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소울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전략, 환경분석, 4P분석, STP전략, CRM전략,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시사점, 문제점, 개선 방향,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9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아차 ‘쏘울(Soul)’이란
2. 쏘울의 제작배경
3. 4P‘s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1) 광고
2) 판매촉진 (판촉)
3) 대인판매
4) PR

4. STP 전략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시장표적화 (targeting)
(3) 시장위치화 (positioning)

5. CRM (고객관계관리)
(1) 기아자동차 Q 서비스
(2) 쏘울 고객만을 위한 특별 멤버십 운영
(3) 인터넷서비스 제공

6. Globalization

7. 문제점 및 개선방안
문제점 1) 4P's 측면의 문제점, 개선방안
문제점 2) 4P's 중 Promotion의 문제점, 개선방안
문제점 3) 4P's 중 Price 측면의 문제점, 개선방안
문제점 4) STP상의 문제점, 개선방안
문제점 5) 그 외 문제점, 개선방안
본문내용
1. 기아차 ‘쏘울(Soul)’ 전략

소울은 차량을 구매할 때 스펙을 따지는 일반적인 소비자의 성향에 정면으로 도전장을 내밀고, ‘사고싶다’는 디자인적 특장점을 주요 무기로 내세운 Emotional Car입니다.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완전히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어내고, 시장을 주도해 나가고 있는 Apple社의 iPod, iPhone, iPad등이 대표적입니다.
소울은 다른 여러 자동차들에 비해 차별화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외형부터 짚고 넘어가 볼까요? 한국차 최초로 독일의 Reddot 디자인상을 받은 공인된 외형적 디자인은 차치하고서라도, 소울은 Clear White부터 Black Soul까지 9개의 색깔과 4가지 종류의 테칼만으로도 36가지의 다양한 조합이 가능합니다. 따로 튜닝을 하지 않아도 출고시부터 적용된 컬러나 테칼, 기타 파츠의 적용성이나 완성도와 출고 후에 따로 하게 되는 차량 도색 / 테칼 부착 간의 차이는 자동차 튜닝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굳이 언급하지 않더라도 공감하실 수 있는 엄청난 차이임에 틀림없습니다. 뿐만 아니라, 튜닝 등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남성 운전자들이 아니라 출고상태 그대로 자동차를 모는 여성 운전자의 기본적 성향으로 보았을 때, 기본 튜닝으로 이렇게 깔끔한 차량이라면 분명히 여성운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강점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차는 모른다. 그러나 운전은 한다’는 명언을 남긴 이미연씨. 아마 모든 여성분들이 공감하는 말이지 않을까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 카드 마케팅 전략 분석
  • CRM (판매 후 고객관리) 시스템구축 1대1 마케팅의 중요성 때문에 CRM에 적극적 투자. 최첨단IT기술을 수용기존의 상품체계에게 고객지향형의 차별화된 금융서비스제공. (5) 광고티저광고(Teaser advertising) → 현대카드M 런칭드라마와 함께하는 Tie-in광고 → mini M세분화 전략을 사용한 알파벳광고영화패러디광고4P잡코리아와 함께 글로벌 인재가 되는 방법티져광고광고를 하되 상품자체는 감추어두고 어떤 상품이 발매된다는 수수께끼같은 광고를 함

  • 현대, 기아자동차의 해외투자 사업 활동 연구 - 최종보고서
  • 현황 소개제 3장. 투자 실패 사례 조사제 1절. 투자 실패 사례 소개제 2절. 투자 실패 요인 분석제 4장. FDI 타당성 분석제 1절. FDI 이론적 타당성 분석제 2절. FDI 실무적 타당성 분석제 2절. FDI 전략적 수단 및 방법의 타당성 분석제 5장. 결론제 1절. 산업의 현주소 및 향후 전망제 2절. 투자 철수 / 새로운 투자처 추전※. 참고문헌제 1장. 서론제 1절. 연구대상해외투자 사업 활동 보고서로써 본 연구는 자동차 산업의 다국적 생산기업(MNE) 현대, 기아

  • 신라호텔 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전략, 변화, STP전략, 4P분석, 시장 세분화 전략, 특징, 현황, 사례,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Report( 신라호텔 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전략, 변화, STP전략, 4P분석, 시장 세분화 전략, 특징, 현황, 사례,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목 차1. 기업소개2. 경영이념3. 사업의 분야 4. SWOT 분석5. SWOT 전략 도출6. STP 분석- 시장세분화(Segmenting)7. 세분시장 프로파일8. 신라호텔의 세분시장 비중(단위 : %)9. 서울 지역 특1급 호텔, 세분시장별 시장점유율(단위 : %)10. 목표시장 선정(Targeting)11. 포지셔닝(Positioning) 12. 마

  • [마케팅] 애플 아이폰의 마케팅 성공사례
  • 마케팅 행사를 진행스노우 마케팅8월 18일 스마트폰 갤럭시S의 ‘스노우 화이트’ 컬러 모델을 출시하고 젊은 층과 여성층 공략컬러 마케팅아이폰의 화이트 모델에 대항해 갤럭시S의 추가 컬러 모델로 2종 또는 3종출시3. 아이폰 마케팅(1) SWOT 분석1) Strength① 높은 고객 만족도아이폰이 한국에 출시된 이후 많은 문제점이 발견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아이폰에 대한 높은 고객 만족도가 존재한다. 2010년 초 전문 시장조사기관의 스마트폰 만족

  • SM엔터테인먼트 해외진출 글로벌 마케팅전략분석
  • 조사 결과이다.2. 조사의 목적본 조사는 높은 불확실성의 특징을 수반하는 문화 컨텐츠 산업에 속한 기업이 세계적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있어 어떠한 과정으로 전략을 수립되며, 선택된 전략의 성공요인은 무엇인지에 대한 답을 찾고자 SM Entertainment의 중국 및 일본 시장 진출을 사례 분석하였다.세계 경제의 자유화에 등으로 인한 문화 컨텐츠 산업의 발전 가능성은 더욱 커졌으며, 그와 동시에 동종 기업들 간의 경쟁 또한 치열해졌다. 국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