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vs 카페베네 기업 SWOT분석과 마케팅 STP,4P전략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7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들어가며

<2> 스타벅스 vs 카페베네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1. 마케팅 4p Mix전략 분석

①스타벅스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②까페베네
⑴Product
⑵place
⑶Promotion
④ Price

2. SW분석
①스타벅스
⑴ 강점 (Strength)
⑵약점(Weakness)

②까페베네
(1)강점 (Strength)
(2)약점 (Weakness)

<3> 커피시장분석
1.국내 커피 시장분석

2.OT분석
①스타벅스
⑴ 기회(Opportunity)
⑵ 위협(Threat)
②까페베네
(1)기회(Opportunity)
(2)위협(Threat)


<4> STP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①스타벅스
(1)Segmentation
(2)Targeting
(3)Positioning

②까페베네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차별화된 경영전략

①스타벅스
⑴ SNS를 활용한 적극적인 온라인 마케팅.
⑵ 지역적 특색을 고려한 개발 - 일정수준의 자율권 부여.
⑶ 다양한 상품의 개발 - STP상 다양한 고객층의 만족

②까페베네

⑴스타마케팅을 벗어난 까페베네 고유의 이미지 개발
⑵고도로 성장함에 따른 문제점을 최소화
본문내용
이런 통일성 있는 매장을 통해 까페베네의 성격을 상징화하여 이미지화시켜 그 경영에 통일감을 부여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향상시킬 수 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향상은 고객의 정보처리 및 검색에 근거를 제공하고, 차별화를 위한 경쟁우위를 제공할 수 있으며 또한, 소비자에게 구매 이유도 제공할 수 있다. 더 나아가서는, 긍정적인 태도와 느낌을 창출하여 브랜드 확장까지 가능하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커피전문점의 경쟁은 점점 치열해지고 있기 때문에 체계적인 관리와 점검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강구해야한다. 매장운영에 있어서 생각하는 것과 다른 변수들이 많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실제 매장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접하며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강구해보는 식의 체계적 교육이 하나의 방편이 될 수 있다.
카페베네는 가맹점 수를 늘려 양적인 성장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비록 가맹점 수가 적더라도 가장 기본적인 매장관리부터 철저히 해야 한다. 몸집만 불리기보다 내실을 다지는 질적 성장을 통해 더 큰 브랜드 가치를 창출해야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asfsdaghaehaeh
  • wlsrhkd***
    (2013.09.14 14:21:42)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비교 참고하기 좋은 자료 입니다. 시기가 좀 지난게 아쉽네요
  • theg***
    (2012.06.01 11:22:44)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 경영론 카페베네 Caffe Bene
  • 중소기업경영론 Caffe Bene목 차1.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 1.1. 선정이유 1.2. 기업소개2. 창업자 및 창업배경2.1. 창업자2.2. 창업 배경3. 성장스토리4. 현재 기업의 상황분석4.1. 환경 분석 - 내부 분석4.2. 환경 분석 - 외부 분석4.3. SWOT 분석4.4. 4P 분석 4.5. STP 분석5. 기업의 주요 경영전략 5.1. 차별화5.2. 스타마케팅 5.3. 공격적 마케팅 5.4. 기본에 충실 6. 카페베네의 문제점 및 지속적인 성장 제언 6.1. 문제점 분석 6.2. 지속적인 성장 제언 7. 결론 8.

  • [마케팅] 스타벅스 VS 카페베네 경쟁기업 분석
  • 경 쟁 기 업 분 석< 스타벅스 VS 까페베네 >목 차서론1. 커피-정의2. 우리나라의 커피시장 -규모-현황-기업선정이유본론1. 스타벅스- 기업소개- 기업분석- swot분석- 디자인- 마케팅(한국vs중국)- 상품기획- 4p전략2. 까페베네- 기업소개- 기업분석- swot분석- 디자인- 마케팅- 상품기획- 4p전략3. 스타벅스 vs 까페베네소비자 인식 : 설문조사 및 인터뷰결론참고문헌서론1. 커피- 정의커피나무의 열매를 볶아서 간 가루로 카페인을 함유하고

  • [경영학] 스타벅스와 카페베네, 경쟁기업 분석
  • 경 쟁 기 업 분 석< 스타벅스 VS 까페베네 >목 차서론우리나라의 커피시장규모현황본론스타벅스기업소개SWOT분석4P전략전략제시카페베네기업소개기업분석SWOT분석STP분석4P분석전략제시결론서론우리나라의 커피시장-규모 우리나라의 커피전문점 시장은 2008년 3천억원, 2009년 5500억원, 2010년 6천억원 정도로 급성장해 왔다. 특히나 지난 2010년에는 커피 수입량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으며,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유명 브랜

  • [마케팅관리] `커피빈 앤드 티리프` 마케팅 전략 수립
  • 4P’s Mix Strategy나. STP Strategy 다. SWOT 분석라. 그 외 마케팅 전략3.2 결론 참고문헌 Executive Summary 기업선정이유단순한 음료가 아닌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은 커피가 생활 속으로 스며들고, 이에 따라 국내 커피시장 역시 지속적으로 성장하면서 현재 포화상태에 이르렀다. 현재 우리나라 커피시장에는 다양한 커피전문점들이 진출해 있다. 이와 같은 경쟁상황 속에서 업계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스타벅스나 무서운 속도로 급성장하고 있는 카페베네의

  • EDIYA 이디야커피 기업분석과 이디야의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4P,STP,SWOT 분석 레포트
  • 이디야커피 중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 연구INDEX1. 이디야 브랜드소개 및 중국커피시장 분석(1) EDIYA COFFEE 브랜드소개(2) 중국의 커피시장 분석(3) 중국 커피시장 상황분석(4) 중국 소비자분석 (5) 중국 커피시장에서의 경쟁자분석2. 이디야커피 중국시장에서의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3. 이디야커피 STP 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4. 이디야커피 마케팅믹스 4P 전략(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5. 결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