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2day 미투데이 마케팅전략분석및 new 마케팅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08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
선정이유
미투데이 기업소개

<2> 외부분석
시장분석
시장현황
SNS 시장성
5FORCE 모델을 통한 SNS 산업분석
신규 진입자 위협
공급자 교섭력
수요자 교섭력
대체재 교섭력
산업 내 경쟁 강도

<3> 경쟁사분석
트위터
1. 설명
2. 사용자
3. 주요기능
4. 특징

페이스북
1. 설명
2. 사용자
3. 주요기능
4. 특징

<4> 미투데이 내부환경분석

1. SWOT분석

2. 현재 STP전략
Segment
Target
Positioning

<5>현재 미투데이의 마케팅 및 프로모션
1. 스타 마케팅
2. 스포츠 서비스 마케팅
3. 문자 서비스 마케팅
4. CJ E&M-CJ헬로비전–NHN의 업무협약 체결
5. 오프라인 유저 모임 마케팅

<6> 새로운 STP전략제안
Segment
Target
Positioning

<7>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새로운 마케팅 전략 (2C·3O전략)
Contents 전략
링크드인 전략
Communication 전략
Social 전략
Cloud
Mobile 전략

<8> 나의 의견
본문내용
미투데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기능을 첨가한 매시업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의 등장은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 확산의 기폭제 역할을 할 것이다.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를 이용하는 향유자들은 단문을 통해 서로 생각과 의견을 공유해가는 과정 속에서 능동적으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스스로 터득해가고 있으며, 집단지성의 힘으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거나 적극적으로 불편한 점을 개선해나가고 있다. 위키노믹스의 저자인 돈 탭스코트, 앤서니 윌리엄스 또한 “참여, 개방성, 동등 계층의 생산, 공유, 행동의 세계화”가 사회 전반으로 확대될 것이라고 보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서 볼 때, 앞으로 향유자들이 SNS를 만들어가는 UCS(User Creative SNS)의 시대가 될 것이라는 예측을 해볼 수 있다. 우리는 이제 24시간 웹과 모바일 상의 소셜 네트워크에 노출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가 지닌 열린 커뮤니케이션 환경과 누구에게나 개방된 기술 활용의 기회는 개발자와 기획자에 준하는 지식을 지닌 마이크로 블로그 향유자들에게 생산적인 콘텐츠를 만들어낼 수 있는 기반이 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35883***
    (2017.11.22 19:57:37)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싸이월드 미니홈피 살리기 전략
  • 전략이었다. 이는 하나의 표준 플랫폼을 가지고 현지사정에 맞게 조정하여 국가별 특성을 반영할 수 있도록 하는 싸이월드의 글로벌 플랫폼이다. 3) 감성 디자인초창기에 싸이월드는 잦은 미니홈피 이용률의 연령층이 20대가 많다는 것을 답사를 통해 알게 되었고, 그 사실에 따른 마케팅 노하우를 가지고 있었다. 답사를 통해 분석한 결과 중 하나는 20대가 항상 소지하고 있는 것이 다이어리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그 사실을 바탕으로 싸이월드 미

  • 뉴미디어-포털 사이트
  • 및 성공전략 연구」, 선울건국대 정보통신 대학, 2005오정연,「E-비즈니스 성공 사례」, 한국전산원, 2005박지연,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일관성이 사용중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국내 3대 포털사이트를 중심으로」 권기덕, 「경제 포커스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의 진화와 시사점」, 삼성경제연구소, 2006http://wikilearn.co.kr/160http://papercut.tistory.com/93http://www.jadnet.co.kr/bbs/bbs/board.php?botable=news&wrid=308http://inside.naver.com/sequencesearch01http://guide.search.daum.

  • 뉴미디어-포털 사이트
  • 및 성공전략 연구」, 선울건국대 정보통신 대학, 2005오정연,「E-비즈니스 성공 사례」, 한국전산원, 2005박지연,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일관성이 사용중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국내 3대 포털사이트를 중심으로」 권기덕, 「경제 포커스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의 진화와 시사점」, 삼성경제연구소, 2006http://wikilearn.co.kr/160http://papercut.tistory.com/93http://www.jadnet.co.kr/bbs/bbs/board.php?botable=news&wrid=308http://inside.naver.com/sequencesearch01http://guide.search.daum.

  •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통한 국내 소셜커머스의 문제점 및 향후 발전방향
  • 및 할인이 나닌 다양한 문화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는 매개체 역할을 하였다. 이러한 쿠팡의 전략은 무작정 싼 가격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보다는 구매력을 가지고 있는 직장인들에게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었다. 그래서 올 초에만 해도 쿠팡보다 늦게 출발한 위메이크프라이스 보다도 뒤인 업계 3위를 차지하였다. 그러나 유명 연예인을 내세운 TV 광고를 통한 공격적인 마케팅과 소셜커머스 업체들의 창업이

  • SNS 소셜네트워크 인식조사및 sns로인해 나타난 사회현상,문제점분석,앞으로의발전방향,문제점해결방안(전문가인터뷰포함)
  • 분석한 바 있다.출처 :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01124000380제목 : 방통위, 내달초 SNS 개인정보 가이드라인 내 놓는다뉴스핌, 양창균기자, 2010.11.24 6-2 전문가와의 인터뷰< 미래 과제 >사람들이 인터넷에서 어떻게 만나고 어떤 공간에서 만나느냐를 보면 트렌드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처음에는 게시판을 이용했다. 즉, 게시판을 하나의 공동주택으로 이용했다. 그러다가 미니홈피, 블로그 등 이런 식으로 내 집을 갖고 각자 자기 집들을 가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