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통계] 신뢰성과 가속수명시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9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신뢰성 기초
1. 신뢰성 정의
2. 신뢰성의 중요성
3. 신뢰성 평가측도
4. 수명분포
5. 수명데이터 분석
가속수명시험
1. 가속수명시험 개념
2. 가속수명시험 절차
3. 수행절차
4. 시험사례
본문내용
미래의 제품 상태
신뢰성
(Reliability)
시간 개념 포함
데이터 형태: 불완전데이터
모델: 지수, 와이블,대수정규
평가측도: 평균수명, Bp수명,
고장률, 신뢰도, 고장확률
품질
(Quality)
시간 개념 포함 안됨
데이터 형태: 완전데이터
모델: 정규분포
평가측도: 불량률
품질
불량발생
직접적인 손실

신뢰성
불량발생여부
(소비자의 관심 아님)
관심의 대상은 신뢰성
100 ppm 운동
Single ppm 운동
Zero defect 운동
6σ 운동
Single FIT 운동
Failure Free 운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웅진코웨이 그린마케팅
  • 경영을 선포한 이후에는 유구천 가꾸기에 전 직원이 참여하여 환경 사랑 운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자연형 하천정화사업 ‘유구천 가꾸기 시범 사업 협약식’을 가진 지난 2006년 9월 이래 웅진코웨이는 유구천 주변 자정식물 식재, 하천변 정화 활동 등을 전개하고 있다. 환경부, 공주시와 함께 추진하는 유구천 가꾸기 활동을 위해 웅진코웨이는 2008년까지 15억 원을 투입하였다.3) 환기a. 에코코디‘에코 코디’란 친환경을 뜻하는‘에코(Eco)’라는

  • [국제경영] 해외시장 진입전략
  • 경영 활동에 참가하게 된다. 간접적인 유통경로를 통하여 비교적 적은 비용과 낮은 위험을 부담하고 해외 시장에 접근 할 수가 있다. 따라서 수출은 기업이 생산하는 제품이 해외시장에서도 수용될 수 있는 가를 시험 또는 탐색 해 볼 수 있는 좋은 수단이라고 할 수 있다. 수출을 통하여 해외시장에 대한 경험축적과 국제경영활동에 대한 자원의 투입량을 점차 증대시켜 나갈 수 있다. 이러한 점진적인 과정을 통해 새로운 해외시장을 개발하고 새로운

  • [생산관리] 품질경영TQM(Total Quality Manageemnt)
  • 통계학자인 다꾸지는 비록 규격범위 내에 들어간다 하더라도 규격중심에 정확하게 일치하지 않는다면 손실이 발생한다는 새로운 접근방법을 개발한 바 있다.⑤ 내구성(Durability) : 내구성은 제품의 수명으로 측정된다. 즉 내구성이란 제품이 보수의 단계를 지나서 교체를 하지 않으면 안될 시점에 이를 때까지 그서의 총 사용량이라고 정의 될 수 있다. 이러한 내구성은 신뢰성 및 서비스성과 밀접한 관계를 같고 있다. 제품수명(내구성)의 연장은 기술

  • [졸업][경영정보] 중소기업의 정보화 추진 현황과 정보시스템 만족도에 대한 실증적 연구
  • 경영론 : 기업의 경영정책이론과 사례연구」, 박영사, 1997., p305.이처럼 내부시스템을 구성하는 네 가지 주요변수 간의 상호작용을 이해하는 것은 조직 내 정보시스템 구축과 조직 내에서의 정보시스템 구축이라고 하는 것이 어떠한 의미를 갖는지 이해하는데 중요한 틀을 제시해 준다.2. 중소기업 정보시스템 구축의 효과중소기업 정보시스템 구축의 효과는 직접효과와 간접효과로 나누어 생각할 수 있으며, 이들간의 상호작용으로 인한 효과를 생각

  • [조직혁신] `6sigma`식스시그마 를 통한 조직혁신
  • 경영혁신의 필요성 또한 강하게 제기된다.조직관리는 6시그마를 통한 혁신의 전략적 주체로서 변화해야 할 시기가 도래하였다.2. 6sigma2-1. 6sigma의 개념시그마(sigma:σ)라는 통계척도를 사용하여 모든 품질수준을 정량적으로 평가하고, 문제해결 과정과 전문가 양성 등의 효율적인 품질문화를 조성하며, 품질혁신과 고객만족을 달성하기 위한 전사적 차원의 혁신활동이다.1. 개념의 요약․ 20세기 최후의 경영기법 미스나 에러발생률을 1백만분의 3.4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