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제작 참고 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쇼핑몰 기획의 중요성

1단계 : 아이템 선정
1. 가까운 곳부터 먼 곳으로 찾아라.
2. 세분화를 통해 차별화하라
3. 시장 조사에 유용한 사이트
4. 아이템 확정하기

2단계 : 창업계획 ( 계획서 작성 )
1. 컨셉트 개발
2. 아이템 조달계획
3. 사업계획서 작성

3단계 : 쇼핑몰 제작
1. 도메인 확보
1) 도메인이란?
2) 도메인의 종류
3) 도메인 등록방법
2. 쇼핑몰 솔루션 선택 및 제작
1) 웹호스팅이란?
2) 임대형 쇼핑몰과 독립형 쇼핑몰 비교
☞ 주요 쇼핑몰 솔루션 업체
3) 쇼핑몰 총제작 비용
3. 사업자등록 및 통신판매업 신고
1) 사업자등록 신고
☞ 집에서 할 경우
☞ 미성년자의 경우
2) 통신판매업신고
☞ 신규 사업자의 통신판매업 신고
☞ 참고자료
4. 상품 사입 시 유의사항
5. 상품 촬영
6. 전자지불대행(PG) 계약 4단계 : 오픈 준비 ( 포장배송 및 상품등록 )
1. 포장배송 준비
1) 포장지 구매
2) 배송방식
3) 택배업체 선택 및 비용
☞ 대표적인 택배업체
2. 상품 등록
3. 오픈 준비

5단계 : 쇼핑몰 운영
1. 홈페이지 등록
☞ 홈페이지 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
2. 초기 홍보
3. 유료광고
1) 키워드광고
(1) CPC 광고 ( 클릭당 지불광고 )
☞ CPC광고들의 특징
(2) CPM광고 ( 월 정액제 광고 )
4. 홍보 다양화 ( 검색 포지셔닝 전략 )
5. 경쟁력 점검

- 마무리
본문내용
- 쇼핑몰 기획의 중요성

쇼핑몰의 의뢰하는 많은 사람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빠른 시일 내에 제작해 주길 원하며, 전자상거래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로서 의뢰업체에 대부분을 맡겨 버린다. 이러한 발상은 시작부터 망하고자 하는 행동과 다름없다. 제작업체는 홈페이지를 만들어주는 대가로 많은 비용을 받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같은 업종 몇 개 흩어보고 유사하게 홈페이지를 제작해 주거나 기존의 템플릿을 이용해서 서둘러 만들어주고 돈만 받으면 그만이다. 물론 모든 업체가 그렇지는 않지만 적은 제작 비용으로 상세한 시장조사와 기획에 많은 시간 투자해 줄 업체는 거의 없다.

인터넷 쇼핑몰은 소자본 투자와 특별한 경력을 요구하지 않아 창업자가 몰려들고 있다. 진입 장벽이 낮은 만큼 경쟁이 창업 경쟁도 치열하다. 6개월이내에 80%가 문닫는다는 조사 결과도 있다. 이러한 실패는 아이템 선정, 경험, 마케팅능력 등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을 수 있지만 전반적인 쇼핑몰 기획의 부재에서 오는 것이다.

쇼핑몰 창업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창업계획서를 작성해 보는 것이 좋다. 시장조사, 마케팅, 자금운용 등 세부적인 전략과 계획을 수립하고 쇼핑몰 제작에 들어가므로 중요한 것들을 놓치는 실수를 범하지 않게 해준다. 또한 일관된 컨셉트를 유지할 수 있다.

이 자료는 쇼핑몰 창업단계로 세부적인 진행절차, 관련업체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창업준비 및 계획서를 작성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문화] 한국영화산업구조분석 - 할리우드 영화 직배 이후를 중심으로
  • 자료 - 월별 자료를 이용한 추정 2. 당면 과제1) 한국영화 제작편수 증가 - 저예산예술영화 활성화 2) 제작 환경 개선3) 디지털 시대의 스크린쿼터 필요성4) 통합전산망Ⅴ. 결론참고자료표차례 1984년∼2000년 한국영화 제작, 외국영화 수입편수 비교 연도별 직배사의 상영 편수 1990∼2000년 한국영화와 외국영화 시장 점유율 비교 (관객기준) 1992∼1995년 대기업의 영화제작지원 주요작 1996년 대기업의 영화제작 지원 주요작

  • [광고학] 성적소구 광고의 효과와 문제점 및 개선방안
  • 알아보고 싶다. 참고문헌1.김용대(1995), 성적소구광고의 효과에 관한 연구, 한국마케팅관리협회2.장호현 외, Kalvin klein과 Duex광고의 에로티시즘에 관한 고찰, 한국디지털디자 인학회3. 김염제(1985) ,광고에 있어서 성의 역할, 오리콤 사보 4, 최창희(1982), “섹스어필 광고, 효과적인가 광고정보참고기사, 사이트1, “광고에 나타난 성의 상품화(1991), 경상대 신문2. 그랑코 블로그 http://cafe.naver.com/granco.cafe3.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adga3

  • [광고경영] 인터넷쇼핑몰 `인터파크` 광고전략분석-CJmall cj몰과의 비교를 통하여
  • 참고자료기업선정이유+인터파크 간단히 소개 최근 인터넷의 발달과 소비자들의 생활 수준이 높아지면서 이를 겨냥한 인터넷상에서의 상거래가 문을 열었다. 그 시장의 규모는 불과 몇 년 사이에 세계에 유래 없는 속도로 크게 확장되어 이제는 유통업계의 판도를 뒤흔들고 있다. 월평균 인터넷 쇼핑몰 시장 규모 5천억 원이라는 어마어마한 시장 안에 경쟁인터넷 쇼핑몰수 총 3300개라는 매우 경쟁이 치열한 시장임을 알 수 있다. 새로운 교환 방식인

  • SPA 글로벌 브랜드 자라, ZARA의 국제경영 전략
  • 참고자료>Web Site국제섬유신문 http://www.itnk.co.kr매일경제 www.mk.co.kr아름다운 가게 http://www.beautifulstore.org이코노미 세계http://economysegye.segye.com통계청 www.kostat.go.kr패션인사이트 http://www.fi.co.krGAP www.gapinc.comH&M www.hm.comINDITEX www.inditex.comINTERBRAND www.interbrand.comMediaresearch www.mediaresearch.co.krMillward Brown www.millwardbrown.comWikipedia http://www.wikipedia.orgUNIQLO www.uniqlo.comZARA www.zara.com출판자료김은정 외, SCM 실행기업들의 파트너십이 실시간 기업의 특성과 경영성

  • [방송영상학] 보도 전문 채널 YTN, mbn의 시장구조, 행위, 성과 비교 분석-차별화 전략과 경영 전략 중심
  • 끄십시오.2009 보도채널 내용/편성 평가*자료: 방송위원회, 「방송산업실태보고서」, 2007 재구성YTN mbn 경영의적정성(40) 33 32 재무의건전성(40) 30 32 인적자원개발투자(30) 16 20 방송기술투자(30) 12 14 공정거래준수(10) 10 10법령준수여부(30) 30 30장애인고용(20) 11 11여성고용(20) 2 4경영투명성(30) 24.9 25.75 2009 보도채널 운영영역 평가*자료: 방송위원회, 「방송산업실태보고서」, 2007 재구성YTN 편성표 (2010.11.22)mbn 편성표 (2010.11.22)mbn 조직도(2010)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