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글로벌화] 스마트폰을 활용한 기업의 글로벌화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29 / 2018.05.29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IT 산업의 발전
1. IT 역사
2. 스마트폰 경영전략의 필요성
3. SNS 경영전략의 필요성
4. 기업의 글로벌화
Ⅱ. 스마트폰을 활용한 기업의 글로벌화 사례
1. 스마트폰으로 확장한 기업의 사례
2. SNS를 활용한 글로벌화 사례
3. 그 밖에 다양한 IT기술을 활용한 기업의 글로벌화 사례
4. 글로벌화 실패기업 사례
Ⅲ. IT와 글로벌화
1. IT와 글로벌화
1. 스마트폰과 SNS의 발전방향
2. IT + Global
- 본문내용
-
Ⅰ. IT 산업의 발전
1. IT 역사
IT 산업이란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information technology의 약자로서 정보기술 산업을 말하는 것이다. 정보기술은 컴퓨터와 소프트웨어, 인터넷, 멀티미디어, 경영혁신 등 정보화 수단에 필요한 유형과 무형기술을 모두 아우르는 기술이다. 즉, 간접적인 가치 창출에 무게를 두는 새로운 개념의 기술로서 정보를 개발, 저장, 교환하는데 필요한 모든 형태의 기술까지 포함하고 있다.
(출처 story IT marketing novathinker)
한국의 IT산업 발전을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위 그림과 같은 양상을 보이고 있다. 한 장의 사진에서 우리나라의 IT발전이 어떻게 이루어 져 왔는지를 거의 다 알 수가 있다. 첫 번째 공공서비스를 먼저 살펴보면 1950년대부터 한국 사회의 IT산업이 발달하기 시작했다는 사실을 말하고 있다. 첫 번째로 우리나라에서 발전하기 시작한 시장은 정부, 학교와 같은 공공 서비스 영역이다. 모든 개발이 정부와 학교를 통해서 이루어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정부의 도움을 통해서 발전하기 시작했다. 공공서비스를 통해서 한국은 컴퓨터를 하나의 시장 영역으로 만들 수 있었다. 1960년대부터는 기업 서비스 영역이 확대되기 시작하였다. 기업들은 초기에 메인프레임을 도입하여 폐쇄형 시스템으로 시작하였고 이는 꽤 성공적으로 시장을 형성하였다. 주목해야하는 부분은 90년대 중반부터이다. 이 시기부터 웹이 등장하게 된다. 웹을 통해 기업에서는 쉽고, 접근비용이 크지 않으며 직관적인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되었고 이를 통해 웹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현상이 일어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