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Caterpillar와 Komatsu 기업의 그로벌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1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aterpillar와 Komatsu 기업소개
1980년대까지의 Caterpillar와 Komatsu
외부 환경의 변화와 그에 따른 대응
글로벌 전략
본문내용
Caterpillar
1925년 
Holt Manufacturing Company와 C. L. Best Tractor Co.가 합병하여 Caterpillar Tractor Co. 탄생.

1942년 당시 미국의 군수 물자지원

세계적인 유통망, 우수한 품질,
안정된 서비스

세계 중장비 시장의 선도기업
Komatsu
1921년 (주)KOMATSU 설립

1931년 최초의 농업 트랙터 생산

1930년대 일본군대에 장비 지원

1949년 최초의 디젤엔진 중장비 생산

상대적으로 좁은 유통망, 저품질

세계 중장비 시장의 2위 기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건설중장비 업체 Caterpillar & Komatsu(캐터필러와 코마츠) 국제경영전략
  • Caterpillar & Komatsu경 Caterpillar & Komatsu경*목 차기업 소개건설중장비 산업의 특징초기의 국제경영국제경영의 위기와 대응글로벌 전략의 비교123456결 론 1890년 - Benjamin Holt와 Daniel Best가 농업용 증기트랙터 개발을 위한 다양한 실험을 수행하기 시작1925년 - Holt Manufacturing Company와 C. L. Best Tractor Co.가 합병하여 “Caterpillar”가 탄생1950년 -

  • [국제경영] Caterpillar와 Komatsu의 경쟁전략 및 위기 대응과 시사점
  • Caterpillar& Komatsu목차 1.회사소개2.업의 특성3.초기의 Caterpillar와 Komatsu4.Caterpillar와 Komatsu의 경쟁전략 및 위기 대응5.두 기업의 전략상의 공통점6. 시사점.1. 회사소개Caterpillar1) Caterpillar의 경영자2) Caterpillar의 VisionVision is a world in which all peoples basic requirements - such as shelter, clean water, sanitation and reliable power - are fulfilled in a way that sustains our environment. 3) Caterpillar의 역사와 발전과정1890년경 : 벤자민 홀트와 다니엘 베스트에 의해

  • [국제경영]글로벌 기업의 현지화 전략과 사례
  • 기업의 현지화 전략1. 핵심역량의 해외이전※ 사례1 : 데이콤2. 가치사슬의 세계적인 배치※ 사례 2 : IBM 3. 진입시장의 선택 4. 진입방법의 선택※ 사례3 : 인수합병, 합작투자로 세계시장을 주름잡은 보다폰(Vodafone)5. 다국적기업의 유형※사례 4 : 필립모리스의 현지화와 관리※사례 5 기업문화와 현지화성공 -다국적기업 3M※사례6 : 환경 사회적 친화로 현지화에 성공-LEVIS ※사례 7 : 국적을 초월한 경영의 국제화 네슬레Ⅳ. 결론 < 참 고 문

  • [졸업][국제경영]국제기업의 현지화와 관련된 이론-현대자동차 인도진출사례
  • 기업이 현지화해야 하는 첫 번째 필요성은 환율변동으로 인해 국제경쟁력이 약해지는 것을 피하기 위해서이다. 환율변동은 한 지역에 생산시설을 집중하는 글로벌 기업들에게 커다란 위험요소로서 작용한다.아무리 소비자수요가 동질화되고 무역장벽이 철폐되어 규모의 경제의 중요성이 크다고 해도, 환율이 급변할 경우에는 한 지역에 생산시설을 집중하여 규모의 경제를 활용하려는 단순한 글로벌 경영방식은 위험한 전략일 수밖에 없다. 따라

  • Caterpillar&Komatsu 레포트
  • Komatsu의 현황세계 시장 점유율15% 불과낮은 품질잦은 고장으로신뢰도 하락문제 1유통망 구축 미약A/S 문제발생문제2Caterpillar의 세계주요 시장 선점문제3 Copyright© Team Ck, Multinational Co., 20044. Komatsu 의 세계시장 진입 전략 세계 주요 시장은 Caterpillar가 유통망을 이미 선점따라서 Caterpillar가 진출하지 않은 지역으로 진출 결정 미국 정부가 공산권에 대해중장비에 수출을 규제했음중남미의 경제위기로 인해미국기업들이 투자를 꺼렸음Copyright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