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홈쇼핑 GS 홈쇼핑 기업현황 GS 홈쇼핑 연혁 GS 홈쇼핑 발전 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기업현황
연혁
발전 과정 1994년 12월 23일 (주)한국홈쇼핑으로 설립되었으며, 1995년 8월 1일 케이블TV에서 방송을 시작했다. 생방송 18.5시간, 순환방송 5.5시간으로 100% 자체 제작·편성하고 있다. 1998년 4월 인터넷 쇼핑몰을 개설하였고, 1998년과 1999년에 한국유통대상 무점포부문 대상을 수상하였다. 2000년 1월 코스닥에 등록하였고, 12월 제5회 한국유통대상 무점포부문 대상 수상, 2001년 5월 한국서비스대상 인터넷쇼핑몰부문 대상을 수상하였다. 2003년 1월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전사적자원관리)/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고객관계관리) 통합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5월에는 업계 최초로 구매고객 1,0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2005년 4월 (주)지에스홈쇼핑으로 상호를 변경하였고, 그해 12월 (주)강남케이블TV와 지분 인수 계약을 체결하였다. 2006년 12월 한국유통대상 무점포유통부문 대상 산업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방송과 유통이 결합된 케이블 TV 홈쇼핑사업을 주력사업으로 하여,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함으로써 합리적인 가격으로 상품을 제공, 가격파괴를 선도하고, 카다로그(DM) 홈쇼핑사업, 전시판매장 운영, 인터넷 쇼핑몰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TV 홈쇼핑과의 교류, 공중파와의 협력방송, 홍콩스타 TV와의 제휴 등을 통해 글로벌 홈쇼핑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본사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문래동6가 10번지에 있으며, 인터넷 쇼핑몰 GS이숍과 강남전시매장 등을 운영하고 있다.
매출 규모 매출 규모면에서는 미국의 QVC, HSN에 이어 세계 3위를 달리고 있다. 2001년에는 업계 최초로 연간 매출 1조원을 돌파한데 이어 유례없는 불황 속에서도 선두 기업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특히 GS이숍은 인터넷 쇼핑몰 업계를 선도하면서 TV홈쇼핑의 신화를 이어갈 미래의 성장엔진으로 그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으며 2005년 2월에는 중국 충칭시(重慶市)에 현지법인을 설립, 세계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다음은 2008년 3월 21일 자 GS홈쇼핑의 매출액,영업손익등에 대한 전망이다. 매출액ㆍ영업손익등에 대한 전망 또는 예측(공정공시)
※ 당해 정보는 예측정보로서 실제 결과와 다를 수 있음 1. 정보의 내용 전망 또는 예측 대상기간 2008년 01월 01일 ~ 2008년 12월 31일 전망 또는 예측 내용 2008년 취급액 및 손익전망 1. 취급액 19,596억원 - TV홈쇼핑 : 10,600억원 - GS이숍 : 6,800억원 - 이스토어 : 300억원 - 카탈로그 : 1,800억원 - 기 타 : 96억원 2. 매출총이익 : 5,667억원 3. 영업이익 : 830억원 4. 법인세차감전이익 : 744억원 5. 당기순이익 : 518억원 2. 전망 또는 예측의 근거 2008년 시장환경 및 당사 사업계획에 근거한추정임. 3. 직전 사업연도 연간 매출액 예측공시 내역 구분 예상매출액 (단위:백만원) 공시일자 최초공시 - - 최종정정공시 - - 4. 정보제공내역 정보제공자 (주)GS홈쇼핑 투자관리팀, 홍보팀, 관련 업무담당자 정보제공대상자 기관 및 일반투자자, 애널리스트, 언론 정보제공(예정)일시 2008년 03월 21일 행사명(장소) 당사 홈페이지 게시 5. 연락처 공시책임자(전화번호) 노영준 상무(02-2007-4153) 공시담당자(전화번호) 김정균 부장(02-2007-4157) 관련부서(전화번호) 투자관리팀(02-2007-4134) 6. 기타 투자판단에 참고할 사항 1. 상기 2008년도 전망치는 현재 시점에서의 경기 전망 및 경영상황에 근거하여 합리적이며 성실하게 작성된 예측정보이며, 향후 실제 경기 및 산업의 변동에 따라 실적치는 이와 연동해서 달라질 수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상기에 표시된 취급액은 감사보고서나 분기, 반기,사업보고서에 나타나지 않는 내부 자료로서, 과거연도 자료와의 비교가능성을 위해서 표시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조직도
영업현황 및 영업특성 GS홈쇼핑은 사업 초기부터 상품기획, 상품선정, 품질관리, 배송 등 홈쇼핑 사업의 기본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투자를 아끼지 않고 고객과의 신뢰를 쌓는데 전력을 기울여 온 결과에 기초하고 있다. 홈쇼핑에서는 실제로 보고 사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매우 떨어진다. 이러한 점을 근간으로 삼아서 고객만족을 최우선시 하여 고객의 신뢰를 얻어냄으로써 GS홈쇼핑은 직접 보지 않고 사도 괜찮은 홈쇼핑이라는 이미지를 선보이고 있는 것이다.
2. 비즈니스 모델
비즈니스 모델이란 제품이나 서비스를 어떠한 방식으로 고객에게 제공하고 그로 인해 어떠한 수입을 얻을 수 있느냐에 대한 것이다. GS홈쇼핑은 국내 최초로 24시간 고객상담, 30일 이내 교환/반품/환불 보증, 선환불 서비스, 실명제 서비스, 해피콜 서비스, 리콜 서비스 등을 제도화해 국내 홈쇼핑 산업을 선도해온 GS홈쇼핑은 배달일 예고, VIP여성배달원 등의 서비스 등등의 비즈니스 모델을 갖고 있다. 신뢰를 최우선시 하여 고객만족을 통한 입소문, 재구매 유도 등의 전략을 펼치고 있는 것이다.
3. 물류시스템
홈쇼핑은 업종의 특성상 물류시스템이 매우 중요할 수 밖에 없는데 여러 홈쇼핑 업체들 중에 GS홈쇼핑은 독보적인 물류시스템을 갖고 있다. GS홈쇼핑 물류센터는 협력업체의 상품 생산단계부터 품질관리를 시작해 상품입고 지원, 재고관리와 출고관리 등을 일괄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물류센터 내에 QA(Quality Assurance; 품질관리), 물류운영, 배달관리 부서를 운영하고 있으며, 2003년에는 유통업계 최초로 전사 자원관리 시스템인 SAP를 도입해 협력업체를 위한 SCM과 더불어 완벽한 물류 시스템을 구축해 독보적인 물류체계와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GS홈쇼핑의 물류 서비스를 살펴보면, 식품은 오전 판매상품을 당일 저녁까지 배송해 선도를 높이고, 의류는 업계 최초로 옷걸이에 걸려있는 상태로 자동 입고, 보관, 출고하는 트롤리 이송 시스템을 도입해 구김을 방지하고 있다. 고객이 희망하는 날짜에 배송해주는가 하면 PDA, PCS를 활용해 상품 위치를 확인해 고객 핸드폰으로 배송 예정 정보를 제공하는 등 배송 서비스는 날로 향상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성공기업분석 - CJ오쇼핑 핵심전략, 홈쇼핑시장 환경분석, 마케팅전략 및 서비스전략 분석 등(PPT)
  • 핵심역량 분석, 마케팅전략 4P STP SWOT 서비스 성공사례 / 기업분석   서론 - CJ오쇼핑 기업개요1) CJ오쇼핑 선택 배경2) CJ오쇼핑 : 현황, 연혁3) CJ오쇼핑 : 사업영역, 경영방침, 유통 / 물류전략4) CJ오쇼핑 : 해외진출 현황, CI / BI5) 전자상거래 시장규모 및 환경분석- 산업시장 현황, 내-외부 환경분석 등 본론 - CJ오쇼핑 성공전략(마케팅, 경영) 분석1) 주력 사업 및 사업 현황a) CJ홈쇼핑 - TVb) CJmall - 인터넷, 전자상거래c) 동방 CJ - 중국

  • 디자인과 재료 -자전거
  • 볼 수는 없었지만 조립과정과 완성된 부품, 그리고 완성된 수많은 종류의 자전거를 볼 수 있었다. 또한 실무자와 오랜 시간의 질의응답을 통해 자전거에 쓰이는 여러 가지 재료와 그 재료의 특성 및 기능을 확인할 수 있었다. (자전거 설계도면 첨부)Ⅵ. Reference금속공학대사전 (한국사전연구사)Bicycle Design (Alpenbooks) Burrows, Mike브리태니커백과사전http://www.atecx.net/ http://www.corearoadbike.com/ http://www.mrs-k.or.kr/http://www.hankooktire.com/ http://www.kim.or.kr/home/kor/

  • [유통전략] GS홈쇼핑 유통관리 전략
  • 목 차Ⅰ. 서론․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 쪽Ⅱ. 본론․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 쪽1. 회사소개․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 쪽(1) 회사연혁․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4 쪽(2) GS홈쇼핑의

  • CJ홈쇼핑 향후 발전 가능성 과 문제점 극복 및 개선 방안
  • 기업인 GS홈쇼핑과 견주어 뒤지지 않을 정도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CJ홈쇼핑의 모습에 매료되었다. 따라서 우리 4조는 여러 브레인스토밍 끝에 이런 그들의 사업 방식에 대해서 조사해보고 국내 시장 포화 등으로 인한 성숙기에 접어든 홈쇼핑 업계 내에서 CJ 홈쇼핑의 향후 발전 가능성 과 문제점 극복 및 개선 방안에 대하여 연구하고자 의견을 종합하였다. 또한 초기의 경쟁자라 할 수 있었던 오프라인 업체들과의 경쟁에서 자신들만의 색을 찾아갔던

  • [경영학] [경영학원론]GS홈쇼핑(GSeshop) 고객만족(CS)경영 분석 및 eCRM 구축사례 조사(A+리포트)
  • GS 홈쇼핑(GS eshop) 연혁*4) GS 홈쇼핑(GS eshop) 윤리,정도경영①정도경영②윤리 경영제1:고객에 대한 책임과의무제2:공정한 경쟁제3:공정한 거래제4:임직원의 기본 윤리제5:임직원에 대한 책임제6:국가와 사회에 대한책임1,고객의 존중2,가치의 창조1,자유경쟁의 추구1,평등한 기회3,상호발전의 추구2,법규의 준수3,가치의 제공2,공정한 거래절차4,공정한 직무생활3,자기계발2,사명의 완수1,기본륜리1,합리적 사업전개3,창의성의 촉진2,공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