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마케팅] AIG 생명보험사 CRM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05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브랜드 선정
2. 발표 목적
3. 자료수집 과정
4. AIG는.....
5. 타 생명사와의 비교 평가
6. AIG 김연주 팀장과의 인터뷰
7. 결론
- 본문내용
-
불과 얼마 전까지 비즈니스가 생산성과 자본력, 영업력에 좌우되던 때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시대가 지나가고 경쟁이 점차 치열해 지면서 비즈니스의 핵심은 고객중심으로 점차 이동되고 있습니다. 사회가 급변하면서 더 이상 획일화 된 상품과 관리로는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만족시키지 없게 되버린 것입니다.
아무리 우수한 제품과 훌륭한 영업력을 가지고 있더라도 고객을 만족시키지 못한다면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 남을수 없습니다.
그런 사회적 경제적 변화 때문에 마케팅에서 고객확보, 실적증대, 비용감소라는 고객적인 마케팅의 중요한 패러다임은 여전히 유효하겠지만 그 전략에 있어서 고객관리에 관점은 마케팅의 핵심으로 부상하였습니다.
고객관계관리는 변화된 환경에서 가장 효율적이고 적극적인 고객 마케팅의 수행을 가능하게 해주는 전략적인 경영법입니다.
많은 선진 고객들은 서둘러 고객관리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고 그 속도는 가히 상상을 초월하고 있습니다.
저희 조는 AIG라는 보험회사에 대하여 조사해보고 그 회사에서 추구 하는 CRM전략은 무었인지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1. 브랜드 선정
수많은 상품을 내놓고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경쟁하는 보험업계에서 한국내 최초로 최우수 신용 등급을 획득한 AIG 생명보험사는 현재 지급 능력 또한 최상위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보험 회사의 고객유치 전략과 도산 하는 수많은 보험 회사들에 비해 탄탄한 신용을 바탕으로 경쟁적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차별화 전략을 알아보는 것은 이미 일상의 필요한 업종으로 자리매김한 보험업계를 알아보
자료평가
- 정말 대학생 수준의 레포트 입니다. 기업에서 실무를 담다하는 사람이 보기에는 매우 미흡하고 리포트 기제일이 2001년 이므로 현재 사용하기에 매우 부족하다고 판단됨.
- joon***
(2005.12.28 12:42:0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