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1.12 / 2018.11.12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SM엔터테인먼트 경영전략
목차
Ⅰ. 서론
1. 선정배경
2. 기업소개
3. 기업의 비전 및 목표 가치
1) 아시아를 대표하는 CT회사로의 발전
2) 인터넷과 모바일 시장을 이끌어갈 최고의 Digital Contents Provider
3)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성장
4. 업의본질
1) 엔터테인먼트 산업 소개
2) K-pop시장 산업
3) 시장의 특성
4) 위협요소
5) 잠재적 진출기업에 대한 위협
6) 뛰어난 마케팅과 기획 능력

Ⅱ. 본론
1. SM엔터테인먼트의 지속적 성장요인 분석
1) 기업차원의 전략
2) 사업부차원의 전략
3) 제품차원의 전략
2. 7S 시스템으로 분석한 SM의 한국적 경영요소
1) Strategy
2) Shared Value
3) Skills
4) Systems
5) Staff
6) Style
7) Structure

Ⅲ. 결론
3.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1. 선정배경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엔터테인먼트 경제학’에서 그랬듯 많은 사람들을 즐겁게 하는 문화 활동으로 소비자들에게 관련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이다. 특히 이 산업은 21세기에 들어서면서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주목받아 왔다.
SM 엔터테인먼트는 이러한 시장에서 음반을 제작, 기획, 판매하는 음반 산업과 예술과 관련된 매니지먼트 산업을 하고 있는데 1995년 2월 14일에 설립되었고, 2000년 코스닥에 상장되는 등 꾸준한 성장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연예기획사로 자리매김 했다.
이번에 우리 조에서 SM 엔터테인먼트를 선정하게 된 이유는 SM 엔터테인먼트가 그동안 이렇다고 할 선도기업이 없는 국내 음반시장에서 SM만의 독특한 스타양성 프로그램과 경영전략으로 성장해 왔기 때문이다. 현재 우리나라의 음반시장은 SM, YG, JYP의 3강구도로 보이지만 이 중 SM의 위치는 독보적 이라고 할 만큼 실적과 성장성 면에서 인정받고 있다. 특히 SM 엔터테인먼트는 SM Town이라는 Virtual Nation을 통해 해외시장으로 적극적인 진출을 시도하고 있는데 SM의 지속적 성공요인과 그러한 성공을 이끌어 낼 수 있었던 것에 한국적인 경영요소가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생각하여 대상 기업을 선정하게 됐다.

2. 기업소개
주식회사 SM 엔터테인먼트(SM Entertainment)는 가수 출신의 이수만 회장이 설립한 연예기획사이다. 초기에는 연예 매니지먼트 사업을 주력으로 하였으나 현재는 자회사 신설, 계열사 편입 등으로 사업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외국 현지법인으로 SM JAPAN, ASIA, USA가 있다.
현진영을 비롯해 H.O.T., S.E.S., 신화, Fly to the Sky,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f(x) 등의 연예인, 작곡가등을 배출하였고, 최초로 스타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체계화하는 등의 활동으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연예기획사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M엔터테인먼트 경영전략분석및 SM 기업분석
  • SM의 차별화된 경영전략차별화 중심 집중화전략 에브리씽(노래방) 직접 가수의 목소리로 코러스 좋아하는 가수들의 사진을 볼 수 있는 기회 (팬이 소통할 수 있는 문화적 공간) 소속 가수들이 적극적으로 홍보에 있어 활용하는 마케팅 전략을 펼침으로써 에스엠 가수를 만날 수 있다는 차별적인 전략을 선보임에브리씽 1호점 개점 행사에 참가한 동방신기결론 – 요약 및 개선방안현 SM엔터테인먼트의 문제점10대 위주 스타만을 양성댄스 가수 중

  • [경영전략성공사례] SM Entertainment)(sm엔터테인먼트) 의 성공전략
  • SM사의 해외 시장 개척으로 새로운 영업 활로를 통한 기업의 수익성 변화 모색빠르게 변화하는 음악 시장의 변화를 빠르게 간파할 경우 더 많은 이익 창출과 함께 지속적인 우위 가능하지만 잇따른 재계약 실패로 인한 스타의 부재를 극복할 새로운 수익성 활로의 변화가 관건아이돌 스타 육성위주인 SM사의 문화와 유럽과, 미국 등의 문화가 서로 융화되기는 상당히 어려운 듯 Weak기업의 경영성 불투명잇따른 스타들과의 계약 실패 등 스타부재SM의

  • SM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SM엔터테인먼트마케팅전략,SM엔터테인먼트경영분석,SM기업분석,SM마케팅전략
  • SM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개 요Ⅰ. 서 론1. 연구배경과 기업선정이유 32. 기업에 대한 간략한 개요 -4(1) 기업의 역사와 향후 목표 -4(2) 경영철학 -4(3) 경영비전 -5(4) 사업분야 -5Ⅱ. 본 론1. 『SM Entertainment의 SWOT 분석과 SO 성공전략-6(1) 내부강점(2) 내부약점(3) 외부기회요

  •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전략분석과 SM엔터테인먼트 장기비전과 향후경영전략(발표대본포함)
  • 경영전략1) 기존 산업의 확대음반시장의 또 다른 Market인 해외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SM이 가진 브랜드 가치와 마케팅 능력이 이미 해외에서도 인정받았기 때문에 가능한 것입니다.2) 신규 사업의 정착SM의 컨텐츠와 브랜드 인지도를 이용한 신규 사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프로덕션을 설립하여 드라마, 코미디 등을 직접 제작하고 포털사이트인 판당고를 운영하고 있는 등 종합 엔터기업으로서 면모를 갖춰가고 있

  • SM엔터테인먼트 기업핵심역량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SM엔터테인먼트 해외진출전략분석과 향후전략제시 - SM 마케팅 연구
  • SM엔터테인먼트기업분석마케팅SWOT,STP,4P해외진출전략향후전략제시INDEX1. SM엔터테인먼트 기업소개2. SM엔터테인먼트 기업핵심역량3. SM엔터테인먼트 경영전략4. SM엔터테인먼트 SWOT분석(1) Strength (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SM엔터테인먼트 STP분석(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해외진출 마케팅전략 분석(1) 일본시장 마케팅전략(2) 중국시장 마케팅전략(3) 미국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