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지배 방향 모색시장분석소비자분석경쟁사분석자사 분석자사 STP 전략자사 SWOT분석Contents선정동기 및 목적목표설정 및 전략환경분석4P MIX결론한계참고 문헌 및 자료STP 전략스트레스불규칙한식습관2001년 탈모인구 10만명2009년 약20만명으로약2배 이상 급증선정동기탈모 인구 급증으로 한방 샴푸 시장 규모 확장(30억 -> 60억으로 증가)한방 샴푸 시장 점유율 11.5% 2위‘리엔’1위로 올라가기 위한 마케팅 전략 수립선정동기 및 목적
댕기머리브랜드분석마케팅전략Ⅰ. 서론1. 댕기머리 주제선정배경이번 보고서에서 다루는 주제는 ‘상품과 브랜드’이다. 이 주제를 설명하기에 적합한 상품은, 그 자체가 독특한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고 고유의 브랜드를 나타내는 상품이라고 생각하였다. 많은 고민과 이야기를 거쳐 조원들이 생각해 낸 것은 바로 ‘댕기머리’라는 샴푸였다. ‘댕기머리’샴푸는 1999년 처음 출시되었으며 이후 미용실 납품등으로 입 소문을 타면서 빠르게 성장
및 기회요인을 짚어보기 위해 SWOT분석을 하였다. 앞의 분석결과들을 종합해서, 우리는 댕기머리가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수립했다. 그리고 단순한 전략에서 머물지 않고 구체적인 마케팅 실행 계획안을 4P별로 나누어서 구체적으로 제시하였다.2. 댕기머리 문제점분석(1) 댕기머리 마케팅전략의 문제점1) 제품(Product): -원액: 댕기머리는 34가지 한약재를 사용해 짙은 농도와 강한 향을 띄고 있다. 이는 초기 한방 샴푸 시
댕기머리 목차Ⅰ. 댕기머리 샴푸에 대한 소개Ⅱ. 댕기머리 샴푸의 현황과 시장 환경1. 3C분석 1)Company자사분석 2)Competitor경쟁자분석3)Customer 고객분석 2. 환경 분석1)거시적 환경 분석2) 미시적 환경 분석 Ⅲ. 발전 방향1. SWOT 분석2. STP 전략 3. 4P Mix 전략 Ⅰ. 댕기머리 샴푸에 대한 소개1. 댕기머리Brand Story자연을담고 진화하는 한방샴푸 댕기머리 – 꾸미지 않은 근원적인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2. 댕기머리 제품 소개① 헤어케어 제품-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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