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미샤 The First Treatment Essence(트리트먼트 에센스) STP 분석, 4P mix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6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기업소개
제품소개
STP
Product:
1. 실상즐재의 가치
2. 디자인
-시각(150ml)
3. 브랜드 정체성
-브랜드 네임
-심볼
-개성
Promotion
1. 광고
2. 홍보
3. 판촉
4. 인적 판매활동
5. 직접 마케팅
6. 광고 평가기준
Price
Place
결론도출
1. 3C 평가
2. 추가적 의견
- 본문내용
-
Product:
1. 실상즐재의 가치
-실용적 가치 : sk2와 비슷한 역할을 하는 화장품
-상징적 가치 : 높은 가격 때문에 써보지 못한 화장품을 카피하여 저렴하게 내놓음
-즐거운 가치 : 가격은 저렴하지만 sk2의 병과 내용물 모두 비슷하여 대체품을 써본다는 만족감
-재무적 가치 : 고가격 제품이 아니므로 재무적 가치는 없음
2. 디자인
-시각(150ml)
의미성 : sk2의 병모양, 투명한 내용물을 모두 카피해버려서 sk2와 기능이 같다는 것을 보여줌
단순성 : sk2처럼 단순한 원통형 병모양과 글씨만 써놓음으로써 단순화를 꾀함
심미성 : 아무런 일러스트없이 글씨만 써놓음으로서 고급스럽게 보이려함 (기존에 나온 미샤상품들과 사진 비교)
독특성 : sk2의 병을 똑같이 카피함, 단순히 병의 밑부분을 타원형으로만 변화시킴
-기능
안전성 : 기존의 부스터 에센스 병처럼 되어있음. 화장품은 애초에 위험한 물건이 아니므로 해당 사항 없음?
사용편리성 : 기존의 부스터 에센스의 병처럼 쓰기 편리하게 되어있음
3. 브랜드 정체성
-브랜드 네임
발음 : sk2 이름에서 앞에 4음절만 변화시킴. 긴 영어단어의 연속이라 한국인에게는 어려울수 있음
기억 : sk2 이름에서 앞에 4음절만 변화시켰으므로, 기존 sk2 사용자라면 쉽게 기억함
가치제안 : sk2와 비슷한 역할을 하지만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겠다는 도전적인 가치제안을 잘 담음
확장 : 더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를 성공시킨다면 sk2에 있는 clear lotion(에센스 이전단계의 화장품)을 만들 수 있을 것이며, 후에는 sk2의 그늘에서 벗어나 로션, 모이스쳐 크림 등까지 확장시킬 수 있다. 예시) 더 퍼스트 트리트먼트 클리어 로션, 더 퍼스트 트리트먼트 모이스쳐 크림
인격화 : 너무 긴 영어라서 인격화하기에는 무리가 있음
고급 : 더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 영어 사용으로 고급스런 이미지를 주고, 좋은 뜻을 담고 있는 영단어를 써서 고급화함
독특 : sk2를 완전히 카피한 이름으로 독특한 이름이 아님
법적 : sk2가 소송을 걸기 충분함, 외관, 기능, 관념이 모두 같음
-심볼
2006년 일본의 화장품 브랜드 마리퀸트사와 미샤의 빨간 꽃모양 마크 소송당한 경험 있어 현재는 MISSHA라고만 씀. 다른 고가의 화장품 예를 들어 샤넬, 에스티로더, 비오템 등은 마크가 특별히 있지만 맥, 바비브라운 등은 단지 글자만 씀
-개성
sincere : sk2와 같은 기능을 저렴한 가격에 대신해준다는 성실성
exciting : sk2와 같은 기능을 가진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써볼 수 있다는 기쁨과 기대심리
competent : 17만원을 4만원으로 대체할 수 있는 유능함. (가격대비 고기능 보장)
sophistic : sk2를 카피하면서 자연스럽게 세련되고 고급스런 이미지도 카피되었음, 저렴한 화장품만 출시하는 미샤 내에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