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AIG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소개 및 연혁
(1)A I G 기업소개
(2)A I G 연 혁
2.주요 사업개황
3.재무상태 및 성장률
4.AIG의 인사시스템
5.S T P 전략분석
6.마케팅믹스 전략(4P's)
7. S W O T 분석
8.경쟁사 분석
- 본문내용
-
AIG의 신뢰와 고객 중심 경영사례...
AIG 국제보험 서비스팀은 지난해
고객 한명을 구하러 영하 70도 남극으로 달려갔다.
미국국립과학재단 소속 남극기지 주치의인
로널드 셔먼스키 박사가 췌장염에 걸렸다.
공군에 후송을 의뢰했지만,
마땅한 비행기가 없었다.
담당 보험사였던 AIG는 그를 응급치료하기 위해
악천후 속에 헬기를 띄웠다.
어려운 구조를 포기하고 희생을 입은 고객에게
금전적 배상을 하는 것이 회사로서는 이익일 수도 있다.
그러나 마틴 설리번 AIG 부회장은
“고객이 없으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니다”며 잘라 말한다.
AIG 신뢰 쌓기는 이런 자세에서 시작됐다.
1. AIG 기업소개 및 연혁
(1) 기업소개
화재·특종·해상·생명 및 금융서비스보험을 취급하는 종합금융회사이다. 1919년 C.V.스타(C.V.Starr)가 중국 상하이에 설립한 AAU(American Asiatic Underwriters)가 기원이다. 이후 아시아생명보험(Asia Life Insurance Company)을 설립하고 아시아 각 지점에서 10년 동안 활약하였다.
1926년 미국 뉴욕에 진출해 AIU(American International Underwriters) 사무소를 개설하고 1930년대에는 라틴아메리카에도 진출하였다. 1939년 상하이에서 뉴욕으로 본사를 이전하였고, 1946년에는 독일로 진출한 이후 벨기에·프랑스 등 유럽에 진출하였다. 1951년 아시아생명보험을 아메리카생명보험(American Life Insurance Company:ALICO)으로 회사명을 바꾸었고 그뒤 50여 개국에 진출하였다. 1967년 AIU, 합작사, 기업들을 자회사로 현재의 그룹이 형성되었다. 1979년 동유럽의 폴란드·헝가리·루마니아에 합자회사를 세웠고, 1984년 뉴욕증권거래소에 주식이 상장되었다.
- 참고문헌
-
글로벌 마케팅 : 문준연 저. 명경사
AIG 홈페이지 : http://www.aiglife.co.kr/
행복한 경영이야기 : http://www.happyceo.co.kr/
금융감독원 : http://www.fss.or.kr/
매일경제 : http://www.mk.co.kr/
조선일보 : http://www.chosun.com/
경향신문 : http://www.khan.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