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이론] 21C 광고정의 의재검토와 역할, 영향력, 변화방향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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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광고에 대한 정의
2.광고의 기능과 역할
3.매체에 따른 광고역할의 변화
4.광고매체의 진화
5.디지털 시대의 광고매체 특성과 변화
6.디지털 시대의 광고환경 변화
7.디지털 시대의 광고 특성
8.20C 대비 21C 디지털 시대에서의 광고역할의 세부적인 변화
9.21C 광고 역할과 영향력 관련 주요 이론
10.21C 광고 역할과 영향력 관련 주요 연구논문
본문내용
1.광고에 대한 정의

1) 광고의 어원
라틴어 'Advertere'(아드베르테르)에서 유래하였으며, 널리 반복하여 부르짖음으로써 주의를 끌게 하는것

2) 광고의 정의
미국 마케팅학회 : 명시된 광고주에 의한 아이디어, 상품, 서비스의 유료형식의 비대인적 제시 및 촉진

한국광고학회 : 광고주가 청중을 설득하거나 영향력을 미치기 위하여 대중매체를 이용하는 유료의 비대면적인 의사전달 형태

Ad Age : 판매,이용 및 투표 또는 승인 등에 영향을 미치고자 광고주가 자기 비용으로 사람, 상품,서비스, 운동 등에 관하여 인쇄하거나 쓰거나 말하거나 그려진 제시방법(presentation)

W.Well : 알려진 광고주가 수용자를 설득하거나 영향을 미치고자 매스미디어를 이용하는 유료형식의 비대인적 커뮤니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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