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월마트의 경영전략분석과 데이터웨어하우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9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머리말
2. 미국소매업계와 월마트의 현황
1) 미국 소매업계의 현황
2) 월마트의 현황
3. Wal-Mart의 시대별 성장과정
4. 월마트의 경영전략
1) Wal-Mart의 저 가격-저 비용 전략
(1) ELP(Everyday Low Price) 및 ELC(Everyday Low Cost)정책
2) 협력업체와의 관계강화
5. 월마트의 정보시스템
1) 정보시스템의 도입 현황
2) 하이테크의 적극 활용
(1) UPC바코드와 EDI의 채택
(2) WAN의 구축
3) QR(Quick Response)
(1) QR의 목표
(2) QR의 성공조건
4) 배송 센터를 핵으로 한 공급시스템
(1) 하이테크 기술을 핵심으로 한 배송 센터 운영
(2) 월마트의 피킹 방식
5) 월마트의 데이터웨어하우징 --구매행태 통계분석 판매전략에 활용
6. 결론- 정보기술의 전략적 활용으로 성장한 Waㅣmart
- 본문내용
-
Ⅰ. 머리말
현재 세계는 가격파괴라는 조류에 휘말리고 있다. 가격파괴는 창고 대개방, 바겐세일, 재고정리 등과 같이 일시적인 기간에 걸쳐 행해지는 기존의 할인판매가 아니다. 정상적인 품질의 상품에 대해 정상가격에서 대폭 인하된 저 가격을 1년 내내 유지하면서 대량으로 판매하는 방식을 말한다. 세계시장의 단일화, 생산기지의 글로벌화 등의 추세가 보편화됨에 따라 가격파괴의 진원지인 미국에서뿐만 아니라 일본,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세계 각지로 확산되고 있는 것이다. 한국도 예외는 아니어서 신사복, 숙녀복, 구두, 화장품 등 주요 일상용품으로부터 TV, 냉장고, 오디오, VTR 등 가전제품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범위에서 가격파괴현상이 나타나고 있으며, 신 정부 출범 이후 계속적인 규제완화 및 96년 유통시장 개방과 이에 대한 정부의 유통산업 육성 정책 등에 따라 가격파괴현상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러한 조류 속에서 현재 유통업계 뿐만이 아닌 전산업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기업이 있다, 그 기업은 바로 가격파괴현상의 선도기업으로 일컬어지는 미국의 체인스토어 『Wal - Mart』이다. 이 기업이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은 62년 창업 이후 「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