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마케팅] 유니레버 도브 DOVE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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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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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Ⅰ. 기업소개
Ⅱ. 시장 및 시장의 특성 설명(업태 설명)
Ⅲ. 제품소개
Ⅳ. 국내 진출 배경 및 성공요인
Ⅵ. 3C 분석
1) 자사분석-SWOT 분석
2) 경쟁사 분석
3) 소비자 분석
Ⅶ. STP 분석
Ⅷ. 6P 분석
Ⅸ. 문제점 & 해결점
Ⅹ. 인터뷰 내용 첨부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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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딥모이스쳐 (건조하고 푸석한 모발용) : 마이크로 모이스처 세럼 함유, Fiber Actives 함유
- 센시티브 스칼프 (민감성 두피용) : 마이크로 모이스처 세럼 함유, Fiber Actives 함유
- 너리싱 오일 케어(매우 건조하고 푸석푸석한 모발용) : WITH WEIGHTLESS NUTRI-OILS
* 뉴트리 오일: 내추럴 코코넛 오일과 아몬드 오일
(2) 스킨케어
- 도브 아쿠아 모이스처 바디로션
(3) 바디케어
- 도브 샤워 : 도브 go fresh 에너자이징 바디워시
- 도브 크림바 : 도브 go fresh 에너자이징 바
- 도브 핸드워시
2) 유통(Place)
(1)직거래방식
(2)대리점 거래방식
도브크림의 유통에는 직거래방식과 대리점거래방식 두 가지로 분류된다. 직거래 방식은 이마트, 올리브영, 롯데마트, 롯데슈퍼 등 대형할인점 및 기업형 체인 소매점을 대상으로 하고 지역의 중소 소매점과 온라인 상점은 대리점을 통해 제품을 유통한다.
3) 촉진(Promotion)
유니레버 코리아는 표준화 전략을 지향하기 때문에 유니레버 본사의 기본적인 글로벌 광고와 프로모션 광고의 컨셉을 그대로 유지하고 모델만 내국인으로 교체한다. 한국지사의 자체적인 광고와 프로모션을 본사에서 금지 하고 있지는 않지만 표준화 전략을 사용하다 보니 우리나라에서 100% 새로운 광고를 만들지는 않는다. 이는 저 관여 제품의 특성상 비용구조를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저 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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