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오리온의 위기와 극복 및 해외 시장 진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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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오리온 로고
2. 오리온 50년 국내 시장 역사
3. 오리온 실패 그리고 성공
4. 해외시장 사업현황
5. 시장 진출배경
6. 시장진출 현황
7. 중국시장 진출 문제점과 어려움
8. 극복방안
9. 해외 시장 마케팅 전략
10. 롯데와 오리온 기업 비교
11. 오리온의 SWOT 분석

본문내용
1956 년 창립 이래 「정직과 신용」을 기업이념으로 `깨끗한 회사` `정이 있는 회사`를 추구해 온 동양제과(주)는 2003년 8월, (주)오리온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제과 사업을 중심으로 엔터테인먼트그룹을 지향하며 사업다각화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오리온은 제과사업 분야에서 세계적 브랜드인 오리온초코파이를 비롯한 파이류와 초콜릿, 비스킷, 껌, 캔디류 등 주요 제품을 서울, 익산, 청주공장에서 연간 4천억 원 규모로 생산하고 있으며, 해외사업 또한 크게 강화해 1997년 중국 하북성 랑방경제기술개발구에 연산 2,000만 달러 규모 초코파이 공장을 건설한데 이어 98년에는 상해에도 생산 공장을 건설하는 해외현지화에 박차를 가하며, 러시아, 중국, 중동, 동남아시아, 유럽과 미주지역 등 세계 60여 개국에 각종 과자류를 수출하고 있다.
또한 오리온은 앞으로도 `식품업계 최고`라는 장기적 목표달성과 21세기 미래사업인 엔터테인먼트 사업에서의 성공과 최상의 가치창조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갈 것이다. 이를 위해 깨끗하고, 투명한 기업문화를 지속적으로 추구해 나가는 한편, 3F(Fair, Future, Fun)의 경영철학을 통해 스스로, 하고 싶어서 하는(want to do) 창조적이고, 도전적인 미래정신으로 주주만족, 소비자만족, 종업원만족, 회사만족을 끊임없이 실천해 나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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