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사례분석] 캐릭터완구기업 오로라월드의 해외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 배경
2. 회사 소개
3. 상황 분석
4. SWOT 분석
5. 성과
6. 과제
7.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1. 선정 배경
미국의 완구 시장은 세계 캐릭터 완구 시장의 37% 가량을 차지하고 있으며, 그 규모가 무려 210억 달러 가량 되는 어마어마한 크기의 시장이다. 이 시장은 이미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테디 베어(Teddy Bear), 미키 마우스(Mickey Mouse), 바비(Barbie) 인형과 같은 유명 완구들의 본고장일 뿐만 아니라, 현재에도 마텔(Mattel), 립프로그(LeapFrog), 해스브로(Hasbro) 등 세계적인 거대 완구 업체들이 해마다 다양한 종류의 완구들을 출시, 판매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이러한 시장에서 점유율 4위, 브랜드 인지도 4위에 오른 우리 나라의 중소 완구업체가 있다.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OEM) 방식으로 처음 생산을 시작하여 1995년에 자체 브랜드로 미국 시장에 도전한 지 10년도 되지 않은 짧은 시간에 미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자리잡은 ㈜오로라월드이다.
오로라월드의 인형들은 이미 미국 최고급 백화점인 “시어스(Sears) 백화점”에 입점해있으며, 세계의 관광객, 디자이너, 미디어 산업 종사자들이 모이는 미국 LA의 유니버설 스튜디오(Universal Studio)에도 진열되어 세계의 명품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또한 미국 내 유명 동물원의 선물 코너에도 어김없이 오로라월드의 동물 인형들이 자리하고 있는 등 오로라월드는 이미 미국 내의 4만 여 개의 매장과 거래하며 미국 시장에서 그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다. 오로라월드를 제외한 미국 완구 시장 점유율 10위 안의 업체들이 모두 미국 기업이라는 점에서 오로라월드의 미국 내 위상을 가늠해 볼 수 있다.
- 참고문헌
-
- 월간 CHIEF EXECUTIVE
- 한국신용평가정보, 상장 코스닥 기업자료 분석 자료
- 산업 연구 기관인 NPD Group Worldwide의 보고서
- 마켓리더의 브랜드 경영, 학현사
- 오로라월드 내부 보고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