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Mototech의 MIS 현황 및 제안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9 / 2019.12.24
- 2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Mototech Media Division 기업 소개
1-1. Company Overview
1-2. 산업적 특성
1-3. 조직도
1-4. 제품 라인업
2.환경분석
2-1. 거시환경(TEPS) 분석
2-2. 산업구조 분석
2-3. 내부역량 분석
3.MIS 현황
3-1. 조직문화
3-2. 조직구조
3-3. MIS 개발 및 운용
4.MIS 수립의 당위성 및 기대 효과
4-1. 제조업체가 나아가야 할 MIS Roadmap
4-2. 수요예측 시스템
4-3. 사업계획 수립체계 구축
4-4. 최적화된 글로벌 생산
4-5. 결론
- 본문내용
-
국가의 주도 아래 IT 융합과 방송통신산업이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각광 받고 있으며 08년 2조 5920 억 원이 투입되어 위원회 설립
통신과 방송의 구분이 없어지는 새로운 미디어 환경
세계 IT시장은 2010년, 전년 대비 5.3% 증가한 3.4조 달러를 기록했으며 IT 부품 시장 역시 꾸준히 상승세
1. 기업목표와 개인목표의 일치
MIS에 대한 기업의 목표와
개인의 목표의 일치 정도
정확한 수치가 필요한 기획, 회계 부서에서만이 ERP시스템의 사용을 요구
실무를 담당하고 있는 생산팀 구매팀에서는 ERP로 인한 업무 중복으로 저항
2. 최고 경영자의 인식
정보시스템 개발을 투자,
전략 무기로 인식하는 정도
CEO 曰, ‘ERP 없이도 물건을 잘 팔아왔고 지금 당장 먹기 살기도 힘든데
몇 억 원씩 하는 ERP를 도입하고 싶진 않다.’
-> ERP에 대한 투자, 전략적 사용으로 인한 수익성 극대화 가능성 인식 X
경영 시스템 변화, 이용 시
MIS를 활용하는 정도
조직 구조와 업무 성격, 경영방식 변화 시 MIS 활용 정도 없음
경영활동이나 투자를 계획할 때 MIS 활용 정도가 낮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