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 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 소개

2. 외부환경분석
- 5 force

3. 내부환경분석
- 경영자원
- 핵심역량
- 조직구조
- 기업문화
4. 차별화 전략

5. 다각화 전략

6. 해외시장진출전략

7. 전략적 제휴

8. 문제제기

9. 전략제시
본문내용
브랜드 가치

‘뽀롱뽀롱 뽀로로’의 브랜드 가치 3,893억 원
(산업통상진흥원 2010)


가격프리미엄

타 브랜드의 같은 캐릭터상품보다 10~20% 고가인
‘뽀롱뽀롱 뽀로로’와 ‘꼬마버스 타요’


보증브랜드

라이선스 관리철저
▶ 장난감 무기류, 피자, 아이스크림 등 아이들에게 부정적 영향을 주는 상품배제
품질관리 집중
▶소비자에게 신뢰감을 주기 위한 품질우선주의
▶ 한국인 직원의 중국심천공장 직접관리


키즈아이콘

사업 다각화의 일환으로 만든
영/유아용 도서 출판편집부

원래는 독립된 회사였으나, ‘뽀롱뽀롱 뽀로로’의 성공 이후 영/유아용 도서 및 출판의 업무를 확장하고 전담하기 위하여 아이코닉스 소속으로 편입


1998 국내 업계 최초 국산 애니메이션'녹색전차 해모수' 일본 수출
2002 '게으른 고양이 딩가' 홍콩, 싱가폴, 말레이시아, 캐나다 배급계약 체결
2002 '우비소년'(로이비쥬얼) 해외 배급 및 사업대행 계약 체결


기술력 ▶애니메이션 기획 및 시나리오 제작 능력 + 풍부한 콘텐츠 기술
브랜드 ▶뽀로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이코닉스에 대해 알게 해준 자료에요. 과제 참고할 때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 say6***
    (2017.07.22 14:50:54)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뽀로로` 아이코닉스의 마케팅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주게 하였다. 2. 아이코닉스의 가격 전략뽀로로는 웬만한 기업을 능가하는 경영 성과를 내고 있다. 뽀로로가 그려진 각종 제품은 어린이날 선물 1순위다. 2003년 애니메이션 국내 첫 방영 이후 뽀로로 캐릭터 상품은 약 8300억 원(2009년까지 누적)의 매출을 올렸다.1)프리미엄 가격전략뽀로로 제품은 매출이 약 5배로 폭증한 2004년을 제외해도 연평균 54.0%(2005∼2009년) 성장했다. 라이선스 대상은 ‘뽀로로와 친구들 초코케익’(뚜레쥬르), ‘뽀로로 통장’(

  • [국제경영] NIKE(나이키)와 PROSPECS(프로스펙스) 경쟁전략
  • 전략이다. 이에 따라 프로스펙스 대리점의 개장시간은 오전 10시에 9시로 1시간 앞당겨지고 문닫는 시간은 오후 10시로 통일된다. 그리고 고객의 불만이나 대리점의 돌발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해 부서별로 휴일 비상근무 조를 운영한다. 또 대리점과 공동으로 고정고객에 대한 텔레마케팅과 지역별 상권분석도 실시, 적극적인 고객밀착영업을 펼치는 전략이다2) 불량품 분석 및 분석에 관한 사례집발간프로스펙스는 대 고객 만족경영의 일환으로

  • [국제마케팅](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 뽀로로 글로벌 마케팅전략
  • Ⅰ. 기업 소개1. 기업 및 캐릭터 소개(1) 기업소개법인명 : (주)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대표 : 최종일설립 : 2001년 9월 25일업종 : 애니메이션 기획, 캐릭터 라이센스 사업, 에니메이션 수출 및 수입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는 애니메이션기획 및 마케팅 전문회사로서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의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축적된 기획력과 노하우 및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의 개발과 캐릭터 비즈니스 사업을 전개인 기업으로 ‘

  • [경영전략] NIKE(나이키)의 경영전략 분석
  • 주의와 자기 확신, 건강에 대한 관심은 조깅 붐으로 이루어졌고, 나이키 로고가 새겨진 운동화는 그 자체가 라이프 스타일이 되었다.디자인과 과학, 이 둘이 나이키 제품의 특성이며 광고에는 최고 스타들을 동원한다는게 나이키회사의 마케팅의 핵심이다.4. NIKE의 전략 분석4-1. 현재전략NIKE는 스포츠 제품이라는 한 우물만 파며 승부한다. 따라서 NIKE의 기업문화도 스포츠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현재 NIKE는 상품기획 및 마케팅 전문회사답게 광고비

  • 아이코닉스 기업분석과 뽀로로 성공전략분석및 당면과제및 향후방향분석
  • 주요 선두국가이자 현재 진출해있는 프랑스 애니메이션 시장분석을 통해 향후 뽀로로의 성공과 발전 방향에 대해 검토해보았다. 분석도구에는 4가지를 사용하였는데, Five-force 모델과 VRIO분석을 통해 환경을 판단할 역량을 파악하고 STP분석과 SWOT분석을 통해 현재의 내부환경과 외부환경을 알아본 결과 ㈜아이코닉스가 미개척시장인 유아용 애니메이션 시장을 단일 표적 시장으로 중점적으로 공략하는 전략을 최종 선정했다는 것 알 수 있었다. ㈜아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