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론 -삼성전자 스마트 폰의 글로벌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삼성전자소개

2.본론
2.1. 스마트폰 산업의 특징
2.2. 스마트폰 산업 글로벌 기업의 주요 전략
1. 애플
2. 노키아
3. 구글과 오퍼레이터 연합
2.3. 글로벌 경쟁양상
2.4. 삼성전자의 대응전략
2.5. 삼성전자의 지속가능성

3. 정리
토론주제

본문내용
스마트폰이란?
컴퓨터와 같이 독자적인 운영체제를 가지고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응용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실행할 수 있는 ‘컴퓨터 같은 전화’

일반 휴대폰과 스마트폰의 특징 비교

일반휴대폰(Feture Phone)
보이스 중심 서비스
WIPI기반 호스트만 접속
카메라, MP3 및 멀티미디어 기능
SMS/MMS 위주
3rd-party 어플리케이션 설치 불가

스마트폰(Smart Phone)
윈도우즈모바일, 심비안, 리눅스 등 범옹 OS
멀티테스킹/데이터 중심 서비스
외부 SD/CF 장치 내장
Wi-Fi, Bluetooth 지원
풀 브라우징 서비스
3rd-party 어플리케이션 설치/사용 가능
서비스 오퍼레이터 인증 필요

1. 모바일 네트워크 고도화 및 단말기의 비약적인 발전
모바일 산업중심이 보이스 위주에서 데이터 통신 위주로 이동
네트워크 대역 폭의 확대
사용이 용이해진 환경구축(풀 브라우징)
단말기의 고기능화(고화소 카메라, 3D영상, HD영상, CPU처리속도 향상)

2. 범용 OS의 고도화를 통한 스마트폰 단말기의 낮아진 진입 장벽
휴대폰 개발 비용 절감과 개발 기간 단축
개발 환경 공개로 단말기의 호환성 유지 가능

3. 휴대폰의 경쟁력이 하드웨어에서 소프트웨어로 이동
하드웨어의 부가가치 감소 및 차별화의 어려움을 소프트웨어로 대치(노키아)
소프트웨어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효과적 운용을 위한 서비스 플랫폼
노키아, 애플, RIM은 OS보유를 통한 수직 통합으로 경쟁력 강화
참고문헌
1.보고서
지속가능성을 위한 경영진의 고민을 중심으로, 김지연 서강대,이동기 서울대 2011.4
삼성 SERI CEO

2. 웹사이트
삼성전자 http://www.samsung.com/sec
Apple http://www.apple.com/kr
노키아 http://www.nokia.com/kr-ko

3. 블로그
http://blog.naver.com/abdcdbr?Redirect=Log&logNo=150135830254
http://kwang82.blogspot.kr/2012/02/idc-2011-1.html
http://betmen1.blog.me/10142436597
http://blog.naver.com/818skypanda?Redirect=Log&logNo=110141527537

4. 뉴스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중앙일보 http://joongang.joinsmsn.com/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매일경제 Http:://www.mkeconomy.com/
경향신문 http://www.khan.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삼성휴대폰 애니콜 독일사례중심의 유럽시장진출전략
  • 마케팅 전략 삼성 휴대폰독일사례 중심의 유럽시장 진출 전략목 차━━━━━1. 서 론2. 삼성전자의 개요3. 애니콜의 성장과정4. 휴대폰 시장 동향 및 현황5. 애니콜의 마케팅 환경 분석6. SWOT 분석7. 마케팅 믹스8. 포지셔닝 전략9. 결 론11571015182526서 론26 - 한국 지형에 강하다.라는 광고카피로 우리에게 익숙한 삼성휴대폰 애니콜. 톱브랜드를 개발해 마케팅에서 성공을 거둔 대표적 사례로 꼽히는 것이 바로 삼성전자의 휴대폰 애니

  • 경영전략론4공통)본인이 재직 중이거나 관심이 있는 기업을 선정한 후, 해당 기업의 본원적 경쟁전략을 평가하고, 전략성공을 위한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0k
  • 기업을 달성하기 위한 것이다. 이 장에서는 본인이 재직 중이거나 관심이 있는 기업을 선정-삼성전자-한 후, 해당 기업의 본원적 경쟁전략을 평가하고, 전략성공을 위한 개선방안을 제시하기로 하자.Ⅱ. 본 론1. 본원적 경쟁전략의 유형현대사회에서의 기업의 생존은 그 기업이 타기업에 비해 제품의 우위, 가격의 우위 등 뭔가 다른 점이 있어야 할 것이다. 경쟁전략의 핵심적인 문제는 산업 내에서의 기업의 상대적 지위다. 기업의 경쟁지위는 기업의

  • [국제경영]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전략에 대해
  • 다국적 기업의 경쟁력은 여러 국가에 산재한 생산요소를 최적으로 결합함으로서 달성될 수 있는데 이러한 이질적 자원의 결함은 물리적 결합만이 아니라 상이한 가치와 행위양식을 지닌 사람들의 최적결합과정이기도 하다. 이러한 기능은 본사의 전략적 목표와 가치에 부합되는 현지 국 경영자나 종업원을 채용하고 육성함으로서 달성될 수 있다. Ⅱ 본 론1. 회사소개1. 1 회사 선정 이유삼성전자를 선정한 이유는 이번에 글로벌 경영 팀 프로젝트 과

  • [다국적기업론] 애플 최근의 글로벌 전략, 성공사례(아이폰)
  • 다국적기업론“시들지 않는 사과”(APPLE)다국적기업론 “시들지 않는 사과” 애플 1. 애플소개 및 연혁2. 글로벌화 과정3. 애플 최근의 글로벌 전략4. 성공사례(아이폰)5. 결론1. 애플소개 및 연혁1) 애플소개: 애플(Apple Incorporated)은 스티브 잡스와 스티브 워즈니악이 1977년 에 설립한 컴퓨터 회사이다. 이전 명칭은 애플 컴퓨터(Apple Computer I nc.)였다. 최초의 개인용 컴퓨터중 하나이며, 최초로 키보드와 모니터를 가지고 있는 애플 I을 출시

  • [전략경영론] 2단원 탐구문제, 연습문제
  • 전략경영론, jay B. Barney & William S. Hesterly 시그마프레스 - p.59 표 2.5그 중 구매자가 공급자에 대해 만족하지 않는다면 다른 곳에서 만족을 찾는 다는 것은 공급자가 제공하는 제품이 규격화되고, 선택폭이 다양한 측면의 조건일 때에 일어날 가능성이 큽니다. 기업이 생산하는 제품이 시장 표준 기술을 따르는 제품이라면, 구매자들은 현 기업과의 관계에서 만족스러운 계약을 하지 못한다면 다른 제품으로 쉽게 바꿀 수 있게 됩니다. 표준 기술이 있는 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