅,국제경영전략,광고전략분석및 맥도날드 문제점과 개선방안및 나의견해
  • 맥도날드국제경영전략마케팅전략문제점과 개선방안-목차1. 맥도날드 기업소개2. 기업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3. 맥도날드 SWOT분석4. 맥도날드 국제경영전략5. 빅맥송 광고성공사례(1) 빅맥송 광고성공요인(2) 광고전략제안6. 맥도날드 마케팅전략(1) 마케팅믹스 4P전략(2) 스포츠마케팅(3) 키즈마케팅(4) 그린마케팅7. 맥도날드의 문제점과 개선방안(1) 문제점(2) 개선방안 제언8. 향후시사점 및 나의의견1. 맥도날드 기업소개맥도날드 역사

  • [마케팅]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 비교
  • 세계화와 지역주의4. 항공사간 제휴다. 항공운송산업 마케팅환경1. 거시적 환경2. 미시적 환경Ⅲ. 사례 연구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비교분석1. 기업 철학2. 경영 이념3. 경영 철학4. 외부마케팅5. 내부마케팅6. SWOT분석7. 마케팅 믹스 전략8. 문제점나.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전략적 마케팅 제휴의 비교1. 대한항공의 전략적 제휴 - 스카이팀2. 아시아나항공의 전략적 제휴 - 스타얼라이언스3. 제휴마케팅의 효과Ⅳ. 결 론참고 문

  • [국제마케팅 사례] 진로 재팬 마케팅전략
  • Ⅰ. 마케팅 전략 이론정리Ⅱ. 사례조사 - 진로 Japanⅰ) 진로Japan의 선정동기1.진로Japan의 일본진출 배경2.진로Japan의 한번의 실패와 전환3.진로Japan의 일본진출 현황 및 연도별 판매량ⅱ) 일본문화로 본 진로Japan의 성공요인(환경분석)1.거시적 접근(문화적 접근)2.미시적 접근(경제적 접근)ⅲ) 진로Japan의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ⅳ) 진로Japan의 일본시장 진입전략1.STP전략2.4P전략ⅴ) 진로Japan성공요인 분석ⅵ) 9조가 생각

  • [마케팅] 빕스Vips 마케팅 전략 및 향후 발전 방향
  • 전략은 여성지향의 컨셉 외에도 저렴한 가격전략을 들 수가 있는데, 런치 샐러드바의 경우 1만원도 되지 않는 저가로 풍족한 식사가 가능하다는 것이다.애슐리를 한번이라도 가 본 사람들은 애슐리의 치즈케익에 대한 찬사를 잊지 않는다. 여성들의 경우 식사 후 케익을 따로 구입해 포장해 가거나, 심지어 치즈케익 한 조각이 먹고 싶어 애슐리를 방문한다는 고객까지 존재한다. 특징적이고, 타 업체와 차별화 되는 메뉴를 통한 마케팅도 애슐리의 경

  • [국제경영] BBQ의 해외진출 -중국진출 전략
  • 분석했다. BBQ는 중국시장 내에서 서비스의 측면의 차별화가 가능하다. 중국인들의 문화 중 신뢰성 신드롬에 의해 배달 문화가 발달되지 못한 중국시장을 고려해보았을 때 BBQ의 배달 전략은 충분히 차별성을 갖고 구매자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에 구매자의 교섭력을 낮출 수 있다. Ⅲ. 결론1. 향후 전략1) 인터넷을 이용한 가격 마케팅 전략11번가, 온라인 최초 BBQ 치킨 단독 입점2011-10-12뉴스핌=손희정 기자 11번가가 치킨 프랜차이즈 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