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NS 기능, 분류, sns 현황 동향, sns 기업에 미친영향, sns 사례, sns 장점 단점, sns 발전방향, 소셜커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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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NS 주요기능, SNS 분류, sns 현황 동향, sns 기업에 미친영향, sns 기업사례, sns 이용 장점 단점, sns 발전방향, 소셜커머스, sns 활용 기업사례

SNS가 활성화된 성장배경, 해외 및 국내 현황, 글로벌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 기업사례(성공, 실패)
이 내용들을 중점적으로 관련서적, 논문, 관련기사 등을 참고하여 꼼꼼히 작성하였습니다.
참고자료로 많이 유용하게 쓰여졌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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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Social Network Service
SNS 개념, 기능, 확산과 미치는 영향, 사용사례, 장점 / 단점, SNS 활용한 마케팅, 기업전략 사례 및 효과 분석

목차

Ⅰ. 서론 - SNS 개념, 유형, 기능, 특징 소개

1. SNS의 정의
1) SNS(Social Network Service)란?
2) SNS의 주요 기능

2. SNS의 확산과 영향력 증대
1) 그래프로 보는 세계 SNS의 히스토리
2) 이용자의 지속적인 증대
3) 전 세계적인 확산
4) 주요 SNS의 가입자 수 폭증

3. SNS 주요 동향
1) 신규 광고 채널로 부상
2) 플랫폼 개방
3) 모바일 SNS 성장
4) 2세대 SNS로의 진화
5) 대형 포털의 적극적인 SNS 공략 및 틈새를 노린 신규 SNS의 등장
6) 글로벌 SNS의 한국시장 열풍

4. SNS의 유형
1) SNS 광의개념에 따른 분류
2) 대표적인 SNS 유형 비교
3) 마이크로블로깅(트위터)과 타 SNS의 공존

5. SNS의 뉴 트랜드 Twitter 파헤치기
1) 트위터의 경쟁 우위
2) 트위터의 SWOT
3) 트위터의 Segmentation
4) 트위터의 Positioning map

Ⅱ. 본론 - SNS 마케팅전략, SNS 기업사례 등

1. SNS가 기업에 끼친 영향

2. 기업의 SNS 활용전략과 사례
1) 광고, 홍보, 마케팅 수단
2) 정보수집 활용
3) 유통채널의 다변화
4) 기업(브랜드)이미지 구축 수단
5) 기업 내 소통 수단

3. 기업의 SNS 활용 시 장점과 단점

4. SNS 시장의 앞으로의 전망

Ⅲ. 결론
1. SNS 문제점 및 해결방안
2. 향후 SNS 전망

Ⅳ.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요즘 연예인, 운동선수, 정치인 등등 다양한 사람들이 과거에 SNS에 올린 글들이 문제가 되면서 SNS의 문제점이 사회적 큰 이슈가 되고 있다. 최근 스마트폰 사용자 10명 중 7명이 SNS를 사용한다. 즉 대부분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실시간 소셜네트워서비스를 이용한다는 것이다. 이렇게 SNS사용자가 많아지고, SNS사용하는 시간이 일상에서 많은 시간을 차지하면서 SNS 중독이라는 심각한 문제가 일어나고 있다. 이러한 문제로 인해 아래와 같은 여러가지 정신적문제가 생긴다.

1. SNS상 가벼운 인간관계에 대한 회의감
2. 친구나 지인이 공개한 미화된 삶의 모습을 접하면서 느끼는 상대적 박탈감
3. 타인을 의식해 가식적이고 과장된 게시물을 올려야 한다는 압박감

이처럼 SNS중독이라는 단점이 있는 반면에, 장점도 많다.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 및 공유를 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다. 예를 들면 SNS사용자가 길거리에서 사건, 사고를 목격하면 즉시 SNS통해 글을 올려 전국에 있는 SNS 사용자들과 정보를 제공하고, 공유를 할 수 있다.

이번 리포트를 통해 SNS에 대한 개념과 특징, 장단점, 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고, 향후 개선방안과 전망에 대해 조사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 조사전문기관
- www.emarketer.com 인터넷 시장 조사 및 동향 분석 업체
- www.comscore.com 미국 온라인 시장조사 기관
- www.alexa.com 전 세계 웹사이트 페이지뷰 및 인기도 순위제공
- www.compete.com 미국 시장조사분석기관
- www.ovrdrv.com 온라인 시장조사, 마케팅 대행기관
- www.quantcast.com 웹사이트 평가 서비스

✱ 전문자료
- 차세대 킬러앱 SNS <정책연구센터 유지은 2008.4>
- 한미일 SNS 서비스 비교분석 <국가정보화기획단 정보화정책개발팀 오정연 2009.12.10>
- SNS를 이용한 비즈니스 혁신가능성
-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 동향과 전망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정유진, 배국진 2007>
- SNS의 변화하는 서비스 전략 <정보통신 산업 진흥원 2007.12.31>
- SNS, a New Focus of Communication Paradigm <글로벌인터렉티브팀 수석 제이슨최>
- 21세기 소통의 대명사 SNS <(주)스트라베이스 전략사업팀장 김동진 2009>
- 소셜 네트워크 리뷰

✱ 웹사이트 검색
- www.facebaker.com 페이스베이커
- http://tki.oiko.cc/service/count 트위터 한국인 인덱스
- www.naver.com 검색, 블로그 (본문링크참고)
- www.daum.net 검색, 블로그 (본문링크참고)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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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은 정보였습니다.
  • fgfg2***
    (2014.05.25 01:0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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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내용도그렇고 나름 좋은듯
  • goldsusek***
    (2014.01.25 00:34: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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