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관리] 한국형 SCM(공급사슬관리)의 효과적인 성과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7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논문
II.정부자료집
III.저널
IV.사 례
V.각 부분 결론
VI.최종결론
VII.종합 출처표
Ⅷ.출석표 및 회의록
- 본문내용
-
1. 등장배경
(1) 새로운 경영패러다임에 대한 필요성 : 시장주도권이 공급자로부터 고객으로 이동하였다.
(2) 기업의 글로벌화 : 유럽경제연합의 성숙, 북미자유무역협정의 등장 등은 국내기업에게 전 세계적인 시장 및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해외 기업들에게는 국내 내수 시장에 강력한 비용과 가격압력을 행사하고 있다.
(3) 경쟁의 심화 : 산업기술의 진보에 의한 제품 수명주기의 단축, 기업의 글로벌화 가속, 정보 기술 발달에 따른 정보의 증대, 풍부한 벤처 캐피탈, 그리고 창조적인 사업 디자인으로 인해 경쟁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다.
(4) 기술의 변화
(5)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
(6) 경영패러다임의 전환 : 전통적 경영 패러다임과 비교해서 SCM경영패러다임은 1) 기업 대 기업의 경쟁방식에서 공급사슬 대 공급사슬의 경쟁방식으로 변화하였고 2) 기업 개별적인 재고관리를 공급사슬상의 모든 재고를 공동으로 관리하였으며 3) 기존 패러다임에서 기업 개별적으로 불확실성에 대한 대응을 했던 점에서 기업 간에 위험을 공유하는 방안으로 변화하는 등 경영패러다임의 전환에 따른 SCM의 도입이 절실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