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스타의 문제점 해결방안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1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이돌스타의 문제점 해결방안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한국 아이돌의 의미와 역사
1) 아이돌의 의미
2) H.O.T 부터 2PM 까지
3) 본격적인 아이돌 시대의 개막
4) 산업의 재편, 아이돌의 변화
2. 아이돌스타의 그늘과 실태
1) 떠오르는 아이돌 스타
2) 아이돌 스타의 그늘
3) 아이돌스타의 실태
4) 아이돌 스타 연예 산업 판 뒤집다
5) 아이돌 스타의 뮤지컬 진출
3. 종교화’된 아이돌 신드롬, 이대로 좋은가?
1) 아이돌가수는 철저한 연예기획시스템에 의해 탄생한다.
2) 청소년 제자화, 과도한 팬덤으로 얼룩진 십대문화
3) 대안문화 생산 위해 기독대중 참여 절실
4. 법제처가 공개한 가수(아이돌) 관련 피해 주요 사례
1) 사례 1.
(질문) 미성년자인 딸이 동의 없이 전속계약을 체결하였다. 연예기획사에서 한달 보름의 기간을 주면서 추인 여부를 결정해 달라고 연락이 왔는데 화가 나서 아무 대답도 안한 상태로 두 달이 지났다. 이 경우 계약의 효력은 어떻게 되나?
2) 사례2.
(질문) 가수들의 새로운 신곡이 발표될 때마다 표절 논란이 일어나는 경우를 종종 접하는데, 음악 저작물의 표절 여부는 어떻게 판단하나?
3) 사례3.
(질문)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 유명 여자 연예인이 판매 중인 제품을 착용한 사진이 있어, 이 사진을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제품 홍보에 이용하고자 하는데, 해당 연예인의 허락이 필요한가?


5. 아이돌 스타가 청소년에게 끼친 영향과 문제점
1) 가창력위주가 아닌 무용과 춤으로 승부하려 한다.
2) 성적으로 노출시킨 그들을 우상화 하는 경향이 있다.
3) 가수안되면 배우 한다는 건 곤란하다.
4) 아이돌 스타의 열풍이 정도를 지나쳐서 '우상화' '종교화'되고 있다.
5) 착한 몸짓으로 얌전하게 부르라는 것은 구시대적 발상이다.
6) 반복되는 팬 폭행이 발생하고 있다.
6. 아이돌스타의 문제 해결방안
1) 대안문화를 생산하는 문화적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2) 아이돌 스타 가수들에게 필요한 법령정보가 제공되어야 한다.
3) 한류열풍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체계화된 시스템으로 제작기획하여야 할 것이다.
4) 스타와 팬, 매니저가 조금씩 양보해 선진 팬문화가 장착되어야 한다.
5) 녹화시간을 제한하는 등 방송사 차원의 가이드라인이 필요하다.
6) 선정적인 복장은 자제와 노출규제를 시켜야 한다.
7) 청소년의 학습권을 보장해 줘야 한다.
8) 청소년 연예인의 기본권을 보장위한 보호장치를 다각도로 검토해야 한다.
7. 청소년과 아이돌 문화의 바람직한 정착방안
8. 아이돌 스타보호를 위한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아이돌스타는 청소년들의 우상이다. 그들과 나이도 거의 비슷한 시기이고 같은 가치관을 형성하므로 동질감을 느낄 수 있어 청소년 문화를 잘 대변해 주기 때문이다. 한국판 아메리칸 아이돌’이라 할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엔 올해 전국에서 134만 명 이상의 지원자가 몰렸다. 지난해의 두 배 가까운 규모다. 스타가 되고 싶어하는 이들이 그만큼 많다는 방증(傍證)이다. 그중 상당수는 어린 청소년이다. 연예인을 꿈꾸는 10대가 어찌나 많은지 유명 기획사의 연습생으로 들어가는 것 자체가 ‘연예인 고시’라 불릴 정도로 경쟁이 치열하다 지난해는 아이돌그룹의 전성시대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동방신기, 빅뱅, 원더걸스, 카라 등 기존 아이돌 그룹에 2AM, 2PM, 샤인니 등 신예 아이돌그룹이 가세하면서 국내 가요계는 그야발로 아이돌 그룹 천하였다. 가요계는 물론 안방극장과 스크린, 뮤지컬 무대까지 진출하며 맹활약을 펼친 아이돌 스타들이 연말 방송사의 연예대상에 아이돌 스타이라고 부르는 가수들이 대거 수상하기도 했다. 아이돌 그룹을 둘러싼 방송연예가 주변의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 치솟는 인기를 시샘이라도 하는 듯 여기저기서 쓴소리가 들려온다. 음악성으로 승부해야할 가수들이 노래 외적 분야에 더 열중하면서 주객이 전도됐다는 것이다.
참고문헌
강미경 역, 2002, 유혹의 기술, Robert Greene, 이마고.
김호석, 스타 시스템, 삼인, 1998
김지영, 2002, 부모,또래 역동에 따른 청소년의 대중스타 우상화에 관한 연구, 서울;연세대 대학원.
봉병탁, 2009, 아이돌 스타도 진화한다
이상률, 2006, Edgar Morin, 역 스타Les Stars, 문예출판사.
이미경, 2010, 종교화’된 아이돌 신드롬, 교회가 폐해 막고 문화적 관심 가져야
최진석, 2010, 한경닷컴, 벗어라, 살빼라 인권 침해 당하는 아이돌
최홍숙, 2010, 크리스천투데이, 아이돌 좋아하는 청소년들, 그럴 만한 이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대중음악과 스타집착에 대한 대처방안00
  • 어디로 갔는가? 대중 음악과 영상물 제작사들은 이 점에 대해 깊이 성찰하고, 보다 폭넓고 다양한 대중 문화 콘텐츠 개발을 위해 창조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참고자료 김명희(2007), 인천여자중학교 교사, 청소년문화 고길섶(1998). 소수문화들의 정치학. 문화과학사김광억(1998). 문화의 다학문적 접근. 서울대학교 출판부이동연 편(1998). 하위문화는 저항하는가. 문화과학사딕헵디지(1998). 하위문화: 스타일의 의미. 이동연 역. 현실문화연구

  • 스포츠와 정치의 결합과 바람직한 역할00
  • 문제점도 있다. 그럼 우리 나라 현대사의 스포츠에 문제점을 짚어보기로 하자. 1) 한국 사회에 대한 비판적 사회의식의 함양을 저해한다는 것이다. 스포츠 세계는 정치 체제의 정당성을 홍보하는 가치와 규범을 주입하고, 국가적 충성과 애국심이 스포츠 행사와 의식을 통해 촉진된다. 국기에 대한 맹세, 애국가 제창은 기존 체제의 정당성과 국가적 일체감을 찬양한다. 2002월드컵과 같은 국제 스포츠 행사에 나타나는 국가 개입은 스포츠를 각 나라들

  • [학교사회복지] 청소년 성
  • 및 대처방안에 대한 인식7.장윤경, 데이트 성폭력 인식에 관한 연구8정경숙, 나는 내 방식대로 사랑을 한다-http://www.ilyosisa.co.kr/news/article.html?no=16912-http://www.nspna.com/news/?mode=view&newsid=43988-http://www.hani.co.kr/arti/society/societygeneral/463792.html-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10510006011-http://www.nocutnews.co.kr/Show.asp?IDX=2044715-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2052163527-http://news20.busan.com/sportsAndEntertainment/sportsController.jsp?sectionId=3&newsId=20091207000172

  • MP3 저작권 문제와 국내 대중음악산업에 대한 고찰
  • 해결방안 제시1)음원의 유료화다음 해결책으로 판매자 측에서 제시하고 있는 방법은 유료화이다. 이것은 mp3를 불법 복제하지 말고 일정한 대가를 치루고 웹으로부터 전송을 받으라는 것이다. 그리고 일반 스트리밍 사이트들도 모두 유료화를 하여 거기서 발생된 수입을 창작자와 음반사 등의 생산자 측에 돌려달라는 이야기이다. 이 주장도 물론 창작자에게 일정한 대가를 지불해야 하고 그 방법으로 제시될 만한 방법이다. 그러나 문제는 우선, 합

  • SKINFOOD 스킨푸드 기업분석및 태국시장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과 스킨푸드 문제점분석및 해결방안제언
  • 문제점 & 해결방안제언1. 문제점 : 전속계약을 통한 유통구조의 획일화스킨푸드는 자체 공장 생산을 하지 않고 2002년 설립된 아이피어리스라는 기업에서 2004년부터 제품을 OEM(주문자 상표 부착방식), ODM(자체 개발 주문 생산방식)으로 생산하고 있다. 지금까지는 이러한 생산 수출 방식으로도 큰 문제가 없었으나 기업 규모가 확대되고 해외로의 진출 규모가 커짐에 따라 앞으로의 수출에 있어서 비용적인 문제가 생길 것이다.또한 아이피어리스의 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