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주)슈페리어의 MIS 평가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0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Ⅰ. 1. MIS란 무엇인가
Ⅰ. 2. 의류기업의 특성 및 정보화
Ⅰ. 3. CEO와 기업의MIS
Ⅰ. 4. 회사소개
Ⅰ. 4. 1. 회사개요
Ⅰ. 4. 2. 회사의 비전과 경영철학
Ⅰ. 4. 3. 계열사 소개
Ⅰ. 4. 4. 회사 주요 연혁
Ⅱ. 평가틀에 의한 기업 분석
Ⅱ. 1. 조직 문화
Ⅱ. 1. 1. 경영 전략에 대한 인식
Ⅱ. 1. 2. 최고 경영자의 인식
Ⅱ. 1. 3. 조직구성원의 역활
Ⅱ. 1. 4. 조직구성원의 인식
Ⅱ. 2. 조직 구조
Ⅱ. 2. 1. 의사소통
Ⅱ. 2. 2. 정보 시스템 부서의 업무
Ⅱ. 3. 제도
Ⅱ. 3. 1 정보시스템 감사제도
Ⅱ. 3. 2. 보상제도
Ⅱ. 3. 3. 교육제도
Ⅱ. 4. MIS 개발 및 운영
Ⅱ. 4. 1. MIS 계획
Ⅱ. 4. 2. MIS 설계
Ⅱ. 4. 3. MIS 개발
Ⅱ. 4. 4. MIS 운영
Ⅱ. 4. 5. 사용자 참여
Ⅲ. 문제점 분석 및 대안제시
Ⅲ. 1. 조직문화에 대한 문제점 분석 및 대안제시
Ⅲ. 2. 조직구조에 대한 문제점 분석 및 대안제시
Ⅲ. 3. 조직제도에 대한 문제점 분석 및 대안제시
Ⅲ. 4. 개발 및 운영에 대한 문제점 분석 및 대안제시
Ⅳ. 맺음말
본문내용
Ⅰ. 1. MIS란 무엇인가?

21세기 디지털 경제 시대를 맞아 오늘날의 기업들은 글로벌 경영환경으로의 진입, 경쟁의 격화, 소비자욕구의 다양화, 구조조정 등의 급변하는 환경에 대응하여 경쟁력과 기업가치 제고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과거 산업사회에서는 한정된 자원인 토지, 노동, 자본의 효율적인 사용이 관건이었으나, 디지털경제 시대에서는 무한히 사용 가능하고 무한한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자원인 정보와 지식의 활용 여부가 기업의 가치와 경쟁력 제고에 중요한 요인이 되고 있다. 특히, 인터넷이라는 글로벌 정보 네트워크 인프라스트럭처가 마련됨으로써 기업의 정보시스템의 역할은 기업 내부의 업무처리 뿐만 아니라 기업의 경계를 넘어서 외부 관련자(소비자, 구매기업, 판매유통업체, 공급업체, 물류업체, 전략적 제휴업체, 등등)와의 원활한 협력을 통한 새로운 경쟁력을 창출하고 있다. 현재 많은 기업들도 비용절감, 제품차별화, 서비스향상, 고객관리, 공급업체 관리 등의 경영활동에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정보시스템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어서 전략적 우위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행정론 - 정보관리
  • 정보관리시스템을 개발하게 된 것이다. 현실적으로 어떻게 활동을 측정하며, 보고서의 양식을 어떻게 할 것이며, 기준을 어떻게 잡고 어떤 관리 행위를 취해야 할 것인가 하는 구체적인 것들을 공식적으로 전산화된 시스템으로 제공하면 조직의 행정과 경영에 도움을 주며, 이 체계를 정보관리시스템(MIS: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이라고 한다. 정보시스템은 행정의 내부 효율성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는 사무자동화(OA: OfficeAutomation)보다는 범위가 넓게 적

  • [EIP] 피엔지(P&G) 에서의 엔터프라이즈 포탈
  • 정보시스템을 헤집고 다니다가 결국은 지쳐버린다는 것이다. 이를 해소하기 위하여 많은 기업에서는 정형적인 정보와 비정형적인 정보를 사용자의 요구에 적합하도록 제공하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정형적인 정보(MIS, ERP, CRM, SCM 등에 담겨져 있고, 주어진 형식에 의하여 처리되는 정보)는 DataWarehouse (DW) 등의 방법을 활용하였고, 비정형적인 정보(e-mail, 결재 문서, 서류, 각종 보고서, 동영상물 등)는 지식경영시스템(KMS)을 활용하였다. 이 또한

  • [MIS] MIS(경영정보시스템)의 필요성과 성공전략
  • 경영정보시스템은 구비하여야 할 몇 가지 조건들이 있다. 이러한 조건들을 구비하지 않은 시스템은 올바른 정보를 타당한 비용으로 적절한 형태로 적시에 필요한 사람에게 제공하지 못할 것이다. 성공적인 경영정보시스템 운영을 위해서는 시스템 수용성, 의사결정 능력, 경제성, 융통성, 신뢰성, 간결성 등이 요구된다.II. 본문1. 경영정보시스템(MIS)이란?MIS의 정의는 크게 설계 지향적 정의와 이용 지향적 정의의 두 범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먼저

  • [경영정보시스템] 고려제강 정보시스템분석
  • 정보를 관리하는데 있어서 IT의 활용은 신뢰성을 부여한다. MIS 8조 – 고려제강 정보시스템 분석 보고서1.2. 분석방법경영환경분석MS 분석IT 분석MIS 평가 및 종합S.W.O.T5 Forces ModelValue ChainResource인터뷰설문조사현지방문기업공시 자료인터넷 및 공시 자료2. 회사소개MIS 8조 – 고려제강 정보시스템 분석 보고서2.1. 연혁- 1945 창업 - 1981 국내최초 Wire Rope JIS표시허가 획득(일본통산성) - 1988 LOW RELAXATION PC라인 가동, 홍덕케이블(주) 설립 - 1989 홍

  • [마케팅관리][마케팅][조직][통제가능변수]마케팅관리의 의미, 마케팅관리의 이념발달, 마케팅관리의 계획, 마케팅관리의 영역, 마케팅관리의 조직구축, 마케팅관리의 통제가능변수, 마케팅관리 관련 시사점 분석
  • 경영에 활용되기 시작하였으며, 이 자료처리 혹은 정보시스템의 주된 목적은 각 부문별 과업 및 업무의 기본적 과정을 자동화하는 것과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었다. 따라서 조직내부 정보의 흐름, 데이타 베이스, 그리고 계획수립 및 통제에 관한 보고서 작성이 주요 관심사였다.컴퓨터의 활용이 구체화되는 이 정보시스템의 발전은 2가지의 형태로 전개되었다. 하나는 소위 경영 정보 시스템(MIS)이고 다른 하나는 경영 지원 시스템(MI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