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싸이월드 미니홈피 살리기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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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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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싸이월드 소개
1-1 선정동기
1-2 창립배경과 목적
1-3 주요연혁
1-4 해외진출현황
1-5 창업자의 경영철학
1-6 싸이월드 서비스 소개
1-7 미니홈피

02 거시적환경 분석
2-1 경제적 환경
2-2 정치적 환경
2-3 법률적 환경
2-4 문화적 환경
2-5 기술적 환경

03 내부환경분석
3-1 핵심기술
(1) 가치창조
(2) 차별적 우위
(3) 희소성
(4) 서비스 연동(연계)
3-2 유형자원
3-3 무형자원
(1) 특허권
(2) 저작권
(3) 노하우

04 포터의 산업환경분석
4-1 기존기업간의 경쟁
4-2 대체재의 위협
4-3 신규진입자의 위협
4-4 공급자의 교섭력
4-5 구매자의 교섭력

05 SWOT 분석을 통한 전략제시
5-1 전략제시

본문내용
2. 페이스북에서는 요청을 즐길 수 있다.
페이스북은 트위터에 비해 친밀도가 강하다. 그리고 페이스북은 사용자를 잠시도 편안하게 가만두지 않는다는 것이다. 바로 요청이란 기능 때문인데, 수없이 많은 초대와 친구들의 요청, 그리고 새로이 친구관계를 맺도록 끊임없이 부추겨서 분위기를 조성한다. 페이스북의 수많은 추천과 요청들이 이를 보여주고 있는데, 위의 그림처럼 페이스북 계정에 로그인하게 되면 친구들의 많은 액션들을 보여주면서 사용자도 움직이기를 권유하게 된다. 페이스북의 요청하기 중에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항목이 게임요청이다. 페이스북에서는 친구에게 다양한 게임을 요청해서 함께 즐길 수 있다. 이는 싸이월드의 앱스토어도 마찬가지지만, 페이스북 만큼 실시간으로 함께 게임을 즐기기엔 무리가 있다.

3. 페이스북에는 블로그를 위협하는 노트가 있다.
싸이월드의 블로그를 페이스북은 대체할 수 있는가?에 대한 생각을 한번에 일축시키는 페이스북의 노트 기능은 블로그를 위협하는 강력한 존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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