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학] 쉐라톤 워커힐 호텔 연회,컨벤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5 / 2019.12.24
- 2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선정이유
2. 쉐라톤 워커힐 개관
(1)역사
(2)연혁
3. 호텔 연회란 (1)호텔 연회의 의의
(2)호텔연회의 특성
Ⅱ. 본
1. 워커힐 호텔 개관
● 워커힐호텔 연회목표
● 워커힐 연회의 종류
● 워커힐 연회장
2. 웨딩 특성화
3. 워커힐 호텔의 웨딩 서비스 과정
● 워커힐 호텔의 예약업무
● 워커힐 호텔 연회의 예약 현황
● 워커힐 호텔 연회의 진행 내용
● 연회 진행 순서 및 방법
● 연회 진행의 종료, Thanks Call
4. 워커힐 호텔의 연회 사례
5. 워커힐 호텔의 SWOT분석
Ⅲ. 결론 및 전망
●과제를 마치며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1. 선정이유
세계화와 개방화의 물결과 더불어 21세기 세계 최대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관광 산업은 미래 고부가가치 창출로 각광받고 주목 받고 있다. 이러한 관광 산업 중 중추 산업이라고 할 수 있는 호텔산업에 있어 21세기의 호텔기업은 국가 발전의 원동력으로서의 역할과 이제까지와는 달리 변화하는 시장상황에 변혁을 위한 경영혁신과 새로운 경쟁조건을 제시할 것이다. 1963년에 개관한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Sheraton grande walkerhill)호텔은 한국 관광산업의 산실이 되어 왔으며 문화공간으로서의 진정한 의미와 휴식공간으로서의 기능을 수행하기 위하여 새 시대에 가치를 만들어 가고 있다. 특히 워커힐 호텔은 연회, 컨벤션 산업 분야에서 워커힐 호텔만이 가지는 주변의 자연경관과 넓은 대지를 이용하여 각종 연회 시설의 증축과 국제 컨벤션 유치 등을 통해 연회부문을 활성화 시키고 있다. 이로 인해 다른 여타 호텔에 비해 호텔의 총 매출액에 연회부문이 차지하는 비중이 크고 실제로 40% 이상 차지하고 있다. 이에 쉐라톤 워커힐이 가지는 연회산업 전반의 규모와 시설, 서비스 과정을 알아보고 그에 따른 워커힐 호텔 연회,컨벤션 부문의 전망을 알아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http://hotelskorea.co.kr/
http://www.walkerhill.co.kr/
www.hotelrestaurant.co.kr
고재윤(1989), 「우리나라 호텔 컨벤션에 관한 연구」
고재윤 (1993), 「연회 테마 상품의 개발과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최동열 (1995), 「호텔 연회관리」 백산출판사
하헌국, 이성희, 유영진 (1999), 「호텔식음료경영론」 한올출판사
신형섭 (2000), 「호텔 연회상품의 마케팅 사례연구 외식경영연구」
윤선영 (2002), 「호텔연회이벤트상품 활성화 연구」 한국외식경영학회
류미영 (2003), 「호텔 연회장의 이용목적에 따른 선택요인에 관한 연구」
김기영 (2006), 「호텔외식산업연회기획 서비스 실무론」 현학사
자료평가
- 감사합니다 많은 정보 얻고가요~^^
- wertyui***
(2016.06.19 22:15:25)
- 잘쓸게요 감사합니다^^
- zlaq***
(2011.12.14 13:49:3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