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Facebook페이스북의 글로벌문화 형성과 향수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1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Mark Zuckerberg 및 Facebook 소개
2.Social network service 환경
3.Facebook 기업 구조
4.Facebook 분석
5.Facebook의 수익창출 방안
본문내용
1. Mark Zuckerberg 및 Facebook 소개
하버드 대학교 컴퓨터 공학 전공
Facebook의 창립자 및 최고경영자
목표 : 세상이 개방되고 연결될 수 있도록 만드는 힘과 공유할 수 있는 힘을 사람들에게 주는 것


지인 간의 효율적인 정보 교류를 돕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초기 하버드대 생을 위한 서비스로 시작

2004년 법인 사업체로 설립

13세 이상, 전자우편주소 소지자 가입 가능

현재 7억 명 이상의 가장 많은 가입자 수를
확보한 가장 발전 가능성이 높은 SNS

참고문헌
강학주·이스토리랩 - 『face to facebook』, 인피니티북스, 2011

데이비드 커크패트릭 - 『페이스 북 이펙트』, 에이콘, 2010

이준구 - 『페이스 북 이펙트』, 아라크네, 2010

황유선·박남기 - 『미디어 기업의 소셜 미디어 활용』, 한국언론진흥재단,2010

정광현 - 『(인사이드)페이스 북』,삼정데이타서비스,2010

오승석 - "트위터와 페이스 북의 이용 동기와 충족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10

공영일 - "페이스 북의 부상(浮上)과 시사점, 정보통신청책연구원 , 2010

KT경제경영연구소 - “페이스 북의 오픈 그래프 전략을 통해 살펴본 웹의 진화 방향”, 2010


이기훈 - "창립 7주년을 맞이한 페이스 북의 경영 성과와 최근 수익 모델 변화 동향" ,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11

이영천 - "시선의 권력과 동일시를 통한 SNS 서비스의 관계지향성 분석
(모바일 싸이월드 및 페이스 북 중심으로)",
홍익대학교 영상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11

정은희 - "Social Networking 서비스에서의 개인정보 문제- 페이스 북(Face book) 사례를 중심으로 -
",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8

김중태 - 소셜미디어의 새로운 흐름 - 커넥트, 게임, 협업, 크레디트, 지역-, IT문화원 컬럼 , 2010

페이스 북 - “우리가 성공할 수 있었던 진짜 이유는...”,
디지털데일리, 2011년 10월 05일,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83021, (2011.10.07)

DMC MEDIA 컨버전스실 미디어팀 - 'Facebook 특징 및 광고',DMC MEDIA, 2011

강학주 - 'SMM(Social Media Marketing) 성과측정 기준과 실제-
페이스 북 기업활동, 성과측정 어떻게 할 것인가?' , 이스토리랩,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이케아 IKEA의 한국 진출 전략
  • 경영사례 연구」, 신용준, 홍익대학교 일반대학원, 2005.세계1위 가구기업 IKEA, 한국 진출 성공할까 – 오마이뉴스세계최고의가구회사ikea(IKEA)의경영전략과한국진출http://blog.hankyung.com/bsungki/198865 한국경제 블로그VI. 첨부물가구 기업 IKEA에 대한 인식 조사 Facebook설문조사 조사기간: 2011.11.28~2011.12.3 총 6일표본: 페이스북을 통해 모집한 대학생 105명IKEA라는 기업에 대한 한국인들의 인식을 SNS로 조사한 결과 대부분의 사람들이 실용성 있는 가구를

  • 미샤화장품,글로벌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 프랑스 향수 브랜드 아닉 구딸 인수’세계일보 2011년11월11일자 기사 ‘화장하는 남자 한 해 9000억을 바른다‘(http://www.segye.com/Articles/NEWS/SOCIETY/Article.asp?aid=20111111004252&subctg1=&subctg2=)http://www.beautynet.co.krhttp://www.able-cnc.comhttp://www.misshachina.net/위키피디아 브라질 정보(2011)(http://ko.wikipedia.org/wiki/%EB%B8%8C%EB%9D%BC%EC%A7%88#.EA.B8.B0.ED.9B.84)http://dahamida.blog.me/10108270309(도표자료)http://blog.naver.com/rodeo200?Redirect=Log&logNo=60013704610(SWOT분석) http://www.fta.go.kr

  • [경영전략] 하나투어 여행사의 기업전략과 방안 분석
  • 국제구호단체 굿네이버스의 산하기관 및 협력기관들과 정기 결연을 맺고 소외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 체험 봉사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으며,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지역밀착형 활동도 함께 전개하고 있다. 특히 2011년부터는 활동분야를 환경 분야까지 확대해 사회적 책임과 환경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하나투어 투어 챌린지하나투어 투어챌린저는 미래 관광산업을 이끌어 갈 대학생들에게 글로벌 투어리즘의

  • [소비자정성분석] CYWORLD의 국내 이용률 1위 유지를 위한 마케팅 기초 자료 수집과 전략 제시
  • 페이스북 활용기업 늘어, , 2010.9.8, 강동완, 검색일:2011.4.10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90801054589798&outlink=13. 조사 설계◉ 조사 목적국내 1위의 소셜그룹 Cyworld의 국내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고, 강력한 브랜드 구축 및 관리를 위한 효과적 마케팅 전략수립을 위한 기초자료조사.◉ 세부 조사 목적- 국내에서 Facebook 이용률이 높아지는 원인을 현재 Facebook 이용자들이 느끼는 심리의 심층적 분석으로 파악- 이용자들이 느끼는 Cyworld

  • APIEU 어퓨 마케팅전략분석과 브랜드분석및 어퓨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형성해 동질감과 또래 의식을 다진다. 문자와 메신저, 입소문은 10대 또래문화와 동류 의식을 유지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이렇게 구매력을 갖추고 소비에 익숙한 10대 청소년들이 증가하면 10대가 시장에 미치는 영향력이 매우 커졌고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형성하는 10대가 소비 주체로 주목 받고 있다. 4. T : Threat (위협)1) 경쟁 업체간의 공격적인 프로모션국내 주니어 화장품 시장의 지각 변동이 새롭게 감지되고 있다. 최근 아모레퍼시픽과 유한킴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