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뽀로로` 아이코닉스의 마케팅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1.31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요약문
Ⅰ. 서 론
⇒ 1. 선정 동기
2. 기업 소개 및 현황
Ⅱ. 본 론
⇒ 아이코닉스의 마케팅 믹스 전략
아이코닉스의 성공요인 분석
Ⅲ. 결 론
⇒ 새로운 전략 제시
그 외 자료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 요약문
(주)아이코닉스는 대한민국의 애니메이션 컨텐츠 회사로 2001년에 설립되어 ‘수호요정 미셸’, ‘뽀롱뽀롱 뽀로로’.‘태극 천자문’등 창작 애니메이션 프로젝트를 수행하였다. 이 중 미취학아동들과 그 부모들에게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뽀로로는 2003년부터 매일 아침 EBS를 통해 방영되어 아동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면서 대성공을 거두었다.
아동을 대상으로 한 애니메이션은 한자나 한글을 가르치는 교육이 대부분이었다.아이코닉스가 생각했을 때 어린이가 아닌 5세미만의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애니메이션은 국.내외적으로 블루오션에 가깝고 두드러진 경쟁자로는 ‘텔레토비’를 제외하고는 없음을 알았다. 그래서 아직 미개척 영역인 '유아용 애니메이션'을 타겟팅 했으며 타깃 고객들이 오래 집중하지 못한다는 점을 착안하여 ‘방영 시간=5분’으로 승부하는 등의 전략을 펼쳤다. 이러한 아이코닉스의 제품전략은 펭귄에서부터 시작된다. 뽀로로가 펭귄이 된 이유는 경쟁 캐릭터가 적었기 때문이다. 친근감 있는 펭귄 캐릭터를 선택한 후 캐릭터들의 머리도 일부러 크게 했다.
뽀로로는 머리가 크고 몸이 작은 가분수 형태로 유아들 자신과 흡사하다. 유아들의 눈에 친근한 2등신 캐릭터를 내세운 것이다. 게다가 구매하는 부모의 입맛을 맞추어 뽀로로의 영어버전을 방영했으며, 예절을 가르키는 교육적인 내용도 추가 했다. 뽀로로의 인기에 힘입어 많은 제휴 제품이 생겨났으나 아이코닉스는 프리미엄 가격전략을 사용하여 높은 가격을 구사했고, 결국 소비자로 하여금 뽀로로는 높은 프리미엄이 붙은 가격 -> 고급 제품 이라는 인식이 생기도록 유도하는 가격전략을 채택했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 아이코닉스 홈페이지
http://www.iconix.co.kr/
․ etnews 뉴스 http://www.etnews.co.kr/201102230212
․ 뽀로로 교육용 게임 시장 http://www.ebuzz.co.kr/content/buzz_view.html?ps_ccid=84323
․ 뽀로로 우표 320만장 판매 '화제'
http://ens.vop.co.kr/A00000369090.html
․ ‘뽀로로’로 8000억 벌었다..대박 비결은? http://www.fnnews.com/view?ra=Sent1201m_View&corp=fnnews&arcid=110422160222&cDateYear=2011&cDateMonth=04&cDateDay=22
․ 일당백 캐릭터 ‘뽀로로’의 좌충우돌 성공기 http://blog.naver.com/korea_brand?Redirect=Log&logNo=10109395779
․ 후지필름, '뽀로로 인스탁스 필름' 출시 기념 어린이날 무료 사진촬영 이벤트
http://www.kbench.com/hardware/?no=83707&sc=1
․ 뚜레쥬르, '뽀로로 케이크' 2종 출시 http://www.acrofan.com/ko-kr/consumer/news/20100310/00000013
․ 광폭 발포타이어 장착 지나월드 ‘뽀로로자전거’
http://www.dipts.com/news/?mode=view&number=23246
․ '뽀로로' 인기, 놀이방매트도 점령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1051908201602736
․ 아가 전용 테마파크 '뽀로로'에 동네가 들썩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1050412274133266&outlink=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