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론] WHOLE FOODS MARKET 홀푸드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기업소개
기업현황
본론
홀푸드의 경영전략
홀푸드의 한계점 & 문제점
결론
홀푸드가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직원들이 서로 단합하는 회사
∙상호의존적인 이해관계

∙재무투명성

∙월급차이에 제한

수치적인 기준의 결과

수치화되는 성과가 필요

참고문헌
- "깐깐한 뉴요커들, 유기농 넘어 '지역 농산물' 선호", 조선일보 2009년 08월 26일
"마켓 엿보기 , 홀푸드마켓 견과류 코너 ", 미주한국일보 2009년 6월 25일
- 게리 해멀, 「경영의 미래」(세종출판사, 2009)
- 게리 해멀, 「미래 기업의 조건」(세종서적 2001)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07/03/02/2007030200568.html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spacecorea&logNo=60141478646
http://www.seri.org/ 한길로 참고; 경영의 미래
- 에덤 하텅, 양영철 역, 「미래 기업의 조건」(프롬북스 2008)
- 최선미, 김상근, 「르네상스 창조경영」(21세기북스 2008)
- 번트H 슈미트, 권영철 역, 「빅 씽크 전략」(세종서적 2008)
- 제프리 페퍼, 「제프리페퍼 교수의 지혜경영」(국일증권 경제연구소 2008)
- 김민주,「커져라 상상력 강해져라 마케팅」(리더스북 2008)
- 최혁준, 「창조적 자본주의」(디프넷 도서출판 2008)
- 키스 소여, 이호준 역,「그룹 지니어스」(북섬 2008)
- 김민주, 「로하스 경제학」(미래의 창 2006)
- 김국태, "아웃라이어 모방할 수 없지만 배울 수 있다." (LG경제 연구원 2008)
- 최병헌, "의사결정의 딜레마와 그 해법." 2008
- 김재수, "미국 식품시장 구조의 변화와 시사점." (농촌경제 30권 4호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심리] 로하스(LOHAS) 마케팅 및 기존 기업의 마케팅 전략
  • 전략 성공사례 홀 푸드 마켓 미국에서는 로하스 분위기를 반영한 탓인지 자연 유기농 식품 매장으로 유명한 홀 푸드 마켓(Whole Foods Market)이 사상 유례 없는 호황을 누리고 있다. 홀 푸드 마켓은 미국 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자연 및 유기농 식품 소매업체로 식품사업 부문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일반 식품을 판매하는 슈퍼마켓, 하이퍼마켓, 대형 할인점 등 다른 업태들까지 위협하는 존재로 부상하고 있다. 1980년 처음 출발한

  • [원서 번역] [Crafting Qualitative Research - Working in the Postpositivist Traditions]
  • 론인에 의한 어떤 탐색적 보고는 첨단 학술지에 출판된 많은 질적 연구물들보다 더 높은 품질임에 또한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는, 어떤 저널리즘적 설명들이 역사와 맥락에 대한 인상적인 이해를 전달하면서 동시에 다루고 있는 자료들을 주의 깊게 체계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Eric Schlosser (2000)의 패스트 푸드 국가 (Fast Food Nation)는, 예를 들면, (이론적으로 압제적heavy-handed이지 않으면서도) 이론적 심오함을 드러내며, 미국의 쇠고기 산업과 음식 소비문

  • GSCM전략 -공급자간 파트너쉽
  • 며 한국IBM은 UC 솔루션을 중심으로 기업에 효율적인 협업 환경을 제공하고, 고객이 글로벌 대표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각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18결론입니다. 공급자간 파트너쉽은 공급자간의 정보 공유, 제휴를 통해 물류비용 감소, 향상된 기술과 친환경문제 등 여러가지 방면에서 이익을 얻을 수 긍정적인 전략이므로 서로에게 윈-윈 전략인 파트너쉽을 지향해야 합니다. 성공적인 파트너쉽을 위해서는, 19

  • Whole Food market 전략 경영
  • Whole Food market 전략 경영CONTENTS- Introduction of the company- STP, 4P- SWOT analysis- External analysis- Internal analysis- The strategiesEvaluation of strategies- The issue- The problem & Recommendation- Lessons from the companyIntroduction of the company미국의 신조어로‘홀푸드 마켓에만 가면 많은 돈을 쓰게 된다’는 의미Whole paycheck유기농 전문 유통기업’사회적 책입을 다하는 회사’, ‘친환경을 실천하는 회사’, ‘가장 일하고 싶은 회사’ 등 미국 내에서 존경과 사랑을 한 몸에 받고

  • 홀푸드(Whole food) 경영전략 분석
  • 전략, 친환경 이미지를 강조하는 추세소비자 : 소비자들이 환경적으로 책임감 있는 의식적인 행동을 더욱 적극적으로 실천에 옮김유통업계 : 에너지 효율이 높은 친환경적인 건물설계, 에너지 절약을 지속 가능한 전략으로 보고 있음경영방식회사의 규율과 질서를유지하고 덜 관리하면서 직원들의 자유를 넓히는 방법은 없을까?홀푸드의선택∙직원들에게 자유재량권을 충분히 주어라∙그들이 현명한 결론을 내릴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