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Facebook페이스북의 글로벌문화 형성과 향수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1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 : Facebook의 글로벌화와 미래
- 부제 : Facebook의 기업분석을 통한 향후 수익성 방안제시

[2. 목차]

1. Facebook 소개

2. Social network service 환경
1) 사회문화적 변화
(1) 행동방식의 변화
(2) 인식의 변화

3. Facebook 기업 구조
1) Facebook의 시스템
(1) 플랫폼과 소셜 플랫폼
① 플랫폼이란
② 소셜 플랫폼
(2) Facebook의 시스템
① Facebook 플랫폼 F8
② 오픈 아이디(Open ID)
③ 오픈 그래프(Open Graph)
④ 소셜 플러그인(Social Plugin)
⑤ 뉴스피드(News Peed)
2) 수익 구조
(1) 광고부문
① Brand 광고
② Self-serve 광고
(2) Facebook Credit

4. Facebook 분석
1) Facebook 성공 요인
2) Facebook 실패 사례
3) 향후 성장을 위한 내부 요소 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4) 향후 성장을 위한 외부 요소 분석
(1) 기회(opportunity)
(2) 위협(threat)
5) 종합 분석(SWOT 분석)
6) 분석 결과

5. Facebook의 수익창출 방안
1) 방안 첫째 - 크레딧 활용 확장
2) 방안 둘째 - Job market
3) 방안 셋째 - 페이스 북 브랜드

6. 참고자료

본문내용
정보의 소통방식이 이메일에서 SNS로 변화하고 있다. SNS 사용자 수는2009년부터 이메일 사용자 수를 추월하는 등 그 위상이 확고해지고 있다. 이러한 환경에서 SNS 업체들도 급성장을 거듭하고 있는데, 그중 대표적인 기업으로 2011년에 가입자 수가 7억 명을 넘은 페이스 북을 들 수 있다.
페이스 북은 그간 인터넷 서비스 업체 중 독보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던 구글을 2009년 말부터 월간 방문자 수에서 추월하기 시작하였고, 점점 더 격차를 늘리고 있다. 스마트폰용 앱 스토어에서도 페이스 북의 인기는 독보적인데, 페이스 북의 매출이 매년 2배씩 증가하고 있다. 페이스 북의 성장 과정을 살펴보면 신사업을 발굴하고 전개하는 데 있어 모범적인 행보를 볼 수 있다. 특히, 페이스 북은 신사업을 추진하면서 변화의 방향을 정확히 파악하여 적용하였고, 고객과의 소통에 적극적이었다. 그리고 기존 서비스의 단점을 정확히 파악하여 대안을 마련해주었다. 기존의 SNS 서비스들이 친분 교류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매체로서 부족했던 점을 개선하여 대화 형태를 강조한 서비스를 제공하였고, 모바일 환경에서도 원활한 접속을 유지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하였다. 그리고 스마트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 나가면서 안정적인 수익원을 확보했다. 특히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의 연장이라 할 수 있는 소셜 게임과 소셜 쇼핑으로까지 영역을 넓히며 지속적으로 수요를 창출하였다. 페이스 북은 인터넷 검색 방식에 있어서도 패러다임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데, 오픈 그래프 서치 기법을 적용한 검색방법이다.
참고문헌
강학주·이스토리랩 - 『face to facebook』, 인피니티북스, 2011
데이비드 커크패트릭 -『페이스 북 이펙트』, 에이콘, 2010
이준구 -『페이스 북 이펙트』, 아라크네, 2010
황유선·박남기 -『미디어 기업의 소셜 미디어 활용』, 한국언론진흥재단,2010
정광현 -『(인사이드)페이스 북』,삼정데이타서비스,2010
오승석 -"트위터와 페이스 북의 이용 동기와 충족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10
공영일 -"페이스 북의 부상(浮上)과 시사점, 정보통신청책연구원 , 2010
KT경제경영연구소 - “페이스 북의 오픈 그래프 전략을 통해 살펴본 웹의 진화 방향”, 2010
이기훈 - "창립 7주년을 맞이한 페이스 북의 경영 성과와 최근 수익 모델 변화 동향" ,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11
이영천 - "시선의 권력과 동일시를 통한 SNS 서비스의 관계지향성 분석(모바일 싸이월드 및 페이스 북 중심으로)",홍익대학교 영상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11
정은희 - "Social Networking 서비스에서의 개인정보 문제- 페이스 북(Face book) 사례를 중심으로 -",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8
김중태 - 소셜미디어의 새로운 흐름 - 커넥트, 게임, 협업, 크레디트, 지역-, IT문화원 컬럼 , 2010
페이스 북 - “우리가 성공할 수 있었던 진짜 이유는...”, 디지털데일리, 2011년 10월 05일,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83021, (2011.10.07)
DMC MEDIA 컨버전스실 미디어팀 - 'Facebook 특징 및 광고',DMC MEDIA, 2011
강학주 - 'SMM(Social Media Marketing) 성과측정 기준과 실제- 페이스 북 기업활동, 성과측정 어떻게 할 것인가?' , 이스토리랩,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이케아 IKEA의 한국 진출 전략
  • 경영사례 연구」, 신용준, 홍익대학교 일반대학원, 2005.세계1위 가구기업 IKEA, 한국 진출 성공할까 – 오마이뉴스세계최고의가구회사ikea(IKEA)의경영전략과한국진출http://blog.hankyung.com/bsungki/198865 한국경제 블로그VI. 첨부물가구 기업 IKEA에 대한 인식 조사 Facebook설문조사 조사기간: 2011.11.28~2011.12.3 총 6일표본: 페이스북을 통해 모집한 대학생 105명IKEA라는 기업에 대한 한국인들의 인식을 SNS로 조사한 결과 대부분의 사람들이 실용성 있는 가구를

  • 미샤화장품,글로벌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 프랑스 향수 브랜드 아닉 구딸 인수’세계일보 2011년11월11일자 기사 ‘화장하는 남자 한 해 9000억을 바른다‘(http://www.segye.com/Articles/NEWS/SOCIETY/Article.asp?aid=20111111004252&subctg1=&subctg2=)http://www.beautynet.co.krhttp://www.able-cnc.comhttp://www.misshachina.net/위키피디아 브라질 정보(2011)(http://ko.wikipedia.org/wiki/%EB%B8%8C%EB%9D%BC%EC%A7%88#.EA.B8.B0.ED.9B.84)http://dahamida.blog.me/10108270309(도표자료)http://blog.naver.com/rodeo200?Redirect=Log&logNo=60013704610(SWOT분석) http://www.fta.go.kr

  • [경영전략] 하나투어 여행사의 기업전략과 방안 분석
  • 국제구호단체 굿네이버스의 산하기관 및 협력기관들과 정기 결연을 맺고 소외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 체험 봉사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으며,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지역밀착형 활동도 함께 전개하고 있다. 특히 2011년부터는 활동분야를 환경 분야까지 확대해 사회적 책임과 환경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하나투어 투어 챌린지하나투어 투어챌린저는 미래 관광산업을 이끌어 갈 대학생들에게 글로벌 투어리즘의

  • [소비자정성분석] CYWORLD의 국내 이용률 1위 유지를 위한 마케팅 기초 자료 수집과 전략 제시
  • 페이스북 활용기업 늘어, , 2010.9.8, 강동완, 검색일:2011.4.10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90801054589798&outlink=13. 조사 설계◉ 조사 목적국내 1위의 소셜그룹 Cyworld의 국내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고, 강력한 브랜드 구축 및 관리를 위한 효과적 마케팅 전략수립을 위한 기초자료조사.◉ 세부 조사 목적- 국내에서 Facebook 이용률이 높아지는 원인을 현재 Facebook 이용자들이 느끼는 심리의 심층적 분석으로 파악- 이용자들이 느끼는 Cyworld

  • APIEU 어퓨 마케팅전략분석과 브랜드분석및 어퓨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형성해 동질감과 또래 의식을 다진다. 문자와 메신저, 입소문은 10대 또래문화와 동류 의식을 유지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이렇게 구매력을 갖추고 소비에 익숙한 10대 청소년들이 증가하면 10대가 시장에 미치는 영향력이 매우 커졌고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형성하는 10대가 소비 주체로 주목 받고 있다. 4. T : Threat (위협)1) 경쟁 업체간의 공격적인 프로모션국내 주니어 화장품 시장의 지각 변동이 새롭게 감지되고 있다. 최근 아모레퍼시픽과 유한킴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