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마케팅] 유니레버 도브 DOVE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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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기업소개
시장 및 시장의 특성
제품소개
2. 본론1
국내 진출 배경 및 성공요인
글로벌 마케팅 전략
3C분석
STP 분석
6P 분석
3. 결론
성공요인
문제점 및 해결책


본문내용
성공요인
적절한 표준화와 현지화의 mix

통합화 전략 : 제품의 표준화
도브 비누 제품은 보습효과를 내세워 전 세계적으로 단 4개의 공장에서 생상된 제품을 공급
세계적으로 제품 표준화 → 소비자들이 ‘도브 비누는 전 세계적으로 같다’고 인식, 핵심 기술 유지 가능


경쟁기업 : P&G

오하이오 주(州) 신시내티에 본사 위치
비누·세제·청정제 등 세제 및 청소용품, 치약·방취제·샴푸· 화장지 등을 포함하는 개인용품, 쇼트닝·케이크 믹스·커피 등을 비롯한 식품, 그리고 셀룰로오스 펄프·화학제품·동물 먹이 등과 같은 잡화 등 몇 개의 분야로 나누어 제품 판매
2000년 현재 총자산 341억 9400만 달러, 매출액 399억 5100만 달러
2005년 1월 질레트 인수



경쟁제품 <head & sholders>





세계 판매 1위의 두피 토탈 솔루션
미국 ,영국, 러시아, 중국 등의 다수 국가에서 비듬샴푸군 중 1위
P&G에서 자체적으로 매해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여 수여하는 Gold Stein Award 수상


소비자의 니즈와 시장의 변화를 감지하고 작년부터 손
상케어를 강조하는데 힘써 손상케어 전문 브랜드로 자
리 잡아 가고 있는 단계
헤어 자체의 다양한 특성을 반영하여 탈모, 두피케
어, 손상모발시장, 비듬시장, 손상 모발시장 등으로 기
능별 세분화
손상모발 시장에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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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도브의 마케팅성공사례
  • 유니레버에서는 지난 해 프리미엄급 샴푸 럭스수퍼리치를 출시했다. 이로 인해 신제품 홍보로 인해 도브의 마케팅 역량이 분산될 위험이 있으며 이로 인해도브의 판매가 위축될 위험이 있다.5. 도브샴프의 마케팅 전략유니레버는 1985년 국내 진출 이후 2000년도까지 한 해도 흑자를 내지 못하고 있어서 철수까지도 고려했었다고 한다. 그러나 도브로 대표되는 개인세정제(특히 도브 샴푸)의 약진에 힘입어 2001년 첫 흑자를 기록했다. 그에 따라서 도브

  • 도브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Dove는 큰 폭으로 수요가 감소하였음이에 계속적인 리포지셔닝 등으로 수요를 증가시킬 전략의 필요가 예상됨.We see beauty all around us.*2차 세계대전 이후 미국에서 탄생1957년 도브 미용 비누 출시‘기능성을 강조 마케팅으로는 더 이상 발전이 없다’고 판단보습에 초점을 맞춘 기능 위주 광고 전략으로 포지셔닝새로운 관점으로의마케팅을 준비123. 전략 목표 설정전략 목표 설정We see beauty all around us.*판매량의 감소경쟁의 심화 ( 등) 광고의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도브의 마케팅전략최근 글로벌화의 마케팅 트렌드는 바로 ‘뷰티문화’이다. 최근 아시아 10개국의 2천1백여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통해 ‘아름다움에 관한 아시아 여성들의 의식조사’를 발표했다. 이 자료에 따르면 아시아 여성 중 한국여성이 성형수술에 대한 가장 큰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72%의 한국 여성들은 언론과 비현실적인 미의 기준을 세우고 있다고 분석했다. 유니레버 도브는 이와 관련한 기자간담회를 시작으로 전형화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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