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브랜드관리 A형) 대한민국의 브랜드 가치가 국제사회에서 어떻게 평가되고 있는지 조사하고 이를 증가(발전 또는 개선)시키기 위해서 어떤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04 / 2016.10.0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무역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국제브랜드관리
A형 대한민국의 브랜드 가치가 국제사회에서 어떻게 평가되고 있는지 조사하고 이를 증가(발전 또는 개선)시키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는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30점)
하고 싶은 말
(국제브랜드관리 A형) 대한민국의 브랜드 가치가 국제사회에서 어떻게 평가되고 있는지 조사하고 이를 증가(발전 또는 개선)시키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는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브랜드 가치(자산)를 구성하는 개념
1) 브랜드의 개념
2) 브랜드 자산의 개념
3) 브랜드 자산 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4) 브랜드 가치(자산)를 구성하는 개념

2. 국가브랜드의 개념
1) 국가브랜드의 개념
2) 국가브랜드의 역할
3) 국가브랜드의 효과

3. 국가이미지의 중요성

4. 대한민국의 브랜드 가치가 국제사회에서 어떻게 평가되고 있는지 조사
1) 2002년 월드컵대회 개최
2) 역대 한국의 긍정적, 부정적 이미지 표
3) 최근 한국 국가 이미지

5. 대한민국의 브랜드 가치를 증가(발전 또는 개선)시키기 위한 방안과 예
1) 국가 이미지 로고
2) 한류 확대
3) 전통문화
4) 관광 이미지 구축
5) 국가 간 문화교류

6.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국가브랜드를 단순히 ‘브랜드로 경제적인 효과를 보겠다’ 라는 목적으로 이해하지 않고 국가브랜드를 호감도, 신뢰도 등의 이미지를 총칭하는 개념으로 생각하고, 한마디로 국격, 즉 국가의 품격이 국가브랜드이며 그 격을 높이는 것이 국가 브랜딩이다. 최근 국제사회에서의 국력의 전통적 요소인 하드파워보다 소프트 파워가 부각되는 경향이 있듯이, 국가브랜드위원회의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의 대내외적 국가위상과 품격이 높아지고 국가브랜드 관광 산업은 물론 우리나라 제품과 국민에 대한 세계인의 인식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나아가 우리나라에 대한 기대 및 투자 심리에까지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자산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국가브랜드는 정부와 민간부문이 함께 장기적인 안목을 갖고 통합적으로 관리, 발전시켜야 할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대한민국의 브랜드 가치가 국제사회에서 어떻게 평가되고 있는지 조사하고 이를 증가(발전 또는 개선)시키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는지 예
참고문헌
D.A.Aaker(1992). 브랜드 자산의 전략적 관리.
김성재(1996). 브랜드의 개념. 광고정보.
최동궁(2001). 웹브랜드자산의 형성요인에 관한 연구. 영남대학교 박사 논문.
고정민 외(2009). 한류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
김문환(2004). 문화외교론. 소학사.
김봉관 외(2003). 브랜드자산 형성과정에 관한 연구. 한국마케팅과학회.
김유경(2004). 국가브랜드이미지와 광고의 역할에 관한 전략적 고찰. 동서언로.
염성원 외(2003). 한국의 국가이미지 제고활동 현황과 인식에 관한 연구. 홍보학 연구.
김유경(2004). 브랜드 이미지 유형의 새로운 패러다임과 커뮤니케이션 요인에 관한 연구. 광고학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경영학원론]GS홈쇼핑(GSeshop) 고객만족(CS)경영 분석 및 eCRM 구축사례 조사(A+리포트)
  • 증가, 전년동기 대비   5.4% 증가.   *취  급  액  : 전분기 대비 2.5% 감소, 전년동기 대비  16.2% 증가.② 매출총이익:상품별 비중 증감에 따른 매출총이익률 개선으로전분기 대비 1.4%증가, 전년동기 대비 4.0% 증가.③ 영업이익:매출총이익의 증가로  전분기 대비 14.6% 증가, 전년동기 대비 21.9%증가.④ 경상이익:영업이익의 큰 폭 증가에도 불구하구 강남케이블티비 인수 등으로 인한 이자수익의 감소 및 지분법 평가손 발생 등으로 전분기 대비 0.3% 증

  • 조직행위론 사례연구
  • 사회경제적인 비용의 증가 (4) 연봉중심의 보상제도 b) 해결방안 (1) 최고경영자의 강력한 개혁추진 (2) 종업원에 대한 존중 (3) 호봉제에서 성과급으로의 전환 (4) 과거 성공사례의 벤치마킹vii. 결 론 viii. 줄다리기 협상, 그 후 4. 의사소통 사례 A. 의사소통이란 무엇인가 i. 의사소통의 정의 ii. 의사소통의 과정 iii. 의사소통의 방법 iv. 의사소통 네트워크 v. 의사소통의 장애요인 vi. 의사소통의 효과적인 관리 B. 의사소통 네트워크 사례 - GE의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의 마케팅 사례 분석
  • 위해서는 저가항공사의 경우 경영에 대한 철학이 반드시 필요하다.요금 경쟁에 나서게 되면 실질적으로 수익은 늘지 않지만 경쟁만 심화되는 사태가 이어진다. 어떤 항공사이던지 요금을 낮추면서 다른 사업자들에게 시장을 빼앗기지 않으려고 신속하게 대응하게 된다. 하지만 꼭 가격을 낮추지 않더라도 빠져나갈 방법이 있다. 기존의 갖춰진 항공기를 이용을 극대화 하는 길이다.서비스가 기존보다 새로워 질 수 는 없지만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서

  • [리더십론] 에버랜드 & 롯데월드의 CEO비교
  • 이념은 21세기가 요구하는 시간가치를 알아내어 소비자의 소중한 시간을 상품으로 구현하여 행복으로 보답하겠다는 시간정신이다. 인류가 지금까지 추구해왔던 물질적인 풍요의 폭은 계속 증가할 것이며, 더불어 인류는 양적인 개념에서 벗어나 여유롭고, 행복한 삶을 추구할 것이다. 에버랜드는 끊임없이 시간사업을 가꾸어 고객의 생활의욕을 재충전하고, 인간사회의 유대관계를 회복시키는 장으로 만들고자 꾸준히 노력하여 21세기 초일류 시간기

  • [A+] 국제마케팅, 국제경영- 뽀로로 캐릭터 해외시장 진출전략, 성공요인, 캐릭터 시장현황,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
  • 개선방안 및 나아갈 방향.1) 저작권에 대한 보호가 필요.2) 방송사의 적극적인 참여 필요.3) 애니메이션 산업으로 확대4) 창작제작중심으로 변화 필요.Ⅳ. 참고 문헌Ⅰ. 서론 - 기업소개 및 뽀로로 소개1. 기업소개 ( ▼ 출처 아이코닉스 홈페이지 - http://www.iconix.co.kr/ )o 설립일 / 설립자 : 2001년 9월 25 / 대표 최종일o (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는 애니메이션 기획 및 마케팅 전문회사. o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의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축적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