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사례분석] 캐릭터완구기업 오로라월드의 해외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 배경

2. 회사 소개

3. 상황 분석

4. SWOT 분석

5. 성과

6. 과제

7. 향후 전망
본문내용
1. 선정 배경

미국의 완구 시장은 세계 캐릭터 완구 시장의 37% 가량을 차지하고 있으며, 그 규모가 무려 210억 달러 가량 되는 어마어마한 크기의 시장이다. 이 시장은 이미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테디 베어(Teddy Bear), 미키 마우스(Mickey Mouse), 바비(Barbie) 인형과 같은 유명 완구들의 본고장일 뿐만 아니라, 현재에도 마텔(Mattel), 립프로그(LeapFrog), 해스브로(Hasbro) 등 세계적인 거대 완구 업체들이 해마다 다양한 종류의 완구들을 출시, 판매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이러한 시장에서 점유율 4위, 브랜드 인지도 4위에 오른 우리 나라의 중소 완구업체가 있다.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OEM) 방식으로 처음 생산을 시작하여 1995년에 자체 브랜드로 미국 시장에 도전한 지 10년도 되지 않은 짧은 시간에 미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자리잡은 ㈜오로라월드이다.
오로라월드의 인형들은 이미 미국 최고급 백화점인 “시어스(Sears) 백화점”에 입점해있으며, 세계의 관광객, 디자이너, 미디어 산업 종사자들이 모이는 미국 LA의 유니버설 스튜디오(Universal Studio)에도 진열되어 세계의 명품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또한 미국 내 유명 동물원의 선물 코너에도 어김없이 오로라월드의 동물 인형들이 자리하고 있는 등 오로라월드는 이미 미국 내의 4만 여 개의 매장과 거래하며 미국 시장에서 그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다. 오로라월드를 제외한 미국 완구 시장 점유율 10위 안의 업체들이 모두 미국 기업이라는 점에서 오로라월드의 미국 내 위상을 가늠해 볼 수 있다.
참고문헌
- 월간 CHIEF EXECUTIVE
- 한국신용평가정보, 상장 코스닥 기업자료 분석 자료
- 산업 연구 기관인 NPD Group Worldwide의 보고서
- 마켓리더의 브랜드 경영, 학현사
- 오로라월드 내부 보고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경영전략] 오로라월드-국내기업 성공사례(경영전략)
  • 경영 사례 분석오로라 월드19991167 최 창 민19991448 김 효 준20061715 오 진 민※목차※Ⅰ. 서론 1. 선정이유Ⅱ. 기업 소개1. 개요 2. 연혁3. 사업 영역4. 비전Ⅲ.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관리1. 수출2. 해외직접투자 & 현지기업 인수3. 라이센싱 & 최근의 동향4.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발전과정5. 국제마케팅5.1 해외마케팅※ 미국 진출 동기 및 시장 환경5.2. 국내마케팅5.3. 브랜드 경영6. 마케팅 분석6.1 SWOT 분석6.2 STP 분석6.3 국제마케팅 전략7. 국

  • [국제경영] 오로라월드의 해외진출성공전략
  • 분석 7. 향후전략 ★ 선정동기오로라월드의 사례는,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하고도 자체 브랜드와 독자적인 유통망이 존재하지 않아 불리한 OEM 방식을 유지할 수 없는 국내의 많은 중소기업이나, 해외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그밖의 모든 기업에게 좋은 참고사례가 될 것이라고 판단하였기 때문이다.1. 기업소개● 설립일 : 1985년 9월 25일● 자본금 : 43억 2천만원● 종업원 : 해외포함 4,000여명● 코스닥 등록 : 2000. 12. 29(1) 국제경영 관리1) 수출오

  • [국제경영] 오로라 월드의 중국 진출
  • 오로라 월드의 세계적인 캐릭터 산업은 한국 기업 해외 진출 성공의 좋은 사례가 될 것이다.그렇기에, 우리는 본 보고서에서 오로라 월드를 조사함으로써 조건이 열악한 중소기업의 세계화 전략과 성공요인에 대해서 분석할 것이며 앞으로의 전략에 대해 제안하고자 한다.Ⅱ. 오로라 월드 회사 소개1. 세계 완구 시장 현황연간 500~600억 달러에 달하는 세계 완구 시장은 최근 5년간 연평균 성장률 3%를 기록하면서 비록 낮은 성장률이지만 꾸준히 성장

  • [국제경영] 오로라월드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
  • 오로라월드의 성공적인 미국진출은 선진시장으로 진출하려는 우리나라의 많은 중소기업들에게 귀감이 되는 사례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 앞서 이 보고서의 목차 대해 간단히 요약을 한다면 본론에는 Global hidden champion의 조건에 부합하는 오로라 월드의 기업소개 및 연혁, 제품소개, 오로라월드의 SWOT분석, 4P분석, STP분석 그리고 통계적인 수치로 표시되는 회계적 성과, 재무적 성과, 전략적 성과와 해외시장에서의 전체적인 성과를

  • 오로라월드 국제경영
  • 캐릭터 브랜드 개발에서는 Aurora Baby, Aurora Classic, Mooty, Murphy, WishWing, Hodoo등 세계시장에서 지명도 높은 캐릭터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3) 비전(4) 국제경영 관리1) 수출오로라월드는 설립초기인 85년부터 89년까지 미국과 유럽의 하청 Order를 받아 국내에서 제품을 생산하여 전량 해외에 납품을 하는 형식으로 해외진출을 시도하였다. 대부분의 초기 설립 기업들이 이러한 형태를 띠고 있으며 오로라월드도 국내생산, 해외 판매의 방식으로 수출시장 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