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월마트의 경영전략분석과 데이터웨어하우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9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머리말

2. 미국소매업계와 월마트의 현황
1) 미국 소매업계의 현황
2) 월마트의 현황

3. Wal-Mart의 시대별 성장과정

4. 월마트의 경영전략
1) Wal-Mart의 저 가격-저 비용 전략
(1) ELP(Everyday Low Price) 및 ELC(Everyday Low Cost)정책
2) 협력업체와의 관계강화

5. 월마트의 정보시스템
1) 정보시스템의 도입 현황
2) 하이테크의 적극 활용
(1) UPC바코드와 EDI의 채택
(2) WAN의 구축
3) QR(Quick Response)
(1) QR의 목표
(2) QR의 성공조건
4) 배송 센터를 핵으로 한 공급시스템
(1) 하이테크 기술을 핵심으로 한 배송 센터 운영
(2) 월마트의 피킹 방식
5) 월마트의 데이터웨어하우징 --구매행태 통계분석 판매전략에 활용

6. 결론- 정보기술의 전략적 활용으로 성장한 Waㅣmart


본문내용
Ⅰ. 머리말

현재 세계는 가격파괴라는 조류에 휘말리고 있다. 가격파괴는 창고 대개방, 바겐세일, 재고정리 등과 같이 일시적인 기간에 걸쳐 행해지는 기존의 할인판매가 아니다. 정상적인 품질의 상품에 대해 정상가격에서 대폭 인하된 저 가격을 1년 내내 유지하면서 대량으로 판매하는 방식을 말한다. 세계시장의 단일화, 생산기지의 글로벌화 등의 추세가 보편화됨에 따라 가격파괴의 진원지인 미국에서뿐만 아니라 일본,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세계 각지로 확산되고 있는 것이다. 한국도 예외는 아니어서 신사복, 숙녀복, 구두, 화장품 등 주요 일상용품으로부터 TV, 냉장고, 오디오, VTR 등 가전제품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범위에서 가격파괴현상이 나타나고 있으며, 신 정부 출범 이후 계속적인 규제완화 및 96년 유통시장 개방과 이에 대한 정부의 유통산업 육성 정책 등에 따라 가격파괴현상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러한 조류 속에서 현재 유통업계 뿐만이 아닌 전산업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기업이 있다, 그 기업은 바로 가격파괴현상의 선도기업으로 일컬어지는 미국의 체인스토어 『Wal - Mart』이다. 이 기업이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은 62년 창업 이후 「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WALMART 월마트 한국시장진출 마케팅실패 요인분석과 실패극복방안제시및 월마트 마케팅 4P,STP전략분석 레포트
  • 분석 및 경쟁사의 성공사례1. 대형마트 산업구조(Circumstances & Context)2. 한국의 대형마트 시장 상황(Circumstances & Context)3. 월마트의 경쟁사 분석(Competitor)1) E-MART 성공사례 2) COSTCO 성공사례 본론2: 월마트의 전략1. 월마트의 고객가치(Customer Value) 전달 전략1) 저렴한 상품 제공을 통한 고객만족 제공2) 접근성 확보를 통한 고객만족 제공2. 월마트의 전사(Company) 전략1) 월마트 특유의 경영철학 2) 월마트의 과감한 물류시스템 개발과 투자3) 월마트의

  • 빅 데이터의 현재와 미래
  • 데이터의 규모는 빅 데이터의 본질과 관계된 특징으로 도대체 어느 정도나 큰 데이터를 빅 데이터라고 부르는가에 대한 결론을 내려준다. 대략 수 테라바이트에서 많게는 수 페타바이트 정도 크기의 데이터를 빅 데이터로 간주하는데, 세계 최대의 유통 업체 월마트가 관리하는 각종 거래 데이터의 크기는 벌써 2500테라바이트를 넘어섰다고 한다. 또, 데이터 웨어하우징 인스티튜트(TDWI)의 조사 결과에 따라, 미국 기업의 약 37퍼센트가 이미 10테라바이

  • 미국 월마트의 영국, 중국, 한국 진출사례
  • 월마트 매장을 연결시켜 주는 이 정보 네트워크 이외에도 날씨 및 농산물 작황에 이르는 정보를 제공해 주는 글로벌 정보 네트워크 시스템까지 구비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제품의 가격 동향과 고객의 소비 행태를 분석하여 판매에 직접 적용해 나가는 데이터 웨어하우징 시스템(Data Warehousing System)이 구축되어 있어 월마트의 경쟁력을 더욱 높여 주고 있다.3. 유통유통업의 대명제라고 할 수 있는 월마트는 저마진의 현실화를 실현하기 위해 저가 전략

  • 월마트 Walmart 기업 경영전략,마케팅전략,물류전략분석및 월마트 새로운 전략제언과 월마트 향후시사점
  • 경영전략물류전략마케팅전략새로운 전략제언향후시사점-목차-1. 월마트 Walmart 기업소개와 특징2. 월마트의 기업철학3. 월마트 경영전략4. 월마트의 물류관리전략5. 월마트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 6. 월마트 한국시장 실패사례7. 월마트 새로운 전략제언8. 결론 및 향후시사점1. 월마트 Walmart 기업소개와 특징(1) 월마트 인터내셔널은 1998년 10월 한국 마크로와 전 직원을 인수하면서 중국에 이어 아시아 시장에서는 두번

  • Wal Mart(월마트) 기업분석 - 마케팅, 인사관리, 경영전략 등
  • 월마트가 추구하는 경영목표이다. ‐최고경영자의 급여는 업계에서 가장 열악 ‐로스율을 0.7% 이하로 억제 ‐광고비를 줄이고 이벤트 특매로 ‐POS기반의 수요에 대한 빠른 대응 Ⅰ‐3. 뛰어난 정보 기술 미국 정부를 앞선다는 평가를 받을 정도로 정보 기술에 있어서 선도적이다. ‐신용카드 조회 시간을 단축 ‐글로벌 정보 네트워크 시스템 구비 ‐데이터웨어하우징 시스템 구축 ‐인공위성을 통한 물류관리 Ⅱ. 한국에서의 마케팅 실패요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