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마케팅] AIG 생명보험사 CRM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0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브랜드 선정

2. 발표 목적

3. 자료수집 과정

4. AIG는.....

5. 타 생명사와의 비교 평가

6. AIG 김연주 팀장과의 인터뷰

7. 결론
본문내용
불과 얼마 전까지 비즈니스가 생산성과 자본력, 영업력에 좌우되던 때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시대가 지나가고 경쟁이 점차 치열해 지면서 비즈니스의 핵심은 고객중심으로 점차 이동되고 있습니다. 사회가 급변하면서 더 이상 획일화 된 상품과 관리로는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만족시키지 없게 되버린 것입니다.
아무리 우수한 제품과 훌륭한 영업력을 가지고 있더라도 고객을 만족시키지 못한다면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 남을수 없습니다.
그런 사회적 경제적 변화 때문에 마케팅에서 고객확보, 실적증대, 비용감소라는 고객적인 마케팅의 중요한 패러다임은 여전히 유효하겠지만 그 전략에 있어서 고객관리에 관점은 마케팅의 핵심으로 부상하였습니다.
고객관계관리는 변화된 환경에서 가장 효율적이고 적극적인 고객 마케팅의 수행을 가능하게 해주는 전략적인 경영법입니다.
많은 선진 고객들은 서둘러 고객관리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고 그 속도는 가히 상상을 초월하고 있습니다.
저희 조는 AIG라는 보험회사에 대하여 조사해보고 그 회사에서 추구 하는 CRM전략은 무었인지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1. 브랜드 선정

수많은 상품을 내놓고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경쟁하는 보험업계에서 한국내 최초로 최우수 신용 등급을 획득한 AIG 생명보험사는 현재 지급 능력 또한 최상위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보험 회사의 고객유치 전략과 도산 하는 수많은 보험 회사들에 비해 탄탄한 신용을 바탕으로 경쟁적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차별화 전략을 알아보는 것은 이미 일상의 필요한 업종으로 자리매김한 보험업계를 알아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정말 대학생 수준의 레포트 입니다. 기업에서 실무를 담다하는 사람이 보기에는 매우 미흡하고 리포트 기제일이 2001년 이므로 현재 사용하기에 매우 부족하다고 판단됨.
  • joon***
    (2005.12.28 12:42:04)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경영학원론]삼성생명 고객만족경영 사례조사(A+리포트)
  • 고객이다 !Ⅲ. 맺음말삼성생명 고객만족경영 사례조사Ⅰ. 서론1. 현 보험시장 경쟁상황고객과의 관계를 중시하는 경영(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이 21세기를 맞이하는 기업들에게는 격화된 경쟁 환경 속에서 경쟁기업을 누르고, 생존과 번영을 추구하는 새로운 화두로 등장하고 있다. 특히 성숙기에 접어든 국내 생명보험시장은 외국자본계 보험사(Allianz, AIG, Meritz 등)의 국내 진출과 국내생명보험시장(교보생명, LIG, 대한생명, 신한생명, 동양생명

  • [조직이론] 삼성생명의 문화, 전략, 조직에 관한 분석
  • 보험사들이 쓰러질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고 있다. 또한, 알리안츠나 AIG, ING등 세계적 보험회사들의 국내 진입으로 국내 굴지의 보험사들은 각종 위협에 노출되어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시점에서 변액보험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상품은 삼성생명으로 하여금 국내 시장 1위의 자리를 지키도록 도와줄 것이다. 1) 90년대이후주요연혁2007 보장자산 바로알기 캠페인 전개, 마케팅브랜드 30+런칭, 창립50주년 기념식 개최 2006 기업 브랜드 슬로건 a partner for life

  • [이비즈니스] ING생명과 삼성생명의 CRM분석
  • 고객의 교섭력구매자의 교섭력조합공제보험노후 연금보험업법 시행령금융감독원 허가대체재의 위협신규진입 장벽자본시장 통합법, 외국계 보험사 진출,방카슈랑스 시행으로 사업환경 악화국내 보험산업의 5-Forces산업 내 경쟁외국계 보험사보험시장 포화기업 외부환경 분석 윤리경영TeleQM판매절차직원중심 경영FC제도문화마케팅SystemStyleSkillShared ValueStrategy전문적 FCE러닝Staff7S지배구조Structure내부역량 분석 : ING 생명전문성을

  • [마케팅조사론] 보험업종
  • 고객지향적 경영’이 요구되는 현재 시점에서 상품전략에 대한 근본적인 수정을 할 필요가 있다.마케팅 개별능력이들 외국계 생명보험 회사와 달리 국내 생명보험사들은 사업초기부터 저축성 보험 등을 판매했기 때문에 소비자들이나 보험사에서조차 종신보험이란 상품은 낯설었던 게 사실이다. 푸르덴셜, ING생명 등 외국계 보험사들이 공격적으로 이 시장에 진입해 좌판을 벌이자 뒤늦게 국내 보험사들도 이 판에 끼어들면서 시장이 형성됐다. 그

  • [관광서비스론] 서비스사례
  • 전략-10p본론 11p서비스산업의 전망11p(1)서비스기업의 미래과제-11p서비스전략과 시스템13p(1)서비스전략-13p(2)서비스패키지15p(3)서비스시스템 16pAIG생명보험-18p(1)세계적인 영업망과 능력 -19p(2)타 보험, 금융회사와의 차별화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