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설계] External Environment 외부환경 -Apple 애플 NOKIA 노키아 SAMSUNG 삼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9 / 2019.12.24
- 3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변이 휴대폰시장 외부환경의 변화
2 선택 Apple NOKIA
3 보존 android조직군 SAMSUNG
결론
- 본문내용
-
소비자 Needs의 변화 파악
애플 내 ‘문화·연구부서’ 존재
휴대폰의 Customization
패러다임의 전환
능동적인 소비자로부터
무한한 자원 획득
Prosumer의 활발한 어플리케이션 개발, 풍부한 컨텐츠 확보
주력 OS인 심비안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의 사용이 복잡하며
기존 피쳐폰과 다를 바 없음
애플, 안드로이드 OS에 비해 3G, wifi 환경이 좋지 않음
불법으로 크랙된 어플리케이션이 많아 개발자의 참여가 적음
너무 다양한 단말기와 OS버전으로 사용자에게 혼란을 야기
2009년 세계 시장 점유율 38%로 1위었음에도 불구
Lock-in 효과를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고 쇠퇴의 길
- 참고문헌
-
안병도,『애플을 벗기다』, 웅진 지식하우스
제프리 크루이싱크,『애플웨이』, 더난
다케우치 가즈마사, 『스티브 잡스의 위기돌파력』, 멘토르
재무상태표 출처 : http://finance.yahoo.com
‘Why NOKIA failed,’http://www.theregister.co.uk/2011/03/10/nokia_ui_saga/
‘Why will NIKIA fail to get rid of Symbian,’
http://victorpalau.net/2011/02/15/why-will-nokia-fail-to-get-rid-of-symbian/
민진규, <삼성문화 4.0 어떻게 진화할 것인가>, 글로세움, 2011
안광호, <삼성붕괴 시나리오>, 다산북스, 2010
이창훈, 최광 <초월하는 애플, 추월하는 삼성 스마트 대전>, 머니플러스, 2010
서상원 <스마트삼성-대한민국의 글로벌 자존심>, 스타북스, 2011
김지연, 이동기
<삼성전자 스마트폰의 글로벌전략: 지속가능성을 위한 경영진의 고민을 중심으로>, 2011
삼성경제연구소, 운영체제(OS)주도권 경쟁의 확산과 시사점, 2011
삼성경제연구소, 스마트폰이 열어가는 미래, 20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