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오로라월드의 해외진출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3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선정 동기
1. 기업 소개
2. SWOT분석
3. STP분석
4. 미국시장진출전략
5. 중국시장진출전략
6. 성공요인분석
7. 향후 전략
본문내용
오로라의 Corporate Brand
- '최고'와 '미소', '만족'을 상징
- "월드베스트 오로라" 의지와 고객지향적 의미를 내포
AURORA CLASSIC
- 오로라의 최고 품질 상품의 고가 브랜드
- 실제 동물의 자연스러움을 보여줌
AURORA BABY
- 아기들을 위한 특별한 상품으로 중고가 브랜드
- 부드러움과 따뜻함, 포근함을 강조
HY PLUSH
- 대표 이미지인 곰을 적용, 친근성을 강조한 중가
브랜드
- 곰과 둥근 테는 오로라와 기쁨을 의미
PEOPLE PALS
- Mass Market용 중가 브랜드
- 크고 단순하지만, 귀여운 이미지 컨셉을 부각

S (Strength)
 
- 브랜드파워
- 자체 디자인 연구소 운영
-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 자체 research 센터 운영


W (Weakness)
 
- PPL에 의존한 홍보방식
- 유행에 민감한 업종
- 캐릭터의 성공여부에 대한
불확실성 존재



O (Opportunity)
 
- 미국의 정치적 혼란을
이용한 틈새시장 공략
- 매년 1~3%성장하고 있는
완구 시장
- 주문물량이 급증함에 따라
규모의 경제 발생

T (Threat)
 
- 환율변동에 따른 수출 중심적
구조의 수익성 악화 가능성
- 많은 동종업계와의 경쟁 심화



구  분 점유율 대표 브랜드 특  성 가격
오로라 4%  Catapiller,
American heros,
Betsy - 다양한 제품군과 뛰어난 품질
-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디자인 중가
TY 50%  비니베이비
  (beanie babies) - 독특한 디자인과 뛰어난 마케팅
- 한정 판매(수집 가치 높임) 저가 
Russ Berrie 18%  teddy bear - 다양한 제품군
- 뛰어난 디자인, 안전성.
- Gift Market 기반구축 중고가
Boyds 7%  teddy bear - 최고급 제품 (특정 소비자 타겟)
- Story line 이 뛰어남. 고가


- Question에서 Star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경쟁력
제고방안이 요구
- 가격경쟁력 확보를 위해 인건비가 저렴한 내륙에 신 공장 건설
- 내수시장 증대에 따라 판매시장으로서의 역할이 중요
- 경쟁력 생산시스템과 아웃소싱 확대 디자인의 현지화 및 고급화
- 트렌드 선도형 캐릭터 개발을 통한 내수시장 진출
- Brand 경영을 통한 이미지 제고
- 생산 공급 법인을 다각화
- 내수 시장 진출을 위해 신규법인을 설립하여 고가상품으로
중국시장을 공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오로라월드 국제경영
  • 국제경영 관리1) 수출오로라월드는 설립초기인 85년부터 89년까지 미국과 유럽의 하청 Order를 받아 국내에서 제품을 생산하여 전량 해외에 납품을 하는 형식으로 해외진출을 시도하였다. 대부분의 초기 설립 기업들이 이러한 형태를 띠고 있으며 오로라월드도 국내생산, 해외 판매의 방식으로 수출시장 개척과 OEM 수출 집중에 노력하였다. 오로라월드는 이러한 국내생산 해외 판매의 초기 국제경영 전략 형태를 벗어나 1990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최

  • [국제마케팅]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 ※목 차※Ⅰ. 서론 1. 기업 소개1.1 개요 1.2 연혁1.3 사업 영역1.4 비전Ⅱ. 본론 ⅰ.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관리1. 수출2. 해외직접투자 & 현지기업 인수3. 라이센싱 & 최근의 동향4.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발전과정5. 국제마케팅5.1 해외마케팅5.2. 국내마케팅5.3. 브랜드 경영6. 미국 봉제완구 시장 동향진출 동기 및 미국 시장 동향7. 마케팅 분석6.1 SWOT 분석6.2 STP 분석6.3 국제마케팅 전략ⅱ.오로라월드의 5P 전략표적시장제품전략유통전략

  • 오로라월드 해외 진출 성공 요인 분석
  • 오로라 월드목 차13회사 소개해외 진출 현황2345617896오로라 월드의 국제 경쟁력미국 시장 환경미국 시장 진출 방식과 전략성과 측정경쟁자 분석기업 내부 분석해외 진출 성공 요인 분석시사점 및 결론111112인재채용101회사 소개회 사 명AURORA WORLD (㈜오로라월드) 업 종 캐릭터 완구 및 선물용품 생산 및 판매창 립 일 1981년 9월 25일직 원 수 90명 (2007년 12월 31일 기준) 주 소 강남구 대치동997 오로라월드H.Q빌딩 경 영 이 념 디자

  • [국제경영] 오로라 월드의 중국 진출
  • 목 차1 오로라 월드 선정 배경2 오로라 월드 회사 소개2.1 세계 완구 시장 현황2.2 회사 개요와 연혁2.3 오로라 월드의 핵심 역량3 시장 진입 전략 3.1 수출 3.2해외직접투자(FDI) 3.3 라이슨싱(Licensing) 4 오로라 월드의 성공 요인4.1 철저한 현지화 전략4.2 CEO의 경영 전략4.3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5 오로라 월드의 중국 진출5.1 과거와 현재의 중국시장5.2 중국시장의 SWOT 분석 및 전략적 접근6 결론 및 제안오로라 월드 선정 배경기술이 발달하고 국경

  • [국제경영] 오로라월드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
  • Hidden Championsin Global MarketAURORA WORLD-목차-1. 선정 동기 및 목차 소개2. 기업소개1) 개요2) 재무상태3) 연혁4) 사업 영역5) 비전3. 국제마케팅1) 해외마케팅 (미국 진출 동기 및 시장 환경)2) 국내마케팅3) 브랜드 경영4. 마케팅 분석1) SWOT 분석2) STP 분석3) 국제마케팅 전략5. 성과1) 현황2) 현지 언론의 반응3) 성공 요인4) 향후 전략과 전망. 6. 업계에 주는 시사점7. 나아가야 할 방향1. 선정 동기 및 목차 소개예전부터 우리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