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마케팅&경쟁우위 창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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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이렉트마케팅&경쟁우위 창출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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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다이렉트마케팅
1) 정의
2) 종류
3) 온라인 마케팅의 정의와 형태
4) 공적 문제
2. 경쟁우위 창출
1) 경쟁자 분석 및 확인
2) 경쟁 전략
3) 경쟁적 지위
4) 기업 지향성
- 본문내용
-
1. 다이렉트 마케팅이란?
다이렉트 마케팅이란 소비자와 기업이 일대일의 직접적인 연결되는 것을 말합니다. 기술의 발달로 인해서
쌍방향적인 의사소통이 가능해졌기 때문에 고객과 지속적, 그리고 개별적인 접촉을 통해서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기업의 입장에서는 소비자의 반응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의 니즈에 맞춘 경영이 가능해져서 매출 증대에 도움.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발품을 팔 필요 없이 폭넓은 정보를 편리하고 쉽게 받아볼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중 략>
온라인 마케팅은 다이렉트 마케팅 가운데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형태이다. 인터넷은 시간,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모든 이들을 연결시켜준 다는 점 때문에 마케팅 수단으로서의 중요성이 크게 증
가.
온라인 마케팅의 영역에는 총 4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b to c의 경우에는 예를들어서 온라인 쇼핑을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다시 말해서 기업이 온라인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품을 판매하는 영역을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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