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혁신] `YG - 1`성공 사례와 미래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6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YG-1』의 성공 사례 분석
1. 회사소개
2. 성공요인 분석
II. 『YG-1』의 미래 전망
1. 5-Force Model 분석
2. 전략 제시
- 본문내용
-
I. 『YG-1』의 성공 사례 분석
1. 회사소개
(1) 절삭 공구 업체
동사는 엔드밀(End Mill), 드릴(Drill), 탭(Tap) 등의 절삭공구를 만드는 회사이다. 간단히 설명하자면 절삭공구란 금속을 가공하기 위한 도구로서, 엔드밀은 금속을 다듬는 도구이며, 드릴은 금속에 구멍을 뚫는 도구, 탭은 나사를 가공하는 도구이다. 세계 절삭 공구 시장은 210억불을 형성하고 있으며, 그 중 엔드밀 시장은 30억불, 탭은 12억불, 드릴이 25억불이라는 시장 규모를 보이고 있다. 동사는 내수 30%, 해외 70% 정도의 매출 비율을 보이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2) 현재 세계 엔드밀 시장의 1위
절삭공구 중에서도 동사의 주력 제품은 현재 매출의 60%를 차지하고 있는 엔드밀이다. 엔드밀 제조로 처음 절삭공구 산업에 진출하였으며, 엔드밀 분야에서 쌓은 지위와 기술력을 이용하여 드릴과 탭으로 제품 군을 다양화시켰다. 동사를 비롯하여 일본(OSG), 미국(케나메탈), 스웨덴(샌드빅), 이스라엘(이스카) 등 5대 업체가 엔드밀 세계 시장 점유율 50%정도로 시장과 기술개발을 주도하고 있다
- 참고문헌
-
1. 단행본 및 논문
노부호. 2007.『서강경영논총 : 제 18집 - 우수기업의 경영모델』, 서울: 서강대학교.
노부호. 2007.『전략의 고리 : 경쟁력의 기본』, 서울: 서강대학교.
Häikiö, Martti. 2002.『Nokia - the inside story』, HELDA - The Digital Repository of University of Helsinki
J. Bruce Harreld 외 2명. 2006.『Dynamic Capabilities at IBM: Driving Strategy into Action』, Harvard Business School Harvard University
2. 기명 기사
김태진. 2009. “금호, '재고팔아 브랜드 신뢰 망칠 순 없다.' 전량 폐기”『중앙일보』
(11월 20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