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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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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Ⅰ. 서 론
1. 선정 동기
2. 기업소개 및 현황
Ⅱ. 본 론
1. Air Asia 상황분석
1) 외부 환경 분석
2) 내부 환경 분석
2. Air Asia 경영전략
1) STP
2) 4P 전략
3) 글로벌(마케팅 경영전략)
4) 현지화 전략
5) 위기관리 전략
3. 에어아시아와 경쟁사의 경영전략
Ⅲ. 결 론
1. Air Asia의 발전방안
Ⅵ. 참고문헌 및 출처
- 본문내용
-
Ⅰ. 서 론
1. 선정동기
현재 항공시장은 치열한 경쟁 상황에 직면해 있다. 2000년대에 들어서면서 글로벌 금융위기와 고유가 등의 문제로 항공업계는 일대 위기를 맞이했다. 전 세계 항공수요가 급격히 감소하면서 대형항공사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 오히려 위기를 기회삼아 전략적 지위를 확산한 저가항공사가 있다. 바로 아시아 최대의 저비용 항공사, 에어아시아(AirAsia)다.
에어아시아는 대형 항공사에서 중단한 일부 비수익 노선에의 운항을 확대하여 새로운 항공수요를 창출해 냈다. 이들은 기존 대형 항공사들과 차별화 된 요금 수준과 아시아권의 운행노선에 주력하는 등 세계 항공시장에서 틈새시장을 공략하여 성공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따라서 우리는 저가항공사임에도 불구하고 세계 주요 항공사 11위에 오른 에어아시아의 저력에 대해 알아보고, 성공요인과 글로벌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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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및 출처
○ 에어아시아 연간보고서(2011) 내용 참조
○ KOTRA - 에어아시아 성공요인 분석자료(2009) 활용
○ 에어아시아 홈페이지 - 수익실적도표 활용
○ 매일경제 신문 中 발췌
○ 조선경제 신문 中 발췌
○ 세계여행신문 中 발췌
○ 기사 : 서울신문, “저가항공사 亞 하늘길 경쟁 점화”, 2010-08-07 이종락
○자료원 : The Edge Daily, Cover Story : Big take-off for AirAsia (2007년 8월 6일), Business
Times, AirAsia Among world's most innovative firms (2008년 4월 3일), Business Times,
AirAsia expands network its way (2007년 5월 17일)
○ 사진기사 : http://cafe.naver.com/airlines1/3922 네이버카페-에어라인
○ 사진기사 :
http://travelinfo.co.kr/paper/view.html?b_uid=2&m_uid=2&uid=19580
○ 마케팅 직원 사진 출처 : http://www.ktnbm.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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