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Caterpillar와 Komatsu의 경쟁전략 및 위기 대응과 시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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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회사소개
2.업의 특성
3.초기의 Caterpillar와 Komatsu
4.Caterpillar와 Komatsu의 경쟁전략 및 위기 대응
5.두 기업의 전략상의 공통점
6. 시사점.
본문내용

1. 회사소개

Caterpillar
1) Caterpillar의 경영자

2) Caterpillar의 Vision
Vision is a world in which all people's basic requirements - such as shelter, clean water, sanitation and reliable power - are fulfilled in a way that sustains our environment.

3) Caterpillar의 역사와 발전과정1890년경 : 벤자민 홀트와 다니엘 베스트에 의해 트랙타입의 트랙터와가솔린파워의 트랙터엔진으로 나뉘어 독립적인 회사로 분리1915 : 홀트 캐터필러 트랙타입 트랙터는 1차 세계대전 안에 연합국에 의해 사용되었다.1925 : 홀트와 베스트회사 캐터필러트랙터 회사 형태로 합병1940 : 캐터필러는 모터 크레이터, 블레이드 그래이터, 엘리베이팅 그레이더 테라설과 전기발전소 세워 새로운 생산라인으로 포함1950 : 캐터필러는 영국진출을 하여 더 큰 세계를 위한 서비스형태로 바뀜1963 : 일본회사와 조인하여 1965년 캐터필러 신마이추비시라는 이름으로 개명되었는데 이것이 지금은 일본 안에 있는 소형장비시장에서 2위의 회사가 됨.1985 : 생산라인은 소비자의 욕구에 따라 다양하게 변화 하였다. 300개보다 많은 생산품을 제공하였고, 1981년에는 두 배의 숫자를 기록했었다.1996 : 독일의 MAK moteren과 더불어 캐터필러는 디젤엔진제조에서 세계리더가 됨.1997 : 기계회사와 계약하여 작고 더 다양한 기계들을 건설하는데 제공함. 1999 : conexpo에 건설장비 계약하고 변화하는 소비자들에게 응답하기 위해 더 작고 새롭고, 다양한 건설 장비를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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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국제경영] caterpillar & komatsu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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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국제경영] Caterpillar & Komats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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