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VS 스타벅스 브랜드전략 비교분석및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15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카페베네 VS 스타벅스 브랜드전략 비교분석및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Ⅰ. 들어가며

Ⅱ. 본론
1. 카페베네 vs 스타벅스
1) 양 기업의 등장
■ 스타벅스의 등장
■ 카페베네의 등장
2) 회사 LOGO 비교분석
■ 스타벅스 로고
■ 카페베네의 로고
2. 커피시장환경분석
3.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1) SWOT 분석
■ 스타벅스의 SWOT 분석
■ 카페베네의 SWOT 분석
2) STP전략 비교분석
■ 스타벅스의 STP 분석
① Segmentation
② Targeting
③ Positioning
■ 카페베네의 STP 분석
① Segmentation
② Targeting
③ Positioning

3) 마케팅믹스 4p전략 비교분석
■ 스타벅스 4p전략
① Product
② Price
③ Place
④ Promotion
■ 카페베네 4p전략
① Product
② Price
③ Place
④ Promotion

4)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 스타벅스의 마케팅 전략
■ 카페베네의 마케팅 전략

4. 스타벅스,카페베네의 커피전문점 시장 영향력분석

5. 스타벅스,카페베네 강점,약점 분석
■ 스타벅스 강약점
<강점>
<약점>
■ 카페베네 강약점
<강점>
<약점>
본문내용
이렇듯 이제는 포화상태로 여겨질 만큼 프랜차이즈 카페가 곳곳에 넘치지만 국내 대부분의 커피 브랜드들은 점포수를 30%이상씩 확대할 계획을 세우며 매장 수 늘리기에 혈안이 되어 있다.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자리 잡은 커피문화에 힘입어 카페에 대한 수요가 앞으로 더욱 늘어날 것으로 판단했기 때문이다.
개방되고 편안한 인테리어의 프랜차이즈 카페는 더 이상 특별한 공간이 아닌 일상적인 공간으로, 젊은 층은 물론이고 중장년층의 이용 빈도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 또한 원두커피를 선호하는 소비자의 수가 늘어나면서 인스턴트커피가 주도하고 있는 현재 커피 시장의 판도를 원두커피가 역전하게 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이러한 판도 하에 커피 시장은 당분간 시장의 확대가 그만큼의 새로운 수요를 불러일으키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