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마케팅] 유니레버 도브 DOVE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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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기업소개

Ⅱ. 시장 및 시장의 특성 설명(업태 설명)

Ⅲ. 제품소개

Ⅳ. 국내 진출 배경 및 성공요인

Ⅵ. 3C 분석
1) 자사분석-SWOT 분석
2) 경쟁사 분석
3) 소비자 분석

Ⅶ. STP 분석

Ⅷ. 6P 분석

Ⅸ. 문제점 & 해결점

Ⅹ. 인터뷰 내용 첨부

본문내용
- 딥모이스쳐 (건조하고 푸석한 모발용) : 마이크로 모이스처 세럼 함유, Fiber Actives 함유




- 센시티브 스칼프 (민감성 두피용) : 마이크로 모이스처 세럼 함유, Fiber Actives 함유


- 너리싱 오일 케어(매우 건조하고 푸석푸석한 모발용) : WITH WEIGHTLESS NUTRI-OILS

* 뉴트리 오일: 내추럴 코코넛 오일과 아몬드 오일




(2) 스킨케어
- 도브 아쿠아 모이스처 바디로션


(3) 바디케어
- 도브 샤워 : 도브 go fresh 에너자이징 바디워시



- 도브 크림바 : 도브 go fresh 에너자이징 바





- 도브 핸드워시




2) 유통(Place)

(1)직거래방식

(2)대리점 거래방식

도브크림의 유통에는 직거래방식과 대리점거래방식 두 가지로 분류된다. 직거래 방식은 이마트, 올리브영, 롯데마트, 롯데슈퍼 등 대형할인점 및 기업형 체인 소매점을 대상으로 하고 지역의 중소 소매점과 온라인 상점은 대리점을 통해 제품을 유통한다.


3) 촉진(Promotion)

유니레버 코리아는 표준화 전략을 지향하기 때문에 유니레버 본사의 기본적인 글로벌 광고와 프로모션 광고의 컨셉을 그대로 유지하고 모델만 내국인으로 교체한다. 한국지사의 자체적인 광고와 프로모션을 본사에서 금지 하고 있지는 않지만 표준화 전략을 사용하다 보니 우리나라에서 100% 새로운 광고를 만들지는 않는다. 이는 저 관여 제품의 특성상 비용구조를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저 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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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도브의 마케팅성공사례
  • 유니레버에서는 지난 해 프리미엄급 샴푸 럭스수퍼리치를 출시했다. 이로 인해 신제품 홍보로 인해 도브의 마케팅 역량이 분산될 위험이 있으며 이로 인해도브의 판매가 위축될 위험이 있다.5. 도브샴프의 마케팅 전략유니레버는 1985년 국내 진출 이후 2000년도까지 한 해도 흑자를 내지 못하고 있어서 철수까지도 고려했었다고 한다. 그러나 도브로 대표되는 개인세정제(특히 도브 샴푸)의 약진에 힘입어 2001년 첫 흑자를 기록했다. 그에 따라서 도브

  • 도브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Dove는 큰 폭으로 수요가 감소하였음이에 계속적인 리포지셔닝 등으로 수요를 증가시킬 전략의 필요가 예상됨.We see beauty all around us.*2차 세계대전 이후 미국에서 탄생1957년 도브 미용 비누 출시‘기능성을 강조 마케팅으로는 더 이상 발전이 없다’고 판단보습에 초점을 맞춘 기능 위주 광고 전략으로 포지셔닝새로운 관점으로의마케팅을 준비123. 전략 목표 설정전략 목표 설정We see beauty all around us.*판매량의 감소경쟁의 심화 ( 등) 광고의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도브의 마케팅전략최근 글로벌화의 마케팅 트렌드는 바로 ‘뷰티문화’이다. 최근 아시아 10개국의 2천1백여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통해 ‘아름다움에 관한 아시아 여성들의 의식조사’를 발표했다. 이 자료에 따르면 아시아 여성 중 한국여성이 성형수술에 대한 가장 큰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72%의 한국 여성들은 언론과 비현실적인 미의 기준을 세우고 있다고 분석했다. 유니레버 도브는 이와 관련한 기자간담회를 시작으로 전형화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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