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미샤 The First Treatment Essence(트리트먼트 에센스) STP 분석, 4P mi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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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기업소개
제품소개
STP
Product:

1. 실상즐재의 가치
2. 디자인
-시각(150ml)

3. 브랜드 정체성
-브랜드 네임
-심볼
-개성
Promotion
1. 광고
2. 홍보
3. 판촉
4. 인적 판매활동
5. 직접 마케팅
6. 광고 평가기준
Price
Place
결론도출
1. 3C 평가
2. 추가적 의견
본문내용
Product:
1. 실상즐재의 가치
-실용적 가치 : sk2와 비슷한 역할을 하는 화장품
-상징적 가치 : 높은 가격 때문에 써보지 못한 화장품을 카피하여 저렴하게 내놓음
-즐거운 가치 : 가격은 저렴하지만 sk2의 병과 내용물 모두 비슷하여 대체품을 써본다는 만족감
-재무적 가치 : 고가격 제품이 아니므로 재무적 가치는 없음

2. 디자인
-시각(150ml)

의미성 : sk2의 병모양, 투명한 내용물을 모두 카피해버려서 sk2와 기능이 같다는 것을 보여줌
단순성 : sk2처럼 단순한 원통형 병모양과 글씨만 써놓음으로써 단순화를 꾀함
심미성 : 아무런 일러스트없이 글씨만 써놓음으로서 고급스럽게 보이려함 (기존에 나온 미샤상품들과 사진 비교)
독특성 : sk2의 병을 똑같이 카피함, 단순히 병의 밑부분을 타원형으로만 변화시킴
-기능
안전성 : 기존의 부스터 에센스 병처럼 되어있음. 화장품은 애초에 위험한 물건이 아니므로 해당 사항 없음?
사용편리성 : 기존의 부스터 에센스의 병처럼 쓰기 편리하게 되어있음
3. 브랜드 정체성
-브랜드 네임
발음 : sk2 이름에서 앞에 4음절만 변화시킴. 긴 영어단어의 연속이라 한국인에게는 어려울수 있음
기억 : sk2 이름에서 앞에 4음절만 변화시켰으므로, 기존 sk2 사용자라면 쉽게 기억함
가치제안 : sk2와 비슷한 역할을 하지만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겠다는 도전적인 가치제안을 잘 담음
확장 : 더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를 성공시킨다면 sk2에 있는 clear lotion(에센스 이전단계의 화장품)을 만들 수 있을 것이며, 후에는 sk2의 그늘에서 벗어나 로션, 모이스쳐 크림 등까지 확장시킬 수 있다. 예시) 더 퍼스트 트리트먼트 클리어 로션, 더 퍼스트 트리트먼트 모이스쳐 크림
인격화 : 너무 긴 영어라서 인격화하기에는 무리가 있음
고급 : 더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 영어 사용으로 고급스런 이미지를 주고, 좋은 뜻을 담고 있는 영단어를 써서 고급화함
독특 : sk2를 완전히 카피한 이름으로 독특한 이름이 아님
법적 : sk2가 소송을 걸기 충분함, 외관, 기능, 관념이 모두 같음
-심볼
2006년 일본의 화장품 브랜드 마리퀸트사와 미샤의 빨간 꽃모양 마크 소송당한 경험 있어 현재는 MISSHA라고만 씀. 다른 고가의 화장품 예를 들어 샤넬, 에스티로더, 비오템 등은 마크가 특별히 있지만 맥, 바비브라운 등은 단지 글자만 씀
-개성
sincere : sk2와 같은 기능을 저렴한 가격에 대신해준다는 성실성
exciting : sk2와 같은 기능을 가진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써볼 수 있다는 기쁨과 기대심리
competent : 17만원을 4만원으로 대체할 수 있는 유능함. (가격대비 고기능 보장)
sophistic : sk2를 카피하면서 자연스럽게 세련되고 고급스런 이미지도 카피되었음, 저렴한 화장품만 출시하는 미샤 내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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