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의 성공과 실패를 조직 구조론적 관점에서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1.25 / 2018.11.25
  • 4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노키아의 성공과 실패를 조직 구조론적 관점에서 비교 분석
목차
1. 기업소개

2. NOKIA의 성공
2.1 환경, 산업분석
2.2 조직설계요소
2.3 성과
2.4 적절성 평가 (내·외부 요인)

3. NOKIA의 실패
3.1 환경, 산업분석
3.2 조직설계요소
3.3 성과
3.4 적절성 평가 (내·외부 요인)

4. 제언
본문내용
세계 휴대폰 시장이 스마트폰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었다는 점을 고려하지 못하고 무조건적인 방어형 전략을 취한 것은 이 후 노키아가 시장의 흐름을 잃고 하락세를 걷게 되는 데에 결정적인 원인

조직문화
수직적 권력관계를 가진
경직된 관료문화
강력한 통제시스템,
계층이 증가하여 의사결정의
속도도 느려짐
내부의 정치적 싸움

노키아의 사례는 기업이 성장함에 따라
기업의 문화와 전략, 그리고 구조가 어떻게 바뀌고
이것이 조직의 성과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알 수 있게 해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LG전자마케팅전략,LG전자해외진출,엘지전자해외마케팅전략,해외마케팅사례,LG전자휴대폰사업
  • 분석- 초콜릿 폰 / 샤인 폰 / 시크릿 폰 / 뷰티 폰 / 프라다 폰III. LG전자의 경쟁자 분석 및 내, 외부 환경 분석1. 환경 분석 ( 경제 / 문화 / 사회 / 정치∙법 )- 세계 / 북미 / 유럽 / 인도 / 중국2. 세계 휴대폰사업3. 경쟁사 분석 ( 노키아 / 삼성전자 / 모토로라 / 소니에릭슨 )IV. LG전자의 해외진출과정1. 글로벌시장진출배경2. 해외진출의 실패 및 성공3. 실패 및 성공요인V. LG전자의 마케팅 전략1. STP전략 ( 미국 / 유럽 / 인도 / 중국 )2. 마케팅믹스(4Ps) (

  • [다국적기업론] NOKIA 노키아의 국제화전략
  • 노키아는 내수시장이 상대적으로 좁아 해외로 눈을 돌렸으나 에릭슨, 지멘스, 알카텔 등 유럽의 대형 업체와 경쟁하면서 고전했다. 1988년 노키아는 유럽에서 가장 큰 TV제조업체였고, 스칸디나비아 반도에서 가장 큰 컴퓨터 회사였다. 그러나 1980년대 말 노키아는 본격적으로 경영위기에 몰렸다. 120여 년의 노키아 역사상 최악의 위기였다. 1988년 당시 사장 카리 카이라모(Kari Kairamo)가 갑자기 사망했는데, 경영실패의 죄책감을 못 이겨 자살했다는 소문마

  • [경영조직] Ford & Nokia(포드와 노키아)사례 분석 및 연습문제
  • 경영과 조직관리Ford & Nokia사례 분석 및 연습문제▣ 목차 ▣사례1) Ford Motor CompanyFord의 조직 문제의 본질Ford의 실패요인이를 통해 우리 나라 기업 경영자에게 주는 시사점(4) 참고문헌사례 2) NokiaNokia의 조직 문제의 본질Nokia의 성공요인이를 통해 우리 나라 기업 경영자에게 주는 시사점(4) 참고문헌연습문제 ( Ford & Nokia 조직 분석 & 비교)질문 1질문 2우리 조의 경우 사례로 제 4장 외부 환경과 조직 사례 Ford Motor Company와 제 10장 혁신과 변화의

  •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SWOT분석/ 삼성전자 국내,해외외 마케팅전략 분석/ 삼성전자 문제점과 미래전략제안
  • 성공 및 실패사례(1) 국내활동 성공사례1) 지펠 성공사례(2) 국내활동 실패사례1) 모바일메신져 챗온 실패사례2) 자체 소프트웨어 바다OS 실패사례3) MP3 YEPP의 실패사례5. 삼성전자 글로벌활동 사례연구 (1) 해외진출배경(2) 삼성전자 해외조직구조(3) 삼성전자 해외진출 성공사례1) 헝가리 마케팅전략2) 중국진출 마케팅전략3) 유럽진출 마케팅전략(4) 해외진출 실패사례1) 일본진출 실패사례6. 경쟁사와 비교분석(1) 애플과 비교분석(2) 소니와 비

  • [국제경영론] 국제기업성공사례 NOKIA(노키아)
  • 국제기업 성공 사례- NOKIA -- I N D E X -Ⅰ. 노키아 연혁 및 기업소개1. 회사소개 2. 노키아 역사 및 연혁 3. 기업이념 (1) 평등하고 간결한 조직의 핵심 - 노키아 웨이(Nokia Way) (2) 기업문화 4. 노키아 그룹 조직도 (1) 원거리 통신 사업부 (2) 이동전화 사업부 (3) 통신장비 사업부 (4) 벤처 사업부(5) 연구 센터 5. 노키아의 인적관리 6. 재무분석 7. 노키아의 사회공헌도 Ⅱ. 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1. 글로벌 전략 (1) 세계속의 노키아 - 노키아의 발전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