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기업 까사미아와 MI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소개
2. 성공전략
3. 까사미아와 MIS
4. 결론
본문내용
1. 원가우위 전략
1) 물류비용, 재고비용 감소
- 정보시스템 도입 (WMS, POS)
→ 물류비용, 재고비용 대폭적으로 감소

2) 생산부문 아웃소싱
- 1991년 대부분의 공장 처분
→ 디자인과 유통에 집중, 원가절감
2. WMS(창고관리 시스템)의 기능
1) Inbound Process
→ 외부에서 창고로 입고되어 보관되기까지의 입고관리 활동

- 입하 예정 데이터를 수신
- 작업자의 입고 작업정보 관리 및 입고 실적 관리 수행
- 적절한 전략 설정, 보고서 도출


WMS와 POS, ERP의 통합적 사용현황
1) POS(Point Of Sale, 판매시점관리시스템)는 실시간 매장 판매 내용을 물류센터가 감지토록 한다.

2) WMS(Warehouse Management System, 자동화 물류시스템)를 통해 물류창고에서 필요한 상품과 재고를 완벽하게 파악하고 실시간 입 출입 관리가 가능하게 한다.

3)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전사적 자원관리시스템) 으로 제품 재고를 최소화 시키고 각 매장의 상품정보 및 창고관리 내용을 포함하여 통합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산업마케팅] 4C관점으로 접근하는 B2B마케팅
  • MIS)의 도입시멘트 산업의 본질적 문제(자본집약적, 저효율산업)기상변화와 교통체증을 운송차량이 적절히 대처하지 못함고객들의 잦은 거래 변경, 수요량을 고려하지 않은 생산▽▽ 시장에서의 생존을 위해 생산, 유통과정에서의 통제에 대한 필요성과 효율성 재고의 필요성 증대MIS의 구축4. 글로벌 디지털 프로그램의 활성화세멕스의 기업 성과● 세계 3위의 시멘트생산기업으로 최근 10년간 평균 9%의 성장● 고객, 도매업자, 공급업자들이

  • mis삼성생명crm,삼성생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기업정보화대상 종합대상 등 다수부문 수상2002년 : 한국 서비스대상 고객만족 대상 수상2003년 : 대한믹국 100대 브랜드 평가 중 10위 (자산 80조 돌파)2004년 : 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2. 삼성생명 : 기업사명, 주요사업영역, 회사규모 ▲기업사명국내 1위 생명보험사의 위상을 뛰어넘어 글로벌화 추구사업전략 : ASIA TOP 5 금융 TOTAL 서비스고객이념 : CLIENT SUCCESS 창조파트너쉽 : BEST CONTRIBUTION, BEST REWARD▲주요사업영역보험 : 개인고객부문 / 기업고객

  • [경영정보시스템](주)슈페리어의 MIS 평가보고서
  • Ⅰ. 서 론 Ⅰ. 1. MIS란 무엇인가? 21세기 디지털 경제 시대를 맞아 오늘날의 기업들은 글로벌 경영환경으로의 진입, 경쟁의 격화, 소비자욕구의 다양화, 구조조정 등의 급변하는 환경에 대응하여 경쟁력과 기업가치 제고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과거 산업사회에서는 한정된 자원인 토지, 노동, 자본의 효율적인 사용이 관건이었으나, 디지털경제 시대에서는 무한히 사용 가능하고 무한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자원인 정보와 지식의 활용 여부

  • [기업 관리][원가관리][리스크관리]기업의 원가관리, 기업의 위험관리(리스크관리), 기업의 조직관리, 기업의 관계관리, 기업의 경영관리, 기업의 정보기술관리, 기업의 상표관리(브랜드관리, 브랜드자산관리)
  • 기업의 조직관리1. 여러가지 접근 방법1) 양적 관리(quantiative manag ement)2) 운영 관리(operations management or operation research)3) 총체적 관리(Total Qualrty Management. TOM)4) 관리정도 시스템(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MIS)2. 성격Ⅳ. 기업의 관계관리Ⅴ. 기업의 경영관리1. 성취(Achievement), 활동(Activities) 및 자원의 배분(Allowance of resources)2. 교섭(Bargaining), 사업 리엔지니어링(Business re-engineering) 및 번 아웃(Burn-out)3. 고객(Customers), 경쟁(Competition) 및 변화(Change)4. 보급자(De

  • [경영분석] 월마트의 경영전략분석과 데이터웨어하우징
  • 기업과 합작법인을 통해 할인점을 출점하고 있다.3. Wal-Mart의 시대별 성장과정월마트의 성장과정을 시기별로 요약해 보면, 탄생기, 로컬 체인기, 리즈널 체인기, 내셔널 체인기, 그리고 글로벌 체인기 등 5단계로 나누어 보면 아래의 도표와 같다.【60년대】-탄생기○62년 1호점-당시「벤프랭클린 잡화점(VS : Variety Store)」운영중, 신업태인 할인점(DS : Discount Store)을 오픈함○ 최초의 유통센터 건립(70년대)○ 60년대말 매장수 38개, 매출액 4,400만 달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