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Caterpillar와 Komatsu의 경쟁전략 및 위기 대응과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4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회사소개
2.업의 특성
3.초기의 Caterpillar와 Komatsu
4.Caterpillar와 Komatsu의 경쟁전략 및 위기 대응
5.두 기업의 전략상의 공통점
6. 시사점.
- 본문내용
-
1. 회사소개
Caterpillar
1) Caterpillar의 경영자
2) Caterpillar의 Vision
Vision is a world in which all people's basic requirements - such as shelter, clean water, sanitation and reliable power - are fulfilled in a way that sustains our environment.
3) Caterpillar의 역사와 발전과정1890년경 : 벤자민 홀트와 다니엘 베스트에 의해 트랙타입의 트랙터와가솔린파워의 트랙터엔진으로 나뉘어 독립적인 회사로 분리1915 : 홀트 캐터필러 트랙타입 트랙터는 1차 세계대전 안에 연합국에 의해 사용되었다.1925 : 홀트와 베스트회사 캐터필러트랙터 회사 형태로 합병1940 : 캐터필러는 모터 크레이터, 블레이드 그래이터, 엘리베이팅 그레이더 테라설과 전기발전소 세워 새로운 생산라인으로 포함1950 : 캐터필러는 영국진출을 하여 더 큰 세계를 위한 서비스형태로 바뀜1963 : 일본회사와 조인하여 1965년 캐터필러 신마이추비시라는 이름으로 개명되었는데 이것이 지금은 일본 안에 있는 소형장비시장에서 2위의 회사가 됨.1985 : 생산라인은 소비자의 욕구에 따라 다양하게 변화 하였다. 300개보다 많은 생산품을 제공하였고, 1981년에는 두 배의 숫자를 기록했었다.1996 : 독일의 MAK moteren과 더불어 캐터필러는 디젤엔진제조에서 세계리더가 됨.1997 : 기계회사와 계약하여 작고 더 다양한 기계들을 건설하는데 제공함. 1999 : conexpo에 건설장비 계약하고 변화하는 소비자들에게 응답하기 위해 더 작고 새롭고, 다양한 건설 장비를 만들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