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청소기의 인도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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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는 우리에게, 더 이상 선택이 아니라 생존의 필수로 다가오고 있다. 떠오르는 시장이 아니라 이미 떠오른 시장이기 때문이다. 골드만삭스나 도이치 뱅크는 인도경제가 향후 지속적으로 5% 이상의 안정적인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예견하고 있다. 인도 경제발전전망에 대한 이러한 예견은 이젠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니다. 실질적으로 인도는 1991년 경제개혁 이후 연평균 6~7%의 성장을 기록하여 아시아에서 중국 다음으로 높은 성장을 이룩하고 있다.
특히 최근 10년간 연평균 6%, 최근 4년간 연평균 8%의 성장률로 대표되는 인도의 경제적 부상은 중국의 경제적 부상과 더불어 세계경제지도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것으로서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목차
Ⅰ 서 론

Ⅱ 인도시장 분석
1. 경제개혁의 배경
2. 한-인도의 경제현황

Ⅲ 인도가전 시장의 특징
1. 인도시장의 전반적 특징
2. 인도가전시장의 고객 특성

IV 위생에 대한 인식과 제품 진출의 성공 가능성
1. 인도 사람들의 청소방식
2. 카스트 제도의 분업에 따른 청소인식
3. 로봇청소기의 성공가능성

Ⅴ 인도 진출 확대방안
1. 우리 기업의 진출현황과 문제점
2. 인도 진출 전략
3. 인도 시장의 매력

Ⅵ 인도 현지 마케팅 전략
1. 현지화 전략
2. 우리 기업의 4P`s 전략

Ⅶ 현지화 성공요건 및 비전
1. 현지화에 성공하려면?
2. 우리 기업의 성공을 가능하게 할 비전
※ 한-인도 포괄적 경제동반자 협정(CEPA)

Ⅷ 결 론

Abstract
<참 고 문 헌 >
본문내용
인도는 우리에게, 더 이상 선택이 아니라 생존의 필수로 다가오고 있다. 떠오르는 시장이 아니라 이미 떠오른 시장이기 때문이다. 골드만삭스나 도이치 뱅크는 인도경제가 향후 지속적으로 5% 이상의 안정적인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예견하고 있다. 인도 경제발전전망에 대한 이러한 예견은 이젠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니다. 실질적으로 인도는 1991년 경제개혁 이후 연평균 6~7%의 성장을 기록하여 아시아에서 중국 다음으로 높은 성장을 이룩하고 있다.
특히 최근 10년간 연평균 6%, 최근 4년간 연평균 8%의 성장률로 대표되는 인도의 경제적 부상은 중국의 경제적 부상과 더불어 세계경제지도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것으로서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2003.10월 골드만 삭스는 BRICs 경제에 관한 보고서에서 인도가 경제성장률 면에서 2012년 중국을 추월하고 향후 30~50년간 세계최고의 경제성장을 지속할 잠재력이 있으며, 2050년에 GDP 27조$로 세계 3위 경제규모에 도달할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비단 골드만 삭스 뿐만 아니라 세계 유명한 경제관련 기관에서는 19세기의 독일과 20세기의 미국의 부상과 같이 21세기는 중국과 인도가 주도하는 아시아의 세기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러한 인도발전의 쇼크는 더욱 크게 다가올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인구 및 노동력 증가율 측면에서는 중국보다 두 배나 빠르다. 따라서 인구 통제를 하지 않은 인도가 2030년이 되면 세상에서 가장 많은 인구와 노동력을 보유한 나라가 될 전망이다. 중요한 것은 이들 중 많은 사람들이 탄탄한 수학과 과학 실력을 가졌으면서도 능숙한 영어실력까지 갖춘 인재들이라는 점이다. 더불어 다양한 인종, 언어, 종교, 카스트가 존재하는 다원복합사회에 살면서 높은 기억력을 바탕으로 2~3개의 언어를 일반적으로 구사하면서 상호공존하고 있다.
인도의 경제개혁과 중국에 버금가는 경제성장으로 세계 유수의 기업들이 인도시장 진출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 최근 들어 미국 등 주요 선진국과 세계적 다국적 기업들이 과도한 대중국 의존상황이 초래할지 모를 위험을 회피하기 위해 인도에 대한 관심과 투자를 확대하는 추세를 보여, 인도시장은 앞으로 더욱 주목받을 것으로 보인다. 우리나라 역시 세...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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