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애플 아이폰의 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09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1) 애플 소개
(2) 아이폰 소개

2. 환경 분석
(1) 산업 환경 분석
(2) 시장 환경 분석
(3) 경쟁사 분석 - 삼성전자

3. 아이폰 마케팅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4P 분석
(4) 성공요인 분석

4. 아이폰 개선 방향

5. 아이폰 시사점
본문내용
애플은 1976년 스티브 잡스와 스티브 워즈니악이 공동으로 설립한 개인용 컴퓨터 제조 회사이다. 하지만 하드웨어 부분에서 IBM컴퓨터, 소프트웨어 부분에서도 Microsoft 사의 등장으로 급격한 하락세를 겪는 등 많은 위기가 있었다. 간신히 명맥만을 유지하던 애플사는 창립자 스티브 잡스가 CEO로 복귀 후 흑자로 회사로 전환했다.
그 후 2001년 10월 애플사는 당시 컴퓨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제조사와는 어울리지 않는 MP3 플레이어 아이팟을 발표한다. 아이팟은 애플의 독자적인 음악다운로드 서비스인 아이튠즈와 함께 무서운 속도로 시장을 잠식해 가기 시작했고 이제는 애플의 컴퓨터 판매수를 제치고 애플을 이끌고 있다. 애플의 매출액은 2007년 기준으로 240억 1,000만 달러에 달한다. 많은 사람들이 애플이 컴퓨터 회사라고 생각하지만 이젠 컴퓨터 회사가 아니다. 종합미디어 기업이다. 하지만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 등은 컴퓨터가 아니다. 또한 애플은 OS를 만드는 소프트웨어 회사이자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온라인 음원 매출을 자랑하는 엔터테인먼트 회사이기도 하다.
이렇듯 애플은 기존 PC시장에만 국한되지 않고 2001년 아이팟의 출시를 시작으로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더불어 최근에는 BONJOUR 무선 네트워크 기술을 도입, 맥을 가정의 허브로 삼고 아이팟, TV, 디지털카메라, DVD 등을 연결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도록 시도하고 있다. 장기적으로는 개인과 생활환경의 모든 분야에 활용하는 디지털 허브 구축 계획을 가지고 있다. 애플은 자신의 위치에 만족하지 않고 변화에 적응하며 성장해왔다.
애플의 성공요인은 사람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전략 수립에 있다. 사람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편리함을 제공하기 위해서 제품과 기술 개발에 노력한다.
참고문헌
www.apple.com/kr
www.apple.com/iphone
www.iphoneclub.co.kr
www.app.co.kr
www.lgeri.com
www.seri.org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news.hankooki.com
스티브잡스와 애플INC - 마이클 모리츠, 김정수 역, 랜덤하우스, 2010
애플 웨이 - 제프리 크루이상크, 정준희 역, 더난출판사, 2010
아이폰 성공의 비밀 - 지상현, 21세기북스, 2010
아이폰과 아이패드 애플의 전략 - 최용석, 아라크네, 2010
스티브 잡스의 위대한 선택 - 하야시 노부유키, 정선우 역, 아이콘북스, 2010
스티브 잡스처럼 생각하라 - 김영한, 새빛에듀넷, 2009
돈 버는 모바일 아이폰 앱스토어 - 야마사키 준이치로, 성윤아 역, 랜덤하우스코리아, 2009
애플의 방식 - 재프리 크루이상크, 더난출판사, 2007
스티브잡스의 창조 카리스마 - 김영한, 리더스북, 2006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normal하네요~~
  • jang67***
    (2011.06.15 14:55:10)
회원 추천자료
  • 애플 APPLE 마케팅사례- 애플 성공전략과 SWOT분석* 애플 경영혁신전략과 마케팅전략 성공사례분석* 애플 아이폰 향후개선방향 제언
  • 경영혁신과마케팅전략1. 애플 APPLE의 기업분석과 역사2. 애플의 차별화된 3가지 성공전략3. 애플 SWOT 분석 4. 애플의 경영혁신 성공사례5. 애플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1) 감성마케팅(2) 콜라보레이션 마케팅(3) 디자인마케팅(4) 스토리텔링 마케팅6. 애플의 위기와 극복사례7. 아이폰의 문제점과 향후개선방안 제언1. 애플 APPLE의 기업분석과 역사APPLE 애플은 플랫폼을 활용, 자신만의 독자적인 생태계를 확보한 대표적인 정보통신기술(Informat

  • [마케팅] 애플 아이팟 아이폰 성공사례
  • 애플 마케팅 분석목 차선 정 동 기 02.아이팟 성공사례03.아이폰 성공사례04.아이폰이 이동통신 시장에 던지는 화두05.향 후 애플의 행보06.기 업 소 개 01.01. 기 업 소 개 1977년 미국스티브 워즈니악과 스티브 잡스에 의해 설립개인용 컴퓨터 제조 회사설 립Think DifferentUser Friendly기업 이념데스크탑 시스템포터블 시스템MP3 Player제품 범위02. 선 정 동 기마케팅의 성공애플의 위기IBM의 The PC 약진MS사와 윈텔의 협공스티브 잡스 복귀디지

  • [마케팅] 애플 아이팟 아이폰 성공사례
  • 머리말 기업소개 아이팟 성공사례 ∙ 아이팟 상황분석∙ 아이팟의 경쟁사∙ 아이팟 4P 분석 ∙ 아이팟 아이튠즈∙ 아이팟 STP 분석∙ 아이팟 SWOT분석아이폰 성공사례 ∙ 아이폰 SWOT분석이동시장에 던지는 화두 애플의 행보 및 맺음말① 머리말저희는 애플社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저희가 애플을 조사하는 이유는 애플은 1980년대까지 최고의 개인용 컴퓨터 회사로서 성장하였지만, 80년대 중반부터 1997년 스티

  • [마케팅] 혁신기업 애플의 마케팅 성공사례
  • 성공을 거두었다.그런데 IT 기술의 발달과 함께 ‘윈도우’기반의 PC가 ‘맥’의 고사양 기능을 따라잡기 시작했으며 ‘맥’컴퓨터의 자랑이던 멋진 사용자화면도 처음에는 흉내 수준에서 점점 발전을 거듭해서 일반 사용자들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상황까지 되어버렸다. 이런 시장 환경에서 애플은 큰 위기를 맞게 되었다. 이런 위기를 애플은 전혀 새로운 제품으로 극복하게 되는데 그것이 바로 아이팟이라는 MP3플레이어였다. 또한 아이폰은 2007

  • [국제경영] 애플 아이폰의 한국 진출 과정 및 의미와 방안
  • 1. 애플 소개(1) 개요애플은 1976년 스티브 잡스와 스티브 워즈니악이 공동으로 설립한 개인용 컴퓨터 제조 회사이다. 하지만 하드웨어 부분에서 IBM컴퓨터, 소프트웨어 부분에서도 Microsoft 사의 등장으로 급격한 하락세를 겪는 등 많은 위기가 있었다. 간신히 명맥만을 유지하던 애플사는 창립자 스티브 잡스가 CEO로 복귀 후 흑자로 회사로 전환했다. 애플의 성공요인은 사람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전략 수립에 있다. 사람들이 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