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다이렉트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방문판매 1. 방문판매
2. 다단계 마케팅

Ⅱ. 다이렉트 마케팅
1. 다이렉트 마케팅
2. 카탈로그 마케팅
3. 다이렉트 메일 마케팅
4. 텔레 마케팅
5. 텔레비전 홈쇼핑
6. 인터넷 마케팅

Ⅲ. 자동판매기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6) 방문판매 업체 사례 웅진코웨이
웅진코웨이는 신뢰 기반의 고객관계 중심 차원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차별화된 서비스로 정수기 업계에서 방문판매 시장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다. 방문판매 호조로 2008년 3분기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7.7% 늘었고 최근 정수기 무료 렌탈 서비스 ‘웅진 페이프리’를 실시해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2만5000여 명의 신규 회원을 확보했다.
방판인력을 통해 30여개 제휴사 상품을 마케팅하는 웅진코웨이 '페이프리' 서비스로 소비자들은 저렴한 비용으로 다른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웅진코웨이는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 효과를 얻게 됐다.



그림 -1 웅진 코웨이 코디 관리계정 및
아모레퍼시픽 방문판매원 수 추이


7) 방문판매의 피해
최근 방문판매로 인한 소비자피해가 급격히 늘어가고 있다.
이 같은 피해 증가는 사실상 다단계판매 영업을 하며, 방문 판매업으로만 신고한 채 영업을 하는 업체들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업계는 풀이하고 있다.
2007년에는 2만 9632건으로 전년도인 2006년 1만 5478건의 두 배 가까이 증가했고 2008년에는 4만 6157건으로 3배가량 증가했다. 반면 다단계판매와 관련한 상담건수는 소폭 감소했다.
방문판매의 매출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데 이것은 다단계판매에 대한 규제를 회피해 신방문판매 업체가 증가되면서 결국 등록된 다단계판매에서 미등록다단계판매로 대체되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그림 1-1 연도별 방문판매 피해 건수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폭스바겐 골프 GTI 마케팅
http://blog.naver.com/kohaku3533?Redirect=Log&logNo=140127703737

다이렉트 마케팅 사례
http://cafe.naver.com/websparty.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908&

카탈로그 마케팅 사례
http://blog.naver.com/stussy9505?Redirect=Log&logNo=60053208500

네이버 백과사전

구글 백과사전

마케팅뉴스-암웨이,다단계업체의 성공요인

암웨이 홈페이지 http://www.amwaykorea.co.kr

한경희 스팀청소기 미국 홈쇼핑 광고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277&aid=0002189365

자판기의 현재와 미래
http://cafe.naver.com/vmsp.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7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화재 애니카 다이렉트마케팅전략
  • anycar DIRECTanycar DIRECT삼성화재 애니카 다이렉트 마케팅전략anycar DIRECTanycar DIRECTanycar DIRECT목차1. 주제 선정 사유2. 환경 분석3. STP 분석4. 4P 전략5. 경쟁 업체의 마케팅 사례 분석6. 결론, 시사점1. 주제선정사유삼성화재 애니카,다이렉트 자동차보험에 뛰어들다.다소 늦은 시장 진출,후발주자는 anycar DIRECTanycar DIRECT1. 주제선정사유다이렉트 보험시장2위라는 쾌거,현재 1위 D사와 2포인트 차로 추격이 눈앞anycar DIRECTanycar DIRECT1. 주제선정

  • [마케팅분석] AIG 광고 마케팅 사례 분석 및 시사점
  • Ⅰ. AIG 마케팅사례1. 다이렉트 마케팅1) 다이렉트마케팅의 정의다이렉트 마케팅이란 보험설계사를 거치지 않고 전화나 인터넷으로만 보험을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유통채널이 단축된 만큼 각종 비용이 절감돼 보험료가 싸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다이렉트 마케팅을 최초로 출시한 AIG생명은 현재 연간 100억 원 규모인 다이렉트 마케팅 시장에서 점유율 25%로 생명보험업계 1위를 선점하고 있다. 연간 10%정도의 성장세를 보이는 다른 국내의 대형

  • 사회복지기관의 마케팅기법의 핵심내용을 설명하고, 적용사례를 한 가지 이상 찾아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기관의 마케팅기법의 핵심내용을 설명하고, 적용사례를 한 가지 이상 찾아 제시하시오목차사회복지기관의 마케팅기법의 핵심내용을 설명하고, 적용사례를 한 가지 이상 찾아 제시하시오I. 다이렉트마케팅II. 고객관계관리마케팅III. 기업연계마케팅IV. 데이터베이스마케팅V. 인터넷마케팅VI. 사회마케팅* 참고문헌사회복지기관의 마케팅기법의 핵심내용을 설명하고, 적용사례를 한 가지 이상 찾아 제시하시오I. 다이렉트마케팅다이렉

  • [브랜드 광고론] 마케팅 서비스
  • 브랜드 광고론-제 7장-목차 세일즈프로모션다이렉트마케팅과 데이터베이스마케팅PR미디어대행사마케팅리서치이벤트마케팅과 스폰서쉽판촉물1. 세일즈프로모션세일즈프로모션은 두 분야로 나눌 수 있다. 먼저 제조업자의 광고를 통하여 이미지가 형성된 소비자가 스스로 특정 제품을 지명 구매하도록 하는 소비자프로모션(pull전략) 이 있고 제조업자가 광고에는 많은 노력을 기울이지 않고, 판매원에 의한 인적 판매를 통하여 그 제품을 소

  • [e-마케팅과 유통관리] 마케팅의 진화과정 및 인터넷광고
  • e-마케팅과 유통관리 마케팅의 진화과정 및 인터넷광고목차* e-마케팅과 유통관리Ⅰ. 마케팅의 진화과정1. 대중마케팅2. 표적마케팅3. 다이렉트마케팅4. 일대일마케팅5. 데이터베이스 마케팅6. CRM7. 인터넷마케팅이란?8. 인터넷 마케팅의 STP전략Ⅱ. 인터넷광고1. 광고란?2. 인터넷광고란?3. 인터넷광고의 특징4. 인터넷광고의 한계5. 인터넷광고 전략e-마케팅과 유통관리I. 마케팅의 진화과정마케팅이란 기업과 소비자 간의 거래증진, 즉 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