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전략분석] 미샤의 마케팅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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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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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미 샤 의 출 발
2. 국내화장품 산업환경
3. 미 샤 의 성 공 요 인 과 위 험 요 소
4. 미샤의 마케팅전략 분석
5. Recommendation
6. 결론
7.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선정동기
“화장품은 가격이 비싼 것이 품질도 좋다.” 라는 선입견을 타파
초저가 화장품으로 2003년 매출액 150억, 2004년 매출액 목표
1000억원 설정
온라인 판매로 시장 선진입
나중에 오프라인매장을 시장에 후진입
기존의 기업과는 다르게 인터넷이라는 매체를 이용하여 온라인
시장으로 확장한 기업으로서 ON-OFF LINE 연계 통합의 좋은 사례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
여성중심, 화장품 상품정보 사용후기로 미샤 판매기능, 요가, 다이어트,
패션, 헤어 디자인 관련 포럼과 정보 제공, 엔터테인먼트적 요소 제공
뷰티넷 쇼핑몰 운영(자신의 피부에 맞는 제품 재구매 편의성 제공)
화장품의 고관여적 성격(색깔, 자신에게 맞는 제품)으로 인해 온-오프라인 통합은 성공적인 효과를 거두었다.
1) 전체 화장품시장 분석
국내 화장품 시장 규모는 IMF 전후로 급속한 하락세를 보이다가 경제위기가
극복이 되면서 다시 급격히 회복하였다.
2001년을 전후로는 안정적인 성장률을 보여 주고 있다.
이는 화장품이 생필품이 아니라 경기에 큰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반증한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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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클릭 2001. (인터넷 매거진)
인터넷 경제신문 이코노미스트
삼성증권 애널리스트 인터뷰 기사 리뷰
삼성경제연구소 보고서
LG경제연구소 보고서
매일경제 인터넷 기사
한국경제 인터넷 기사
태평양 마케팅 본부장 인터뷰 인용
월간 마케팅 매거진 2003년 5월호
비즈 앤 텍스 ( BizNTax Weekly : 세무회계 전문 사이트)
인터넷 중앙일보 기사
인터넷 신문 ‘머니 투데이’ 기사
초저가 화장품 시대를 연 미샤(missha) , 이선영 저, 리드&리드 펴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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